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우디의 크로스 오버 SUV "Q5"의 신형이 2017년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풀 모델 체인지를 실시하여 더욱 업그레이드 된 신형 Q5는 도대체 어떠한 성능을 갖추고 있을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형 Q5의 최신 사진과 동영상 등 최신 정보를 정리해봤습니다.





신형 아우디 "Q5" 등장!



인기의 신형 Q5 이미지



아우디가 판매하고 있는 크로스 오버 SUV "Q5"의 신형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Q5 최초의 풀 모델 체인지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도 추가될 예정인 신형 Q5는 도대체 어떤 성능을 가지고 있을까요?

지금부터 신형 아우디 Q5의 최신 정보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우디 "Q5"란?



"Q5"는 독일의 자동차 제조 업체인 아우디가 2008년에 발매한 크로스 오버 SUV 입니다.

온로드와 오프로드를 불문하고 뛰어난 주행 성능과 사용자 친화적인 인테리어로 되어 있으며, 540L의 트렁크 공간을 갖추고 있는 뛰어난 미들 클래스 SUV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해외의 라인업은 디젤 사양과 하이브리드 사양의 엔진 중에서 선택할 수 있지만, 한국에서의 라인업은 아래와 같이 되어 있습니다.







[최신 정보] 파리 모터쇼에서 신형 아우디 Q5 공개!




2016년 9월 29일, 신형 아우디 Q5가 파리 모터쇼 2016에서 공개되었습니다.

한국에서도 인기가 높은 아우디의 Q5는 2016년 파리 모터쇼에서도 인기가 높은 차종입니다.




신형 아우디 Q5의 외장 디자인







Q5의 차체 크기는 거의 그대로지만, 험로에서의 주파성을 느낄 수 있는 크로스 컨트리다운 디자인으로 되어 있습니다.



신형 아우디 Q5의 인테리어





아우디의 신형 Q5 인테리어의 특징은 지금까지의 Q5와 동일한 차체 크기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캐빈이 넓어졌다는 점 입니다.


또한, 뒤에서 소개해 드리겠지만, 콕핏도 미래적으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트렁크 공간도 더욱 넓어져 있는 것으로 보이며, 아웃도어 카로도 매우 훌륭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우디 신형 Q5의 스펙 및 장비



신형 Q5의 플랫폼은 "MLB Evo"


신형 Q5의 플랫폼은 아우디의 신형 세단 "A4"와 같은 "MLB Evo"가 채용되어 있어 대폭적인 경량화를 모도할 있었습니다.

"MLB Evo'가 채택된 신형 A4는 기존보다 최대 120kg의 경량화를 실현했지만, 신형 Q5는 90kg정도의 경량화가 이루어진 것 같습니다.

신형 Q5는 기존의 Q5에 비해 크기가 확대되어 있기 때문에, 90kg의 경량화는 매우 놀라운 수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차체를 대폭 경량화하여 신형 Q5는 더 낮은 연비로 경쾌한 주행이 가능해진 SUV로 다시 태어날 것 입니다.



신형 Q5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와 고급 사양인 SQ5, RSQ5도 라인업!


신형 Q5의 엔진 라인업은 다음과 같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 2.0L 직렬 4기통 디젤 터보 엔진

   최고 출력 / 최대 토크 : 190마력 / 32.6kgm


▶ 2.0L 직렬 4기통 터보 엔진

   최고 출력 / 최대 토크 : 252마력 / 37.7kgm


▶ 3.0L V형 6기통 수퍼 차저 엔진

   최고 출력 / 최대 토크 : 333마력 / 44.8kgm



또한 이들 이외에 2.0L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를 결합한 PHV(플러그인 하이브리드)모델의 라인업도 예상되고 있어, 한층 더 연비의 향상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또한, 고성능 모델을 희망하는 분은 상급 그레이드인 SQ5, RSQ5도 준비되고 있으니 기대하시기 바랍니다.

