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우디의 SUV Q8이 개발중에 있는 것 같습니다.

Q8은 그 명칭에서도 알 수 있듯이 Q시리즈의 최상위 차종으로 자리매김할, 가장 럭셔리한 고성능 모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빠르면 2년 이내에 생산이 시작될 것으로 보이는 Q8의 최신 정보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우디의 최상위 SUV Q8 개발중!

 

 

아우디의 SUV = Q시리즈

 

 

아우디의 SUV는 모두 이름에 "Q"라는 문자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Q뒤에 따라오는 숫자가 커질수록 화려하고 럭셔리한 차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의 라인업은 "Q2, Q3, Q5, Q7"으로 되어 있습니다.

 

 

최근에 발매된 아우디 Q7

 

아우디 Q8을 소개하기 전에 Q7에 개해서 간단히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술한 바와 같이, 아우디의 Q시리즈는 Q뒤에 오는 숫자가 커질수록 차체도 커지고 럭셔리해진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Q7은 아우디의 현재 라인업 중에서 최상위 차종입니다.

 

 

Q시리즈의 최상위 SUV 개발중

 

Q7은 지금까지 아우디의 SUV, Q시리즈의 최상위 차종이었지만, 이번에 소개하는 Q8이 출시된다면, 시리즈의 최상위가 될 것으로 보여지는 차종입니다.

그럼 아우디의 SUV 역사상 가장 화려한 차종이 될 것으로 보여지는 Q8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개발중인 Q8에 대한 최신 정보!

 

 

아우디 Q8 예상 디자인 이미지!

 

 

 

디자인은 Q7을 기반으로 하면서도, Q7의 묵직하면서 무거운 느낌을 폐지하고 스티티한 느낌을 목표로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우디 전체의 미래 디자인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라고 아우디의 수석 디자이너 마크 리히는 말하고 있습니다.

 

 

아우디 Q8의 가격은?

 

아우디 Q8은 아우디 SUV중에서 최상위 위치를 차지하게 될 것으로 보여지며, BMW와 메스세데스 벤츠의 최상위 SUV 모델과 정면으로 다투게 될 라이벌 차종이라 할 수 있습니다.

경쟁 차종에 대해서는 뒷 부분에서 자세히 소개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경쟁 차종들을 고려하여 아우디 Q8의 가격을 예상해보면, 한화 약 1억 여원 이상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가솔린, 디젤, 하이브리드의 3가지 타입 준비

 

아우디 Q8에는 3가지 타입이 준비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가솔린, 디젤, 하이브리드의 3가지로, 주행성과 환경 성능 등 현대시대의 요구에 폭 넓게 대응할 수 있는 라인업으로 준비되고 있습니다.

또한,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폭스바겐 그룹의 포르쉐와 공동으로 개발이 진행되고 있으며, 초 고성능으로 등장할 것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아직 자세한 내용은 확인할 수 없지만, 모터만으로 주행 거리가 최대 50km를 자랑하는 "플러그인 페트롤 렉 트릭 시스템" 이라는 최신 시스템이 도입될 전망입니다.

 

 

 

[최신 정보] 아우디 Q8 테스트 차량 특종 사진!

 

 

[2016년 7월] 아우디 Q8의 스파이 샷!

 

 

 

 

 

 

 

얼마전 아우디의 신형 SUV Q8로 보여지는 테스트 차량이 목격되었습니다.

사진은 개발 단계의 차량으로 생각되어지는데요.

 

실제 위의 사진과 같은 디자인으로 발매될지는 아직 알 수 없지만, 아우디의 SUV시리즈의 플래그 쉽 모델 다운 바디 크기와 박력있는 프론트 마스크로 되어 있습니다.

강렬하고 스포티한 프론트 그릴의 디자인이 인상적입니다.

 

타이어와 휠 하우스의 간극은 상당히 작게 설계되어 있으며,  온로도를 의식한 디자인이라고 생각됩니다.

테스트 차량의 사진은 입수할 수 있었지만, 아쉽게도 파워 트레인 및 기타 자세한 정보는 얻을 수 없었습니다.

 

최신 정보가 입수되는대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경쟁 차종은 BMW X6? 개발중인 X7?

 

 

최대의 라이벌은 BMW의 최상위 SUV

 

 

앞서 언급했지만, 아우디 Q8은 BMW와 메르세데스 벤츠, 그외 랜드 로버와 포르쉐의 SUV가 라이벌 차종이 될 것 입니다.

그 중에서도 최대의 라이벌로 생각되는 것이 BMW의 최상위 SUV 입니다.

 

현재 BMW X6가 BMW SUV 시리즈의 최상위 차종으로 라인업되어 있지만, BMW도 새로운 최상위 차종으로 "X7"의 등장을 예고하고 있기 때문에, 출시가 된다면 유력한 경쟁 차종이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발매일은 2018년? 한국 발매는?

 

아우디의 최상위 차종 "Q8"에 대해서 소개해봤는데요, 어떻게 보셨나요?

한국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아우디의 새로운 SUV의 등장이 기다려 집니다!

 

언제 출시될지 무척 궁금한데요, 개발이 순조롭게 진행된다면 2018년 정도에 발매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한국에서의 발매는 좀더 시간이 걸릴지도 모르겠습니다.

 

어쨋든, 한국에서 Q8이 달리는 모습을 하루 빨리 보고 싶어지네요!

새로운 정보가 들어오는 대로 다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2016/09/30 - [최신 자동차 소식] - 신형 아우디 Q5 파리에서 첫 공개! 풀 모델 체인지 발매일은 2017년!

2016/09/28 - [최신 자동차 소식] - 신형 아우디 A5 스포츠 백 & S5 스포츠 백 출시! 발매일은 2017년!

2016/09/28 - [최신 자동차 소식] - 파리모터쇼 2016에서 공개되는 주요차종 12가지를 소개합니다!

2016/08/04 - [자동차 읽을거리] - 독일 자동차의 특징은? 인기의 독일 자동차 업체와 추천 차종 4가지!

2016/07/20 - [자동차 상식] - 오픈카의 호칭과 의미를 알아봅시다. 컨버터블, 로드스터, 스파이더 란?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04-28 08:43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