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6년 6월에 메르세데스 벤츠의 SL(R231형)의 마이너체인지가 이루어졌었는데요.

이번에는 메르세데스 벤츠 SL 클래스의 풀 모델 체인지가 예정되어 있다는 정보가 입수되었으며, SL 클래스의 예상 랜더링 CG 이미지도 입수되었습니다.


신형 SL 클래스는 어떠한 진화를 이루게 될까요?

메르세데스 벤츠 SL 클래스 신형의 가격, 출시일과 스펙까지 예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차기 신형 메르세데스 벤츠 SL 클래스의 예상 랜더링 CG!



메르세데스 벤츠의 플래그 쉽 2도어 오픈카 "SL"이 모델 체인지를 계획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신형 메르세데스 벤츠 SL의 예상 랜더링 이미지입니다.


현재 메르세데스 벤츠는 SUV와 세단, 2도어 쿠페 등의 스포츠 모델까지 모든 모델에 공통성있는 디자인의 헤드라이트를 채용해오고 있지만, 차기 신형 메르세데스 벤츠 SL 클래스에서는 더욱 날카로운 디자인으로 변경될 것으로 보입니다.


 

신형 메르세데스 벤츠 SL 클래스의 스펙 예상


파워 트레인이 어떻게 구성될지 아직 정보나 소문은 없지만, 바디는 지금까지의 역대 SL 클래스에서 채택되었던 2인승에서 2 + 2 시트의 4인승 오픈 스포츠카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플랫폼은 메르세데스 벤츠의 스포츠 모델에 채용되고 있는 "MSA(모듈형 스포츠 아키텍쳐)"가 채용되며 기존의 SL보다 대폭적인 경량화아 연비의 상승이 이루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신형 메르세데스 벤츠 SL 클래스의 모델 체인지 시기와 발매일


예측으로는 이미 2018년 가을 무렵에 월드 프리미어가 이루어질 예정이며, 발매는 2019년 상반기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어쩌면 2017년 가을 도쿄 모토쇼에서 신형 메르세데스 벤츠 SL 클래스가 발표될지도 모르겠습니다.

향후의 정보에 기대해 봅시다.


 

메르세데스 벤츠 "SL" 이란?


자동차에 처음으로 직분사 엔진을 탑재한 초대의 SL



메르세데스 벤츠의 SL은 최고의 2인승 오픈 스포츠카 입니다.

"SL"이라는 이름의 유래는, 경량 스포츠카를 의미하는 독일어 "Sport Leicht"의 머리 글자에서 유래하고 있습니다.


SL은 1954년에 출시되었으며, 메르세데스 벤츠가 판매하고 있는 차종 중 가장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초대 SL은 직분사 엔진을 자동차에 처음으로 탑재하였으며, 여전히 수준높은 명차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또한 SL은 이름 그대로 경량화를 실현하면서도 높은 강성과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겸비하고 있습니다.


SL의 민첩한 주행성은 오래된 역사와 높은 기술력에 의해 만들어진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현재 형 메르세데스 벤츠 SL 클래스(R231)의 정제된 외관




고품질의 인테리어



추가된 3L V형 6기통 직분사 트윈터보 엔진 탑재 모델


신형 SL은 가볍고 높은 강성의 풀 알루미늄 차체를 채용하여 최고 수준의 동력 성능과 환경 성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역동적인 가속과 정확하고 민첩한 핸들링, 연비 성능의 향상이 실현되었습니다.

변속기는 전자 제어 9단 자동 변속기"9G-TRONIC"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액티브 바디 컨트롤 서스펜션, 코너에서 차체를 안쪽으로 길울여주는 동적 커브 기능을 새롭게 탑재했습니다.

새로운 3리터 V형 6기통 직분사 터보 엔진을 탑재한 모델을 추가하였으며, 아래의 4가지 모델의 차종이 라인업되어 있습니다.


■ SL 400(3.0L V형 6기통 직분사 트윈 터보)

■ SL 500(4.7L V형 8기통 트윈 터보 엔진)

■ AMG SL 63(5.5L V형 8기통 직분사 트윈 터보 엔진)

■ AMG SL 65(6.0L V형 12기통 트윈 터보 엔진)


안전 운전 지원 시스템 "레이더 세이프티 패키지"


SL에 탑재된 최신의 안전 운전 지원 시스템 "레이더 세이프티 패키지".

일명 "인텔리전트 드라이브".

레이더 세이프티 패키지는 안전성과 쾌적성을 고차원적으로 융합시킨 시스템입니다.


운전자의 피로를 최소화해주고 쾌적성을 향상시켜 안전한 드라이빙에 기여한다는 사상을 근거로 하고 있습니다.

자전거와 보행자 등을 하나하나 식별할 수 있는 고성능 센서를 활용하여 자동차 주변 360도를 커버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스스로 상황을 판단하여 엑셀, 브레이크, 스티어링을 자동으로 지원해주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진화한 바리오 루프 시스템


주행 속도 약 40km/h에서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루프를 열 때 트렁크 덮개가 자동으로 움직이게 되어 있어 언제든지 원 액션으로 바리오 루프를 개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신형 메르세데스 벤츠 SL 클래스는 어떻게 진화될까?



이번에는 신형 메르세데스 벤츠 SL 클래스 모델 체인지의 최신 정보를 알아봤습니다.

세련된 외장 디자인과 인테러어를 비롯해 높은 주행 성능과 안전 성능을 겸비한 메르세데스 벤츠 SL 클래스가 앞으로 어떻게 진화해 나갈지 주목됩니다.


최신 속보를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2017/04/23 - [최신 자동차 소식] - 아우디 "e-tron 컨셉" 최신 정보! R8의 SUV 버전?

2017/04/22 - [최신 자동차 소식] - [신형 렉서스 NX 최신 정보] 가격 및 발매일과 마이너 체인지 후의 변경 사항

2017/04/21 - [최신 자동차 소식] - 애스턴 마틴의 신형 SUV "DBX" 개발 중! 가격, 성능 및 출시일까지 예상!

2017/04/20 - [최신 자동차 소식] - 신형 아우디 A8의 발매일은 2017년? 스펙과 가격 예상 및 최신 이미지!

2017/04/19 - [최신 자동차 소식] - 신형 메르세데스 벤츠 A 클래스 최신 정보! 발매는 2019년?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04-26 09:37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