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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번쯤 타보고 싶어지는 페라리의 플래그쉽 모델인 458 이탈리아.

거리에서 보이면 누구라도 한번쯤은 쳐다보게 됩니다.


현재는 생산되지 않고 중고차로 구입할 수 있지만, 그래도 가격은 상당한 고가로 거래되고 있어 좀처럼 구입하기 어려운 자동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페라리 458 이탈리아의 역대 자동차 등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페라리 458 이탈리아란?


전통의 V 형 8기통 엔진 탑재



페라리 458 이탈리아는 이탈리아의 자동차 메이커 페라리가 판매하고 있던 미드 쉽 스포츠 카 입니다.

차명 "458"은, 탑재되는 엔진의 배기량 4.5L와 실린더 수 8기통에서 유래하고 있습니다.

V형 8기통(V8) 엔진은 페라리의 대명사이며, V8 엔진 탑재 모델은 그 시대의 페라리를 대표하고 있습니다.


최고 속도 325km/h, 0-100km/h 까지의 도달 시간은 3.35초의 초 고사양인 이 슈퍼카는 발매 당시 페라리를 대표하는 플래그쉽 자동차였습니다.


2009년 9월 15일 독일에서 열린 자동차 박람회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발표되었으며, 2010년 6월부터 2015년 5월까지 판매되었습니다.


페라리 458 이탈리아에 사용된 부품은 섀시, 바디, 엔진에는 알루미늄, 서스펜션 암은 단조 알루미늄이 사용되어 슈퍼카 답게 경량화 되었으며 브레이크는 브램보의 모노 블록 캘리퍼와 세라믹 카본 브레이크 로터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V8 페라리의 역대 모델 소개!


페라리 458의 조상이라고 할 수 있는 V형 8기통 엔진을 탑재한 역대 페라리 모델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973년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페라리 208 / 308GT4 [디노 208 / 308GT4] (1973년 ~ 1980년)



V형 8기통 엔진이 탑재된 페라리의 기원인 디노 308GT4.

신개발된 3RV8 유닛을 수평으로 하는 4인승 모델입니다.

1976년 5월 이후에는 "페라리 208 / 308GT4"로 개명되었습니다.


헤드 라이트는 개폐식 헤드 라이트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엔진 형식 : V 형 8 기통 엔진 

배기량 : 2,926cc 

최대 출력 : 205ps / 6,600rpm 

최대 토크 : 25.0mkg / 5000rpm 

최고 속도 : 220km / h


페라리 308GTB / GTS (1975년 ~ 1985년)



GTB에서 B는 베르리네타를 의미하고 있으며, 자동차의 이름에서 "308"은 3.0L V형 8기통에서 유래하고 있습니다.


엔진 형식 : V 형 8 기통 DOHC2 밸브 

배기량 : 2,926cc 

최대 출력 : 205ps / 6,600rpm 

최대 토크 : 24.9mkg / 5,000rpm 

최대 속도 : 252km / h


페라리 328 (1985년 ~ 1989년)



차명 "328"은 배기량 약 3,200cc. 8기통의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엔진 형식 : V 형 8 기통 DOHC4 밸브 

배기량 : 3,185cc 

최대 출력 : 260ps / 7,000rpm 

최대 토루쿠쿠 : 29.5mkg / 5,500rpm 

최대 속도 : 263km / h


페라리 348 (1989년 ~ 1994년)



바디 구조는 모노코크 프레임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베르리넷타 "348GTB", 디테쳐블 탑의 "348GTS"외에, 1993년에는 오픈 모델인 348 스파이더도 발매되었습니다.


엔진 형식 : V 형 8 기통 DOHC4 밸브 

배기량 : 3,405cc 

최대 출력 : 300ps / 7,000rpm 

최대 토크 : 31.6mkg / 4,000rpm 

최대 속도 : 275km / h


페라리 F355 (1994년 ~ 1999년)



세미 AT의 F1 매틱이 처음 탑재되었습니다.

AT 모델이 추가되어 더욱 많은 사람들이 부담없이 페라리를 운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소프트 탑을 채용한 F355 스파이더도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엔진 형식 : V 형 8 기통 DOHC5 밸브 

배기량 : 3495cc 

최고 출력 : 380PS / 8,200rpm 

최대 토크 : 36.7kg · m / 5,800rpm 

최대 속도 : 295km / h


페라리 360 모데나 (1999년 ~ 2005년)



3.6L 엔진을 탑하고 있었던 "360"은, 당시 F1 의 황금기와 겹쳐 사상 최다 판매량을 기록했었습니다.

그 덕분인지 현재 중고차 시장에서는 360이 상대적으로 많이 나오고 있어 가격도 역대 페라리 중 저렴한 편인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엔진 형식 : V 형 8 기통 DOHC5 밸브 

배기량 : 3.6L 

최대 출력 : 400PS / 8,500rpm 

최대 토크 : 33.0kg · m / 4,200rpm 

최대 속도 : 295km / h


페라리 F430 (2004년 ~ 2009년)



배기량 4,308cc까지 업그레이드되었으며 Launchcontrol(런치 컨트롤) E-Diff(일렉트릭 디퍼렌셜) 등 F1의 전자 당치 기술이 많이 도입되었습니다.


