티스토리 뷰

  

 

각선미를 돋보이게 하기 위해서 하이힐 등 발 뒤꿈치가 높은 신발을 신고 있는 여성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런 신발을 신고 운전하고 있는 여성들도 의외로 많은 것은 아닐까요?



사실, 힐이 있는 신발을 신고 운전하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사고 위험성도 있구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하이힐이나 통굽 신발을 신고 하는 운전의 위험성에 대해서 정리해 봤습니다.

 

 

 

하이힐은 액셀, 브레이크를 안정적으로 밟기 어렵다.

 

 

 

 

힐이 높을 수록, 액셀로부터 발 뒤꿈치와의 거리가 멀어져 버리게 됩니다.

그렇다면 평소에 발 전체로 느낄 수 있는 액셀의 감각이 발 앞쪽으로 느낄 수 밖에 없게 되고,

힘 조절의 판단을 안정적으로 할 수 없게 됩니다.

 

 

사실, 하이힐을 신은 여성에 의한 사고도 일어나고 있습니다.

발가락만으로 액셀과 브레이크를 조작하는 것은 감각을 둔하게 만듭니다.

 

자신은 살짝, 천천히 밟았다고 생각해도 실은 상당히 깊게 밟게 되어 갑자기 속도가 올라갈 수도 있습니다.

또한, 뒤꿈치 부분이 걸려 원할하게 브레이크를 밟을 수 없는 상황도 일어날 수 있습니다.

 

"나는 사고따위 일으키지 않아!", "가까운 거리를 이동해서 괜찮다" 라는 안일한 생각을 하다가 사고가 발생하게 되는 것이겠죠.

자신에게도 사고가 일어날 수 있다라는 것을 인식하세요.

 

 

 

운전 시 편안한 신발로 갈아신자

 

 

운동화를 차에 싣고 다니기기 귀찮은 분들은 이러한 드라이빙 슈즈를 가지고 다니는 것은 어떨까요?

최근에는 이러한 신발이 많이 나와있고 디자인도 다양합니다.

 

평소에 신고 다니는 신발이 아닌, 차량을 운전할 때만 신는 신발을 마련해 두는 것도 좋을 것 입니다.

 

 

 

남의 일이라고 생각하지 말자!

 

어떠셨나요? 의외로 이러한 운전이 위험한지 모르고 운전하는 분들도 많을지 모릅니다.

이 기회에 운전 습관을 바꿔보는 것은 어떨까요?

 

실제로 관련 사고도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남의 일이라고 생각하지 말고 스스로도 충분히 의식하고 안전 운전할 수 있도록 유의하도록 합시다!




2016/10/14 - [자동차 상식] - 블랙 아이스의 의미와 주의점! 일반 아이스보다 위험?

2016/09/29 - [자동차 상식] - 스노우 타이어와 여름 타이어의 차이는? 겨울에 타이어를 바꾸는게 좋을까?

2016/09/18 - [자동차 상식] - 하이드로 플래닝 현상이란? 비오는 날 고속도로 주의! 원인과 대처 방법을 알아봅니다.

2016/09/17 - [자동차 상식] - 안전운전을 위한 DRL(Daytime Running Lamp)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2016/09/03 - [자동차 상식] - 엔진 브레이크란? 효과적으로 엔진브레이크를 사용하는 방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04-25 00:03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