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국의 도로를 달리고 있는 수입차들 중에서도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독일 자동차.

왜 우리는 독일 자동차의 매력에 빠지게 되는 것 일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독일 자동차의 추천 메이커와 차종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독일은 자동차의 선구자

 

자동차의 선구자로 알려진 독일.

유럽 자동차의 대표격이라 할 수 있으며, 한국의 수입차 판매순위에서도 독일 자동차가 항상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고급 자동차라는 이미지가 많이 있지만, 이렇게 독일 자동차가 한국인에게 지지를 받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지금부터 이러한 독일 자동차의 매력을 충분히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비교적 구매하기 쉽다고 할 수 있는 추천 차종도 함게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독일 자동차의 특징

 

 

 

 

고속 안정성이 우수

 

아우토반이라는 속도 무제한 고속도로가 존재하는 독일은, 시속 200km 이상에서도 안정적으로 달릴 수 있는 자동차가 필연적으로 요구됩니다.

서스펜션 , 브레이크, 엔진 등 모두 고속 영역에서도 높은 차원으로 구현된 우수한 승차감을 제공해 줍니다.

 

 

바디 강성이 높다

 

한국 자동차와 비슷한 클래스의 자동차라도 독일 자동차의 바디 강성이 더 높으며, 도어의 두께를 보면 그 차이를 명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독일 자동차를 탈 기회가 있다면 문을 닫을 때 소리에 귀를 귀울여 보세요.

중후한 사운드가 도어의 강성을 체감하게 해줄 것 입니다.

 

또한, 독일 자동차의 충돌 안전 기준은 세계 최고라고 알려져 있으며, 만약 교통사고가 발생하더라고 탑승자를 안전하게 지킬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인테리어의 질감이 높다

 

외관만으로도 독일 자동차의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지만, 차량에 탑승해 보면 더욱더 품질의 높이를 실감하게 됩니다.

인테리어에 플라스틱이 아닌, 부드러운 패드 소재를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디자인도 뛰어난 차량들이 많이 있습니다.

 

또한, 독일 자동차의 시트는 다소 딱딱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시트는 부드러운 것이 승차감이 더 좋다고 생각하기 쉽겠지만, 독일 자동차의 시트는 장시간 운전하더라도 피곤함을 덜어주는 디자인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운전의 재미

 

한국의 자동차들은 실용성과 편의성을 중시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만, 독일 자동차는 자동차와 운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소중하게 여기고 있습니다.

핸들이 놀라울 정도로 가벼운 한국 자동차에 비해 독일 자동차는 약간의 무게감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운전하고 있다는 느낌을 운전자에게 제대로 전달하기 위해, 굳이 이러한 세팅을 고집하고 있는 것 입니다.

또한, 한국에서는 엔진 소리가 차내에 울리는 것을 차단하려고 노력하지만, BMW 등의 자동차는 차량 엔진 소리를 의도적으로 들리도록 설계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엔진의 상태를 감각적으로 운전자에게 전달하기 위해서이며, 엔진 회전 수에 의한 소리의 변화를 알게되면 더욱 운전은 즐거워지게 될 것 입니다.

 

 

 

인기의 독일 자동차 메이커 1. 폭스바겐

 

 

폭스바겐은 독일 자동차 중에서도 다양한 라인업에 충실하고 있으며, 한국에서도 큰 거부감 없는 가격대의 모델도 많이 있습니다.

원래 대중 자동차라는 의미의 브랜드이지만, 최근에는 고급 자동차도 취급하는 업체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추천 차종 : 폭스바겐 골프

 

 

 

수입차 중에서 상대적으로 얌전한 디자인때문에 수입차를 좋아하는 사람들 중에서는 선호하지 않는 사람들도 많이 있지만, 회사가 가장 주력하고 있는 차량은 바로 "골프" 입니다.

 

C 세그먼트의 기준이 되는 존재로, 동급 국산 자동차 중에서는 이 골프만한 자동차는 아마 존재하지 않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 만큼, 폭스바겐의 최첨단 기술이 투입되어 높이 평가되는 차량이라 할 수 있습니다.

 

수입차 같지 않은 외모때문에 선택하지 않는 사람들도 있을지 모르겠지만, 사실 정말 잘생긴 차량입니다.