풍부한 라인업으로 확실하게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시킬 준비를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신형 Q5는 안전 장비도 충실!


신형 Q5의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이나 차선 이탈 방지 기능, 하이빔 어시스트 등 안전 장비가 표준으로 탑재될 예정입니다.

이처럼 충실한 안전장비가 옵션이 아닌, 표준으로 장비된다라는 점이 바로 해외 메이커를 선택할 때의 즐거움이며, 많은 국내 업체들이 본 받아야 할 포인트이기도 합니다.



디지털화된 운전석!


신형 Q5는 계기판이 디지털 디스플레이에 표시되도록 되어 있으며, 스마트 폰과의 연동 기능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구글이 제공하는 3D 지도 "구글 어스"와의 제휴 관련한 소문도 있기 때문에, 네비게이션 기능의 다양한 운용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아우디 Q5에 최신 조명 기술을 채용!



파리 모터쇼에서 신형 아우디 Q5가 공개되기 이전에 신형 헤드 라이트에 대한 정보가 공개되었습니다.

최근 발표된 예고 이미지에는 테일 램프가 어필되어 있었지만, 이번에도 아우디 특유의 LED 조명 기술이 뛰어나다는 점을 알 수 있는 사진이 공개되었습니다.

신형 아우디 Q5에서도 마찬가지로, 헤드 라이트에 꽤 자신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공식 동영상





신형 아우디 Q5는 에어 서스펜션을 채용!



파리 모터쇼에서의 공개를 앞둔 9월 25일에는 서스펜션의 내용을 예고하고 있었습니다.

에어 서스펜션을 채용한다는 것으로, 차고가 노면과 주행 상황에 따라 최적화 된다라는 것 입니다.


아우디는 에어 서스펜션에 자신감이 있으며, "신형 Q5의 에어 서스펜션이 완벽한 해결책이다"라고 코멘트하고 있다고 합니다.




신형 Q5의 가격은?


신형 Q5의 판매 가격은 유럽에서 46,000유로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한화로 약 5천 6백여 만원이라는 가격입니다만, 현행 모델의 가격을 고려해봤을 때 한국에서의 발매 가격은 좀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 현행 모델과 마찬가지로 한국의 라인업은 해외에 비해 선택의 폭이 제한되어 버릴 수도 있다는 점도 기억해야할 필요가 있을 것 입니다.




아우디 신형 "Q5"의 발매일은 2017년?



신형 Q5가 파리 모터쇼에서 공개되기 이전부터 수 많은 스파이 샷이 자동차 미디어에서 자주 거론되어, 매우 큰 기대를 짊어지고 있었던 차종입니다.


그러한 신형 Q5의 최신정보를 소개해 드려봤습니다만, 어떻게 보셨는지 모르겠습니다.


가장 궁금한 발매일의 경우 2017년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느긋하게 기다리셔도 괜찮겠지만, 카앤조이 플로그에서는 항상 최신 정보에 귀귀울이고 있기 때문에 가끔 들러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한국에서의 발매일이 기다려 집니다!




2016/10/13 - [최신 자동차 소식] - 람보르기니 신형 아벤타도르 S! 발매일은 2018년! 성능과 향상된 점은?

2016/10/13 - [최신 자동차 소식] - 람보르기니 신형 우라칸, 퍼포만테? 슈퍼 레제라? 최신 정보!

2016/10/13 - [최신 자동차 소식] - 부활의 알피누 신형 모델 최신 정보! 성능과 발매일 및 가격은?

2016/10/09 - [최신 자동차 소식] - BMW 5 시리즈의 신형 2016년 내 생산 시작! 풀 모델 체인지의 발매일은 2017년

2016/10/09 - [최신 자동차 소식] - 폭스바겐 아틀라스(Atlas) 최신 정보! VW 7 인승 SUV의 발매일은?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04-28 00:07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