엔진 형식 : V 형 8 기통 DOHC4 밸브 

배기량 : 4.3L 

최대 출력 : 510ps (375.4kW) / 8500rpm 

최대 토크 : 48.0kg · m (470N · m) / 5250rpm 

최고 속도 : 315km / h




페라리 458 이탈리아의 외관


지금까지 페라리 458의 전신인 역대 모델을 소개해 봤습니다.

이번에는 페라리 458에 대해서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독특한 모양의 전조등에는 특징적인 인테이크가 탑재되어 있으며, 브레이크의 냉각풍을 반대 측의 벤트로 보내줌으로써 휠 아치에서 발생하는 리프트를 경감시켜주고 있습니다.



휠은 알루미늄으로 20인치가 표준으로 장착됩니다.

휠의 스포크에서 보이는 대형 브램보 제의 캘리퍼가 멋집니다!



리어 트렁크 부분에는 4.5리터 V8 엔진의 기계적인 아름다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센터 아래에 있는 3개의 머플러에서 페라리 특유의 엔진 사운드가 뿜어져 나오게 됩니다.

헤드 라이트의 대각선 아래에 있는 그릴에는 기어 박스와 클러치를 냉각시켜 줄 수 있는 라디에이터가 있습니다.



트렁크의 크기는, 최대 580mm, 최소 340mm이며, 폭은 최대 520mm, 최소 520mm 입니다.

깊이는 670mm 입니다.


트렁크가 직육면체 형태이기 때문에, 큰 가방 등을 넣는 것은 무리이지만, 1박 2일 정도의 짧은 여행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작은 백이라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페라리 458 이탈리아 인테리어



운전석은 레이싱 카의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스티어링은 페라리의 F1 자동차 처럼 다수의 스위치 류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스티어링 중심 부근은 마네티노 전자 제어 시스템의 모드 전환 다이얼과 엔진 시동 버튼 이외에도 하향 상향 전환, 와이퍼, 방향 지시등의 조작 스위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스티어링 상단에는 레브 카운터 LED 식 램프가 배치되어 있으며, 경적 버튼은 스티어링 휠의 엄지 손가락 위치에 장착되어 있습니다.


또한, 오디오의 음량이나 음악 재생 및 라디오는 스티어링 휠 뒷면의 버튼으로 조작할 수 있으며, 스티어링 칼럼은 전동식으로 상하 전후로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모든 작업을 핸들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조작감은 바로 F1 자동차 그 자체 입니다.


미터는 센터의 타코미터를 제외하고 모두 디지털 LCD 화면으로 나타나며, 왼쪽에는 수온, 전압 등의 정보가, 오른쪽에슨 자동차 네비게이션, 리어 뷰 카메라가 표시됩니다.


미터 화면에서 네비게이션 정보도 출력되기 때문에, 쉽게 운전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센터 콘솔에는 리버스 버튼인 "R", 자동 모드인 "Auto", 창문 개폐용 "LAUNCH"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스티어링 주위와는 반대로 센터 콘솔은 심플합니다.


옵션으로 시트 탄소 섬유의 레이싱 시트로 변경 가능합니다.

가격이 높은 만큼 시트의 가죽은 고급스러운 제품이 들어가지만, 이러한 부분이 옵션인 것은 조금 아쉽네요.



페라리 458 이탈리아의 스펙


아래는 페라리 458 이탈리아(2014년식)의 기본 스펙입니다.




페라리 458 이탈리아의 파생 모델


페라리 458 이탈리아를 기반으로 하는 파생 모델에는 페라리 458 스파이더와 페라리 485 스페치알레가 있습니다


페라리 458 스파이더



페라리 458 이탈리아의 오픈카 모델인 "458 스파이더"는 하드 탑이 2분할 루프이며, 풍동 실험을 통해 포지션을 최적화한 전동 윈드 스토퍼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루프의 무게는 기존의 소프트 탑보다 25kg 가벼워졌습니다.

전동으로 개폐할 수 있는 루프의 개폐 시간은 14초로, 갑작 스러운 날씨의 변화에도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페라리 458 스페치알레



페라리 458 스페치알레는 페라리 역사상 최고의 V8 스포츠 카 인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고 출력은 605ps(445kW) / 9000rpm, 최대 토크는 55.0kgm(540Nm)/6000rpm이며, 자연 흡기 엔진으로 엄청난 파워를 발휘합니다.



언젠가는 타보고 싶은 페라리 458 이탈리아



이번에는 페라리 458 이탈리아에 대해서 소개해 드려 봤습니다.

페라리 458 이탈리아는 슈퍼카 적인 외관, 인테리어, 성능 모두 최고의 수준이며, 차를 좋아하는 사람은 한번쯤 타보고 싶어하는 동경의 차량이라 할 수 있습니다.


타보지 않고 보는 것만으로도 매료되어 버리는 페라리 458 이탈리아는 바로 페라리의 플래그쉽 모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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