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국의 주유소들은 약간씩의 차이는 있겠지만, 거의 비슷비슷 하게 생겼습니다.

왜냐하면 일단 주유소이기 때문에, 운전자들이 쉽게 인지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서 설계되기 때문이겠죠.

 

하지만 세계의 사정은 조금 다른 듯 합니다.

이번에는 "이게 주유소야?"라고 놀랄 수 있을 법한 예술적인 감각의 주유소들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The Helios House - 로스 엔젤레스

 

 

로스 엔젤레스에 위치한 헬리오스 하우스 주유소.

그 외형이 정말 환상적으로 아름답기도 하지만, 아름다운 것은 외형뿐만이 아닙니다.

 

LEED(Leadership in Energy & Environment Design)라고 하는 미국 그린 빌딩 협회에서 환경 친화적인 건물에 발급하는 인증서를 취득하고 있는 주유소 이기도 합니다.

이 건물은 재활용 유리, 철강, 스크랩 금속으로 만들어져 있으며, 지붕에는 태양 전지판이 설치되어 있다고 합니다.

무려 연간 발생되는 탄소의 12 ~ 24톤을 제거할 수 있는 기능도 갖추고 있다고 하니, 정말 놀라울 따름입니다.

 

아름다움과 기능성이 동시에 양립 가능하다는 것을 우리에게 가르쳐 주는 듯 합니다.

 

 

 

Tea Pot Gas Station - 워싱턴

 

 

위싱턴에 위치하고 있는 Tea Pot Gas Station은, 그 이름 그대로 Tea Pot의 형태로 만들어진 주유소 입니다.

이 주유소는 1922년 당시 Tea Pot Dome(티팟돔 스캔들)을 기념하여 만들어진, 실은 아주 역사 깊은 건물입니다.

 

그 사건 자체는 정권이 흔들릴만한 사건이었지만, 사건의 배경과는 느낌이 다르게 정말 귀엽게 생긴 주유소 입니다.

 

 

 

Crochet Gas Station - 뉴욕

 

 

뉴욕의 시라큐스에 위치한 주유소 입니다.

제니퍼 마쉬라는 크로셰 뜨개질 아티스트에 의해 2007년에 만들어진 주유소 입니다.



석유에 대한 세계의 의존에 경각심을 불러일으킬 목적으로 건축되었다고 합니다만, 주유소가 섬유로 디자인되어 있어 조금 걱정이 앞서네요.

자원이 영원할 것이라 생각하지 말고 신중하게 사용해 달라는 의미가 담겨져 있는 것일까요?

 

 

 

Rest Stop - 아제르바이잔

 

 

아제르바이잔과 터키를 잇는 고속도로 중간에 위치한 테트라포트와 비슷하게 생긴 주유소 입니다.

주유소 뿐만 아니라 20개의 시설로 이루어진 일련의 아트 프로젝트의 일환이라고 하네요.

 

광대한 토지에 갑자기 나타난 유적과 같은 건물이지만, 시민들의 휴식처가 되어 가고 있다고 합니다.

참신하면서도 풍경에 잘 어울려 보이고, 신비로워 보이기도 합니다.

 

 

 

Gas Station - 슬로바키아

 

 

슬로바키아 고속도로에 지어진 루프 식 주유소.

얼핏 보기에는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으로 느껴지지만, 스테이션의 외관은 목조와 콘크리트를 잘 융합시켜 만들어져 있어, 영화의 한 세트 같은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습니다.

 

뭔가 좀 통통한 아주머니가 일하고 있을 것 같은데요~

상상력을 자극하는 주유소네요~

 

 

 

세계의 즐거운 주유소들

 

어떻게 보셨나요?

한국에서는 볼 수 없는 주유소가 세계에는 많이 있습니다.

 

하나하나의 주유소가 단지 디자인만 새롭고 참신하다고 생각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모르는 사이에 가졌던 선입견에 새로운 관점을 제시해 주거나, 석유라는 자원의 중요성 등을 일깨워주는 듯 합니다.

 

여러분들도 세계의 어느 나라를 여행할 일이 있으면, 주유소도 한번 관심갖고 보시면 더욱 색다를 여행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2016/05/29 - [자동차 읽을거리] - 전설의 뮤지션 "엘비스 프레슬리"의 화려한 애차를 정리해 봅니다!

2016/07/23 - [자동차 읽을거리] - 세계에서 가장 연비가 나쁜 차량을 랭킹으로 알아봅니다~!

2016/08/20 - [자동차 읽을거리] - [꿈 해몽] 자동차 꿈을 꾼 당신! 자동차 꿈에는 과연 어떤 의미가 있는 것일까요?

2016/08/28 - [자동차 읽을거리] - 고철로 다시 만들어진 멋진 자동차들! 부가티와 람보르기니까지 완벽 재현!

2016/07/28 - [자동차 읽을거리] - 프랑스 자동차의 특징은? 인기의 프랑스 자동차 메이커와 추천 차종 3선!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04-30 00:01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