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바루는 올 가을 출시 예정인 신형 "임프레자"에 보행자 보호 에어백을 전 모델에 기본 장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자동차와 보행자가 충돌했을 때의 충격을 크게 줄일 수 있는 보행자 보호 에어백은 차량의 안전 성능을 비약적으로 향상시키게 될 것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보행자 보호 에어백의 의미와 효과, 향후의 전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바루의 신형 "임프레자", 보행자 보호 에어백을 전 차종에 기본 장착

 

 

스바루(후지 중공업)은 올 가을에 출시 예정인 신형 "임프레자"에 보행자 보호 에어백을 전 차종에 기본 탑재할 예정입니다.

그럼 지금 부터 보행자 보호 에어백의 의미와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과연, 보행자 보호 에어백은 향후 주류가 될 수 있는 기술인 것 일까요?

 

 

보행자 보호 에어백 실헝 영상

 

 

 

 

 

스바루의 신형 "임프레자"

 

 

스바루 최초의 보행자 보호 에어백 탑재 차량

 

 

스바루의 신형 "임프레자"는 스바루 최초의 보행자 보호 에어백과 충돌 피해 경감 브레이크 "아이 사이트(Ver. 3)"를 전 차종에 표준으로 장비하여 종합적인 안전 성능을 더욱 향상시켰습니다.

 

체형은 5도어 해치백과 4도어 세단의 2종류를 준비하고 있으며, 엔진은 최고 출력 154마력을 발휘하는 수평 대향 4기통 2.0L 엔진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차세대 플랫폼 "SUBARU GOLBAL PLATFORM"을 채용한 바디는, 주행 안정성과 정숙성 그리고 안전성이 비약적으로 향상되었으며, 충돌 안전 성능 부분에서는 충돌 에너지 흡수량이 현재 차량에 비해 1.4배 정도로 증가되었습니다.

 

신형 임프레자의 출시는 올 가을을 예정으로 하고 있으며, 수주 개시는 9월부터라고 합니다.

 

 

신형 임프레자 컨셉 영상

 

 

 

 

 

보행자 보호 에어백은?

 

 

보행자 보호 에어백은 자동차가 보행자와 충돌했을 때, 보행자를 충격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에어백입니다.

자동차가 보행자와의 충돌을 감지하면 불과 100분의 5초만에 보닛과 전면 창 사이에서 에어백이 전개됩니다.

 

보행자 보호 에어백을 채용한 시판 승용차로는 볼보 V40, 랜드 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가 있으며, 신형 임프레자는 세계에서 3번 째이긴 하지만, 볼보가 세계 최초로 보행자 보호 에어백을 V40에 탑재할 당시에 스바루에서도 보행자 보호 에어백의 개발이 한창 진행중이었다고 합니다.

 

 

"보행자 보호 에어백은 전면 충돌시 보닛에 들어올려지게되는 보행자를

창틀(필러)와 보닛 보정장치 등의 강력한 부분으로부터의 충격을 방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센서가 충격을 감지하고 에어백이 전개되지 까지 약 100분의 5초.

그 짧은 시간에 에어백 전체에 가스(공기)를 주입하여 전개시키고, 보행자의 충격을 흡수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보행자 보호 에어백의 작동 범위

 

작동 범위는 지상으로 부터 약 2m 20cm까지 커버하고 있으며, 키카 큰 사람도 충분히 커버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어린이 등 보행자의 키가 작은 경우에는 기존보다 부드럽게 디자인된 보닛 후드가 아이의 머리에 가해지는 충격을 흡수하고 보호합니다.



 

신형 임프레자의 보행자 보호 에어백은 저렴하다

 

신형 임프레자에 탑재되는 보행자 보호 에어백은 볼보와 랜드로버의 것과 비교했을 때 저렴한 비용으로 장착할 수 있습니다.

볼보의 에어백은 화약을 이용하여 후드 잠금을 해제하고 에어백을 넓게 전개시키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만, 신형 임프레자는 그러한 고가의 시스템을 사용하지 않고, 보닛 후드에 에어백을 안정적으로 배포하는 방법의 개발에 성공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기술 개발에 고생을 많이 했다고 하는 군요.  기대됩니다.

 

 

보행자 보호 에어백은 향후 주류가 될 것인가?

 

충돌 사고가 발생했을 때, 보행자의 생존율을 획기적으로 높여 줄 수 있는 보행자 보호 에어백은, 확실히 향후 주류가 될 수 있는 기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향후 법의 정비가 진행되면, 다른 업체들도 보행자 보호 에어백의 개발에 주력하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자동 운전 기술의 발전과 함께 자동차의 안전성을 더욱 강화해 나가게 될 것 입니다.

 

 

 

진화하는 안전 성능, 보행자 보호 에어백의 발전이 기대됩니다!

 

 

보행자 보호 에어백의 의미와 효과, 앞으로의 가능성에 대해서 어떻게 보셨나요?

아직 개발이 한창 진행중인 기술이며, 아직까지 탑재하고 있는 차종이 제한적인 보행자 보호 에어백이지만, 그 가능성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법의 정비가 진행되고, 보행자 보호 에어백의 장착이 의무화되면, 교통사고의 사망자를 크게 줄일 수 있게 될 것 입니다.

앞으로 등장하게 될 각 자동차 메이커들의 보행자 보호 에어백이 무척 기대가 됩니다!




2016/09/14 - [자동차 읽을거리] - 그냥 붙여버리면 더 좋지 않나? 구글의 자동운전 차량의 안전대책 "인간 끈끈이" 특허!

2016/10/11 - [자동차 상식] - B 세그먼트와 A 세그먼트란? 각 세그먼트의 의미와 추천 차종 정리

2016/05/09 - [자동차 상식] - 주류가 되어가고 있는 프로젝터 헤드 라이트란? 멀티 리플렉터의 차이와 구조는?

2016/05/14 - [자동차 상식] - 베이퍼 록 현상이란? 의미와 페이드 현상과의 차이점

2016/05/17 - [자동차 상식] - 크리프 현상이란? 의미와 구조를 이해해 보자!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04-30 00:01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