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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드로버의 SUV "디스커버리"가 2017년에 풀 모델 체인지 될 예정입니다.

더 스포티하게 재 탄생되는 신형 디스커버리는 도대체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형 디스커버리의 최신 사진과 함께 최신 정보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랜드로버 신형 디스커버리 파리 2016에서 세게 최초 공개!



신형 디스커버리의 주행 성능을 어필





영국 럭셔리 SUV 메이커로 알려진 랜드로버가 2016년에 개최된 파리 모터쇼에서 신형 디스커버리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모터쇼에서는 일반적으로 평평한 위치에 자동차를 전시하지만, 신형 랜드로버 디스커버리는 주행 성능을 어필하기 위해 험로를 상정하여 만들어진 세트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차체가 크게 기울어진 상태로 전시되어 있어 매우 특징적이며 사람들의 이목을 확실하게 끌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랜드로버사의 디스커버리 주행성능에 대한 자신감의 표현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이번에 발표된 모델은 5세대 모델이며, 실로 7년만에 풀 모델 체인지 되었습니다.


신형 디스커버리는 풀 사이즈 7인승 SUV로 개발되었으며, 현재의 디스커버리 보다 한층 커진 차체에 의해 실내 공간에 더욱 여유가 생겼습니다.

디자인도 더욱 현대적으로 모던하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랜드로버 디스커버리란?



현행 모델 디스커버리 4



디스커버리(DISCOVERY)는 영국의 자동차 메이커 랜드로버가 1989년부터 제조, 판매하고 있는 SUV 입니다.

회사의 레인지 로버에 이은 핵심 차종이라 할 수 있으며, 세계적으로 많은 인기가 있는 전천후 차량이기도 합니다.


현행 모델의 디스커버리 4는 그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4세대에 해당하는 모델이며, 2009년 12월에 발매되었습니다.

한국 사양은 아래의 사진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디스커버리의 인테리어는 고급차량에 어울리게 럭셔리하게 디자인되어 있으며, 그 가격 수준에 맞는 쾌적한 장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일부 그레이드에서는 자동으로 헤드 라이트의 방향을 조절해주는 "AFS(어댑티브 프론트 라이트 시스템)"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발표전 부터 기대가 높았던 신형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파리 모터쇼 이전에 공개된 정보 정리


2016년 9월말에 파리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된 신형 랜드로버 디스커버리는, 공개 전부터 많은 정보가 이미 공개되어 있었습니다.


공개된 티저 이미지는 누구에게나 적합한 패밀리 카임을 나타내는 동시에 온로드, 오프로드를 불문하고 어디서든 원할히 대응할 수 있는 주행성능을 가진 차량임을 어필하고 있습니다.









오프로드에서의 높은 주행 성능을 느낄 수 있는 티저 이미지!



신형 디스커버리 티저 영상




이 외에도 공개 전부터 많은 정보가 공개되어 있었습니다.



파리 모터쇼 2016에서 공개된 신형 랜드로버 디스커버리는 어떠한 모델인 것일까요?

이제부터 자세히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형 랜드로버 디스커버리의 외장 디자인!



신형 랜드로버 디스커버리의 익스테리어





신형 랜드로버 디스커버리는 곡선미를 강조한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되어 있으며, 지금까지의 디스커버리의 각진 디자인과는 사뭇 다르다는 점이 인상적입니다.



신형 랜드로버 디스커버리의 인테리어





랜드로버는 신형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인테리어에 대해서 철저하고 치밀하게 개발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성인 7명이 느긋하게 앉을 수 있는 7인승 시트와 스태디움 시팅(2번째 시트가 1번째 시트보다 높은 위치에 배치되어 있다)이라는 시트 배열 덕분에 아주 편안하게 승차할 수 있게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도 전동으로 움직이는 시트, 터치 스크린, 트렁크 공간의 확대 등 인테리어면에서도 다양한 배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신형 랜드로버 디스커버리의 사양과 주행 성능은?



빠르고 가볍운 에코 카



신형 랜드로버의 디스커버리는 "빠르고 가벼운 고효율 차량"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벼워 졌지만 차체가 커진 것도 큰 특징입니다.



래더(ladder)에서 모노코크로


자동차의 차체 구조는 "래더 프레임 구조"와 "모노코크 구조"의 두 종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래더 프레임 구조가 더 튼튼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본격적인 SUV 크로스 컨트리 차량에 많이 채용되고 있습니다.

다만, 무게가 무거워지고 내부 공간도 희생되어 버리는 문제가 있습니다.


반대로, 모노코크 구조는 내구성이 약간 떨어집니다만, 경량화를 실현할 수 있고 내부 공간도 넓게 확보할 수 있는 구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신형 랜드로버 디스커버리는 새로운 모노코크 구조를 채용하여, 실내의 확대와 차량 중량의 20% 경량화를 실현했습니다.

이러한 경량화를 통해 더 빠르고 더 가볍게 된 것 입니다.



엔진의 효율성 업!


또한, 2.0L 4기통 엔진인 인디움 디젤 엔진을 탑재하여 깨끗하고 높은 토크의 주행성을 실현했습니다.




신형 랜드로버 디스커버리의 등급과 가격은?



등급에 대해서는 "S, SE, HSE, HSE 럭셔리"의 4종류가 라인업 되어 있습니다.

가격은 한화로 약 6천2백여 만원 ~ 9천 4백여 만원 정도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정식 수입시 가격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신형 디스커버리의 발매일은?




신형 디스커버리에 대한 최신정보를 정리해봤는데, 어떻게 보셨나요?


9울 29일부터 열리고 있는 파리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된 신형 디스커버리의 발매일은 2017년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내년 이맘때는 거리를 달리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약 7년만의 풀 모델 체인지라는 점에서도 무척 기대가 됩니다!


앞으로도 신형 디스커버리의 최신정보에 귀를 귀울일 에정이니, 기대해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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