 

 

 

인기의 독일 자동차 메이커 2. 아우디

 

 

아우디는 폭스바겐 그룹에 속해 있지만, 보다 고급스러운 브랜드로 해매다 점유율을 확대해오고 있는 업체입니다.

특히, 콰트로라는 시스템을 통해 온로드 주행성을 중시해오고 있습니다.

 

헤드 라이트의 기술 부분에서도 높은 집착을 보이는 업체로 알려져 있으며, 회사의 정체성을 표현하는데 중요한 요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추천 차종 : 아우디 A4

 

 

"A4"는 아우디를 대표하는 4도어 세단으로, 차는 역시 독일차다라고 생각하게 만들어주는 높은 품질의 주행성을 맛볼 수 있습니다.

높은 공기역학적인 성능을 바탕으로, Cd값 0.23이라는 저항을 실현하여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인기의 독일 자동차 메이커 3. BMW

 

 

임팩트 있는 문장은 프로펠러를 모티로로, 과거에 항공기 엔진 메이커였었던 때로부터 유래하고 있습니다.(다른 설도 있습니다.)

"앞질러 가는 기쁨"을 컨셉으로 하며, 운전하는 즐거움을 꾸준히 추구하해 오고 있는 업체입니다.

 

FR차량을 중심으로 하는 자동차를 많이 제조하고 있으며, 한국에서도 많은 팬들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자동차의 왕 "롤스 로이스"와 프리미엄 컴팩트 "MINI"도 BMW그룹에 속해 있습니다.

 

 

추천 차종 : BMW 1 시리즈

 

 

"1 시리즈"도 라이벌이 북적거리고 있는 C 세그먼트 카테고리에 속해 있습니다.

그러나, 1 시리즈는 FR이라는 타사에는 없는 명확한 차별화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FR의 경우 뒷 좌석과 트렁크의 공간은 좁아지게 되지만, 현재 1 시리즈는 다른 FF 차량에 뒤지지 않는 실내 공간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인기의 독일 자동차 메이커 4. 메르세데스 벤츠

 

 

"쓰리 포인티드 스타(Three pointed star) = 럭셔리" 라는 공식이 성립될 정도로, 벤츠는 고급차의 대명사로 불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젊은 층들을 공략하기 위해, 보급형 모델과 새로운 디자인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습니다.

 

 

추천 차종 : 메르세데스 벤츠 A 클래스

 

 

"A 클래스"는 벤츠의 엔트리 모델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래도 벤츠 고유의 고급스러움을 연상시키는 특징은 여러곳에서 부터 뿜어져 나오고 있습니다.

 

1.6L 터보 엔진과 2.0L 터보 엔진으로 라인업 되어 있으며, 그 주행의 질감은 다른 자동차들과 전혀 다르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독일 자동차

 

 

독일 자동차의 만족도는 높다!

 

 

어떻게 보셨나요? 독일은 스파르타의 나라로 불리는 것 처럼, 자동차 제조에서도 그러한 특성이 나타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자동차의 교체 주기가 한국보다 훨씬 길다고 할 수 있으며, 신차 구입 후 10년이상 타는 사람도 많다고 합니다.

즉, 가격은 비싸지만, 그 만큼 제품이 좋다는 것 입니다.

 

또한, 독일 자동차 업계는 세계를 선도하고 있으며, 새로운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하는 업체들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신차가 발표될 때마다 세계적으로 많은 주목을 받기도 합니다.

 

앞으로도 독일 메이커에서 어떠한 자동차들이 탄생하게 될지, 정말 기대가 됩니다!




2016/08/27 - [자동차 읽을거리] - 영국 자동차의 특징은? 인기 영국 자동차 메이커와 추천 차종 3가지!

2016/08/17 - [자동차 읽을거리] - 미국 자동차 정리 [쉐보레 편] 신형에서 생산종료된 차량까지 거의 모든 차량을 소개합니다!

2016/10/04 - [자동차 읽을거리] - 세계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자동차 메이커 5가지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2016/09/27 - [자동차 읽을거리] - 세련되고 멋진 이탈리아 소형 자동차 3가지를 소개합니다.

2016/09/09 - [자동차 읽을거리] - 역사상 100만 마일(160만 km)을 주행한 대단한 시판 차량 7가지!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04-30 00:01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