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우디는 4세대가 되는 럭셔리 세단 "A8"의 차기형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 앞서 2017년 7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아우디 서밋"에서 공개한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이에 앞서 특종 사진이 입수되어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예상되고 있는 스펙과 장비 등 현재까지 알려져 있는 신형 A8의 정보를 전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우디 A8은 어떤 모델?



1994년 아우디 V8의 후계 차량으로 데뷔한 아우디의 플래그 쉽 모델이 A8 입니다.

판매 당시에는 "4.2L 콰트로"의 한 등급만 판매되었습니다.


현재 A8은 3대 째로 2010년부터 판매되고 있습니다.

최상급 모델인 "LW12 콰트로"는 배기량 6,298cc, 최대 출력 500마력, 최대 토크 63.7kgm을 자랑하고 있는 괴물급 머신입니다.



아우디 A8의 풀 모델 체인지!


신형 아우디 A8의 스파이 샷



3대째의 A8이 판매된지 7년이 경과된 지금, 풀 모델 체인지에 대한 정보가 들어왔습니다.


신형 A8의 피로연은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 앞서 2017년 7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아우디 서밋"에서 정식으로 발표된다고 합니다.

이에 앞서 특종 사진을 먼저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예상되고 있는 스펙과 지금까지 발표된 3대째의 변경 사항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형 아우디 A8의 스펙


▲ 현재 형 아우디 A8


차세대 A8의 차체는 강판과 알루미늄 합금, 마그네슘 합금, 탄소 섬유 강화 수지 4종류의 재료를 사용하여 개발되고 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경량화를 목적으로 보이는 소재의 선정이지만, 복합 재료의 사용은 현재의 알루미늄 바디보다 약 50kg 정도의 중량이 증가하게 됩니다.

이것은 소재의 선정이 단순히 경량화를 도모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바디 강성 향상에 중점을 두고 있다라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차체 사이즈 등의 스펙은 아직 정식으로 발표되어 있지 않습니다.

파워 트레인은 최고 출력 460PS를 발휘하는 4리터 V형 8기통 가솔린 엔진과 500PS 이상의 힘을 발휘하는 6.3리터 W12형 가솔린 엔진, 272PS를 발휘하는 V형 6기통 TDI엔진이 라인업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주행 성능


A4와 Q7에 탑재되어 있는 브랜드의 최신 모듈 형 플랫폼인 "MLB Evo"를 기반으로 하여 완전히 개편될 예정입니다.

이번의 신형 A8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많은 부분이 아직 불명이지만, 한가지 정식 발표되어 있는 것이 60km/h이하에서 작동하는 "트래픽 잼 어시스트"에 의한 반 자동 운전 시스템이 탑재된다는 것입니다.


상기한 바와 같이 바디 강성에 중점을 두고 개발되고 있기 때문에 저면부분에서도 일신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신형 아우디 A8의 외관 디자인






이번에 촬영된 개발 차량도 아직 바디 전체가 위장막으로 덮여 있기 떄문에 자세한 모습을 확인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그 형상이나 2014년에 발표된 "Audi Prologue Concept"에서 선보인 와이드 싱글 프레임 그릴,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의 발광 패턴과 같은 몇 가지 특징을 간파할 수는 있습니다.


현행 모델과 비교해 보면 뒷 창문이 더욱 뒤쪽으로 뻗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형 아우디 A8의 인테리어 및 최신 장비는?


인테리어의 변화 등 세부 사항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지만, "Haptic Feedback"이라는 촉각 피드백 기능을 갖춘 터치 패널이나 지능형 지원 시스템인 "PAI(Personal Intelligent Assistant)", "AMOLED(active-matrix organic light-emitting diode) 디스플레이" 등의 첨단 기능이 탑재된다고도 발표되었습니다.


아우디의 플래그 쉽 모델인 만큼 인테리어도 매우 럭셔리하게 완성된다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을 것 같습니다.



신형 아우디 A8의 예상가격


아우디의 신형 A8에는 반자동 운전 시스템 등의 최신 장비가 듬뿍 탑재될 전망입니다.

이러한 시스템의 탑재가 표준인지, 옵션으로 설정될지는 아직 모르겠지만, 탑재되는 모델의 경우 현행 모델보다 가격이 높아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대략 1억 초반대에서 최상위 스포츠 등급의 경우 2억원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신형 아우디 A8의 발매일



2017년 4월 현재, 신형 A8의 판매 날짜는 밝혀져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하급 모델의 A6가 같은 시기에 개발되고 있기 때문에, 판매는 대략 2018년 정도가 되지 않을까 예상되고 있습니다.



기다려지는 풀 모델 체인지 A8의 발매!



이번에는 4대째가 되는 아우디 A8의 특종 정보를 정리해 봤습니다.


아직 공식 발표 전이므로 세부 사항에 대해서는 정확히 알 수는 없지만, 플래그 쉽 모델의 풀 모델 체인지이므로 최첨단의 기술이 아낌없이 사용될 것은 틀림없어 보입니다.


현재까지 발표되어 있는 정보로는 아우디가 독일 A8용의 바디 생산 공장을 설립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프랑프푸르트 모터쇼 전인 7월에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아우디 서밋"에서 먼저 선보이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자세한 정보가 들어오는 대로 다시 전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17/04/19 - [최신 자동차 소식] - 신형 메르세데스 벤츠 A 클래스 최신 정보! 발매는 2019년?

2017/04/17 - [최신 자동차 소식] - 벤츠 신형 CLS 최신 정보! 유출 이미지와 성능, 가격, 출시일까지 예상!

2017/04/16 - [최신 자동차 소식] - 인피니티 QX80 모노그래프 공개! 닛산 최고급 SUV의 발매일은?

2017/04/15 - [최신 자동차 소식] - 포르쉐 신형 911의 출시일은 2019년! 풀 모델 체인지 모델의 가격과 성능은?

2017/04/14 - [최신 자동차 소식] - 신형 링컨 네비게이터 공개! 풀 모델 체인지 후의 가격과 발매일은?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04-29 02:53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