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굿 이어 타이어는 비교적 장거리 운전을 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타이어 입니다.

특히 비용을 최대한 억제하면서 괜찮은 성능을 확보하고자 하는, 가격 대비 성능을 중시하는 사람이야 말로 검토해볼만한 타이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굿 이어 타이어란?



굿 이어 타이어는 브리지 스톤, 미쉐린과 함께 세계 최대의 미국 타이어 제조 업체 입니다.

1998년에 철수해야만 했지만, 모터 스포츠 계의 타이어 공급을 독점하기도 했었습니다.


2016년 현재 독점 공급하고 있는 피렐리가 145승을 기록하며 힘차게 다가서고 있지만, 굿 이어의 통산 368승이라는 기록은 아직도 건재합니다.


굿 이어 타이어 로고의 모티브는?



굿 이어라고 하면, 샌들을 신은 발에 날개가 달려 있는 로고를 떠올리는 사람도 많을 것입니다.


이것은 로마 신화의 신인 메리크리우스(영어 이름 : 머큐리, 즉 수성)를 모티브로 하고 있습니다.

신들의 전령 역으로 바람보다 빠른 신이며, 또한 상인들의 수호신이기도 하기 때문에 로고로 사용하기에 안성맞춤이라고도 생각됩니다.



굿 이어 타이어의 평판은? 장점은 무엇이 있을까?



굿 이어 타이어는 세계 탑 3에 들어갈 정도의 점유율과 높은 인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 만큼의 지지를 받고 있는 데에는 제대로 된 이유가 있을 듯 한데요.

굿 이어 타이어의 명성과 장점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굿 이어 타이어는 내구성과 연비 성능이 뛰어나다.


굿 이어 타이어의 좋은 점은 뭐니뭐니 해도 내구성과 연비 성능이 뛰어다나는 것입니다.

이는 미국에서 설립된 회사라서, 매우 긴거리를 끝없이 달릴 필요가 있는 현지 사정이 감안된 것이기도 합니다.


한국에서도 SUV나 픽업 트럭에 자주 사용되고 있습니다.

시내에서의 쇼핑 등 주로 근교로 주행하기 보다는, 교외로 나가는 등 연간 주행거리가 10,000km 이상으로 비교적 많이 운전하는 사람들에게 안성맞춤의 타이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숙성과 안정감이 좋은 것도 굿 이어 타이어의 매력


딱딱한 타이어는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반면, 노면 소음이 신경이 많이 쓰이겠지만, 굿 이어 타이어는 정밀하게 계산되어 만들어진 타이어 무늬 덕분에 소음도 크게 줄어들어 높은 정숙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딱딱하지만 측벽은 부드럽기 때문에 승차감도 좋습니다.

안정감도 있고 가격에 비해 성능이 좋다는 평판이 있습니다



굿 이어 타이어의 단점은? 



어떠한 타이어도 모든 면에서 완벽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립 성능, 발수 성능, 가격, 승차감, 수명, 저소음 등 어떠한 부분에 장점이 있으면 분명 단점도 있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러한 점은 굿 이어 타이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굿 이어 타이어의 단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굿 이어 타이어는 배수성이 약하다.


가격 대비 성능이 좋은 굿 이어 타이어이지만, 타이어의 배수성은 그냥 보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젖은 노면에서는 그립이 약간 약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구불 구불한 길과 폭설 지대에서의 사용에는 그다지 적합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맑은 날씨가 많거나 그다지 눈이 많이 쌓이지 않는 지역이라면 충분히 사용할만 합니다.


굿 이어 타이어의 성능은 어디까지나 가격 대비


가격에 비해 안전 성능이 높은 브리지 스톤 등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굿 이어 타이어이지만,  "어디 까지나 가격에 상응한다" 라는 말도 있습니다.

성능이 좋다고는 해도 과도한 기대는 금물입니다.


그러나 비용을 아끼고 싶은 사람들에게 저렴한 굿 이어 타이어는 상당히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성능의 타이어 중에서, 가격을 우선하고 싶은 경우에 적합하다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추천 굿 이어 타이어


그럼 카앤조이에서 추천하는 굿 이어 타이어를 소개해 봅니다.

올 시즌 타이어, 스포츠 타이어, 친환경 타이어 각각의 장르에서 하나씩 엄선해 봤습니다.


1. 올 시즌 타이어 Vector 4Seasons Hybrid



스노우 타이어는 마르거나 젖은 환경에 약하고, 여름용 타이어는 적설에 약합니다.

올 시즌 타이어는 모든 환경에서 적당하게 대응해 줄 수 있는 뛰어난 타이어라 할 수 있습니다.


계절마다 타이어를 교체하지 않아도 안심하고 1년 내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여름/겨울 별도로 사용할 때보다 가격이 저렴해지는 것도 하나의 매력입니다.


눈이 적당히 와서 본격적인 눈에 대한 대책이 필요하지 않고, 타이어의 교환이나 위치 조정 등의 수고스러움을 생략하고 싶은 분들은 한번 고려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2. 스포츠 타이어 EAGLE RS SPORT S-SPEC



서킷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스포츠 타이어이지만, 마모에 강하기 때문에 평상시에 사용해도 비교적 관리하기 쉬운 것이 매력입니다.

스포츠 타이어라는 점 때문에 쾌적성은 떨어지겠지만, 스포츠 카를 구입하고 빠르게 달리는 쾌감을 맛보고 싶다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면, 역시 스포츠 타이어를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일반 방사형 컴파운드 그립 강화제가 더해져 스포츠 주행을 더욱 즐길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3. 친환경 타이어 E-Grip ECO Hybrid EG01



굿 이어 타이어의 라인업 중에서도 특히 경제성을 중시한 타이어 입니다.

가벼운 소형 세단 등 작은 차량과의 궁합이 좋아서 비용을 절약하고 오랫동안 사용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최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비용을 절약하면서 괜찮은 성능을 확보하고 싶다면, 굿 이어 타이어!



어떻게 보셨나요?

굿 이어 타이어는 타이어 회사 뿐만 아니라 고무 제조 회사로도 세계적인 대기업입니다.


또한 예전 모터 스포츠 계의 타이어 공급을 석권했었던 전통있는 제조 업체로서, 오랜 세월에 걸쳐 자동차 산업을 지탱해온 실적도 있습니다.

다양한 타이어 중에서도, 가격 대비 성능을 우선하고 싶은 분들은 꼭 체크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2016/11/07 - [자동차 상식] - 알루미늄 휠이란? 어떠한 장점이 있을까요? 한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2016/11/04 - [자동차 상식] - 자동차 핸들의 올바른 회전 방법은? 방심하면 상당히 위험?

2016/10/12 - [자동차 상식] - 슬릭 타이어란? 도로를 주행할 수 있다? 장점과 단점을 설명!

2016/10/10 - [자동차 상식] - 런 플랫 타이어란? 승차감 등에 단점이? 공기압 및 수명 등에 대해서 소개해 봅니다!

2016/10/04 - [자동차 상식] - 친환경 타이어는 그립이 약하다? 연비와 수명 그리고 가격 등을 소개해 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04-29 02:53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