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급 자동차로 유명한, 자동차의 왕 "롤스 로이스"의 전면에는 "스피릿 오브 엑스터시"라는 심볼이 장식되어 있습니다.

말 그대로 롤스 로이스의 영혼이라고도 할 수 있는 이 심볼은, 도난 방지를 위한 놀라운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고 합니다!



 

 

롤스 로이스란?

 

'

고급 자동차의 왕

 

 

롤스 로이스는 영국 자동차 회사인 롤스 로이스 사(社)를 기원으로 하는 고급 자동차 입니다.

현재는 BMW에 권리가 양도되어 BNW가 새롭게 설립한 롤스 로이스 자동차가 생산/판매 하고 있습니다.

 

세단 형 자동차이지만, 사이즈는 거의 미니 밴 수준으로 되어 있습니다.

각진 프론트 페이스에는 파르테논 신전을 모티브로 한 그릴이 장착되어 있어, 권위적인 느낌마저 들게 합니다.

 

차량 1대의 가격은 한화 약 3억 ~ 5억원 정도이며, 다른 고급 자동차와는 명확히 차별되는 고급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영국 왕실 전용 차량으로도 제공되고 있으며, 일반 서민은 구입하기 쉽지 않은 차량입니다.

 

 

 

롤스 로이스의 상징 "스피릿 오브 엑스터시"

 

 

1920년 부터 모든 롤스 로이스의 전면에는 날개가 달린 정령을 본뜬 장식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거룩함마저 느껴지는 이 오너먼트는 "스피릿 오브 엑스터시"라고 불리며, 롤스 로이스를 상징하는 엠블럼으로 되어 있습니다.



스피릿 오브 엑스터시는 일반적으로 연마된 스테인리스로 제조되고 있습니다만, 주문에 따라 24캐럿 금으로도 제조될 수 있으며, 롤스 로이스의 부품 중에서도 상당히 비싼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도난의 위험성이 매우 높고, 실제로 훔쳐가는 일도 많이 있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스피릿 오브 엑스터시"는 절대 도둑맞지 않는다!

 

 

스피릿 오브 엑스터시가 순식간에 사라진다!?

 

 

위의 이미지 처럼 롤스 로이스의 상징인, 스피릿 오브 엑스터시를 잡으려고 하면 자동으로 후드 뒷면에 수납되어 버립니다!

이제 훔치는 것은 불가능하네요!

 

 

어떤 구조로 되어 있는지?

 

 

스피릿 오브 엑스터시는 위와 같은 구조로 되어 있어, 장난이나 도난의 위험을 감지하면 자동으로 수납되어 집니다.

 

 

스피릿 오브 엑스터시를 잡으면...?

 

 

 

 

 

롤스 로이스는 장난에 대한 대책도 완벽한 자동차였다!

 

 

중요한 심볼을 지키기 위해서라고는 하지만, 이 정도 수준의 기능을 장비를 갖추고 있는, 역시 고급차의 왕이라고 할만 합니다!

롤스 로이스의 수납 기능을 실제로 한번 보고 싶어지는군요.

 

하지만 롤스 로이스 차량을 거리에서 쉽게 볼 수는 없지요.

죽기전에 한 번 롤스 로이스를 운전해보고 싶습니다!




2016/09/21 - [자동차 읽을거리] - [자동차의 역사] BMW의 역사와 차종의 특징을 알아봅시다!

2016/07/23 - [자동차 읽을거리] - 세계에서 가장 연비가 나쁜 차량을 랭킹으로 알아봅니다~!

2016/07/20 - [자동차 상식] - 오픈카의 호칭과 의미를 알아봅시다. 컨버터블, 로드스터, 스파이더 란?

2016/06/20 - [최신 자동차 소식] - 롤스로이스와 MINI가 비전 100 컨셉 카 발표! 둘다 너무 미래적인 느낌이네요!

2016/05/18 - [자동차 읽을거리] - 세계에서 가장 빠른 자동차는? 음속을 넘는 괴물 등장!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04-30 00:01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