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국 대통령의 전용 차량 "캐딜락 원".

올해 5월에 개최된 "이세시마 서밋"에서 많은 경호 차량들의 당당한 모습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모든 사태를 상정해, 최고의 스펙을 갖추고 대통령을 지켜주는 "캐딜락 원"은 도대체 어떠한 차량일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통령 전용 차량의 스펙과 가격 등의 정보를 정리해봤습니다.





미국 대통령 전용차량 "캐딜락 원" 이란?



통칭 "더 비스트"



미국 대통령 전용 차량인 "캐딜락 원".

올해 5월에 개최딘 "이세시마 서밋"에서도 그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미국의 대통령을 보호하기 위해 최첨단 장비와 최고의 방어력을 갖추고 있다는 "캐딜락 원"은, 스펙에 대한 내용도 최고 기밀로 취급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공개되어 있는 소량의 정보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최고의 기밀 덩어리인 "캐딜락 원"의 일반적 수준에서 알려져 있는 스펙이나 가격 등의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이세시마 정상회담에서 촬영된 "캐딜락 원"의 호송


 

동영상에는 대통령 전용 차량을 경호 하는 차량의 행렬과 2대의 "캐딜락 원"이 보이고 있습니다.

왜 2대가 있냐면, 실제 대통령이 타고 있는 차량을 모르게 하기 위해서 입니다.




대통령 전용 차량의 스펙과 가격은?



대통령 전용차량의 거대한 크기! 그 가격은 30만 달러!



미국 대통령 전용 항공기인 "에어 포스 원"의 이름을 따라, "캐딜락 원"이라고 불리는 대통령 전용 차량.

2009년에 등장한 현행 모델은 GMC 픽업 트럭 "톱 하이킥"의 섀시에 캐딜락의 바디를 얹은 특별한 사양의 리무진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크기는 길이 5.5m, 높이 1.8m이며, 차량의 무게는 약 8톤으로, 바로 "더 비스트"라는 호칭에 걸맞는 거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 가격은 대당 약 30만 달러 (한화 약 3억 3천여 만원)로 되어 있습니다.



대통령 전용 차량은 움직이는 쉘터(Shelter)



대통령 전용 차량은 그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오직 대통령을 위해 제작된 차량이며, 모든 공격으로부터 대통령을 지킬 수 있는 "움직이는 쉘터"라고 할 수 있는 수준의 방어 성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먼저 차체 전체가 티타늄과 세라믹 특수 철강을 소재로 한 두께 5인치(12.7cm)의 복합 장갑으로 덮여있으며, 로켓포와 폭탄의 폭발에도 버텨낼 수 있습니다.

도어의 두께는 20cm 이상, 방탄 유리의 두께도 12cm 이상으로, 상당히 두껍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또한, 타이어는 굿 이어의 런 플랫 타이어가 채용되고 있으며, 총탄을 맞아 펑크가 나게 되더라도 100km 이상의 거리를 달릴 수 있습니다.

또한, 핵/생물/화학 무기(NBC 병기)에 대한 대책도 마련되어 있으며, 차내는 완전하게 밀폐되어 있어 공기가 항상 깨끗하게 유지됩니다.


그리고 열상 카메라와 산소통, 수혈용 혈액 제제 등 비상 장비와 최루탄과 샷건 등으로 부터 대통령을 보호하기 위해 총기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대통령 전용 차량은 이러한 장비를 탑재하고 있어 무게가 증가되었기 때문에, 최고 속도는 약 100km/h이며, 연비는 약 2.8km/L정도라고 되어 있습니다.

또한, 8톤의 헤비급 차체를 움직이는 엔진은 연료가 발화되기 어렵고, 토크가 큰 디젤 엔진이 채용되어 있으며, 연료 탱크에는 자동 소화 장치까지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대통령 전용 차량은 이동 사령실



모든 공격을 막아낼 수 있는 성능을 갖춘 대통령 전용 차량이지만, 당연히 통신 기능도 최고 수준의 장비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먼저 지구상의 어디라도 네트워크 통신과 전화를 이용할 수 있는 위성 통신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으며, 핵 미사일의 발사도 차내에서 명령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최고 수준의 고급 암호화가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해킹이나 도청은 거의 불가능 합니다.


백악관이 파괴된다라더라도 대통령이 "캐딜락 원"을 이용해 탈출만 할 수 있다면, 차량을 새로운 지령실로 사용할 수 있는 것 입니다.




다음 대통령 전용차를 타게될 사람은 힐러리?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전용차량인 "캐딜락 원"에 대해서 어떻게 보셨나요?


엄청난 중장비로 갖춰진 대통령 전용차량이지만, 대통령이라는 직책이 미국에게 그만큼 중요하게 지켜져야 할 존재라는 것도 알 수 있었습니다.

다음 대통령은 힐러리와 트럼프 중에 누가 될까요?


과연 오바마 대통령의 다음으로 "더 비스트"의 주인은 어느쪽이될까요?

우리들도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도록 합시다!




2016/09/16 - [자동차 읽을거리] - 켄 블락 동영상 7선! | 세계 최고의 드리프트 & 드라이빙 테크닉을 보라!

2016/09/13 - [자동차 읽을거리] - "텍스스 고질라" 라고 불리는 2000마력 이상의 몬스터 GT-R 등장!

2016/09/12 - [자동차 읽을거리] - 축구 선수 리오넬 메시의 화려한 애차를 정리해 봤습니다!

2016/08/17 - [자동차 읽을거리] - 미국 자동차 정리 [쉐보레 편] 신형에서 생산종료된 차량까지 거의 모든 차량을 소개합니다!

2016/07/23 - [자동차 읽을거리] - 세계에서 가장 연비가 나쁜 차량을 랭킹으로 알아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05-03 00:11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