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우디의 신형 EV "e-tron"이 발표되었습니다.

2015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아우디 최초의 양산형 전기 자동차의 컨셉 모델인 "Audi e-tron quattro concept"이 공개되었으며, 이번의 e-tron은 초기 컨셉 모델의 진화 버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e-tron은 어떠한 EV인지, 또한 양산 형의 올 일렉트릭 SUV가 탄생될 수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우디 e-tron이란?



아우디는 2017년 4월 19일 개막한 상하이 모터쇼에서 e-tron에 이은 새로운 컨셉카 "Audi e-tron Sportback concept"이 공개했습니다.

e-tron은 전기 자동차이며, 아우디가 제창하고 있는 차세대 SUV 입니다.



2015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브랜드 최초의 양산형 전기 자동차의 초기 컨셉 모델인 "Audi e-tron quattro concept"이 발표되었으며, Audi e-tron으로 진화되어 2018년부터 생산 개시될 예정입니다.


이번에 발표된 "Audi e-tron Sportback concept"은 2019년에 생산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아우디 신형 e-tron 컨셉의 외관




바디 전후에 디지털 제어식 매트릭스 LED 유닛을 채용하고 있으며, 낮과 밤에 각각 대응한 다채로운 빛의 연출이 가능합니다.

프론트 후드 하단 양쪽에 설치된 얇은 라이트 스트립(주간 주행등)이 e-tron의 눈을 담당하고 있으며, 에니메이션의 움직임과 빛의 사인을 표현하는 것도 가능하게 설계되어 있으며 움직임을 동반한 "인사"의 싸인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주변의 도로 주행자들에게 다양하고 역동적인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그릴 양쪽에 약 250개의 LED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기능은 2016년 만우절에 재미로 공개되었던 기능인데, 실제로 구현이 되는 것 같습니다.







새로운 e-tron 컨셉은 4도어 그란 투리스모로 설계되어 있으며 아우디 A7과 같은 4도어 쿠페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입니다.

하단에는 5스포크 디자인의 23인치 휠을 장착하고 있으며, 옆에서 봤을 때 아름다운 바디 라인과 박력을 느끼게 합니다.



위의 디자인 스케치를 보면 아우디 R8의 SUV 버전인가 싶을 정도로 느낌이 비슷하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R8의 SUV가 데뷔한다는 정보는 전혀 없지만, 위의 스케치를 보면 차기 아우디 R8을 상상할 수 있게 합니다.




아우디 신형 e-tron 컨셉의 인테리어





아우디 e-tron의 실내는 매우 심플하고 미래적인 감각으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버튼과 스위치 류는 스티어링 부분 등에 최소화되어 있으며, 중앙 디스플레이 아래의 센터 콘솔 위, 그리고 도어 트림에 마련된 넓은 면적을 가진 터치 스크린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운전자와 조수석에 앉은 탑승자는 작업의 대부분을 터치로 진행할 수 있으며, 스마트 폰이나 태블릿에 익숙한 현대인들에게 매우 사용하기 쉽고 조작성이 좋은 인터페이스가 될 것입니다.





아우디 신형 e-tron 컨셉의 스펙


이번에 소개된 아우디 e-tron 컨셉의 스펙이 공개되었습니다.


치수 / 중량 배분


전장 × 전폭 × 전고 (mm) 4,900 × 1,980 × 1,530 

휠베이스 (mm) : 2,930 

중량 배분 (프런트 : 리어) : 52:48


파워 트레인


최고 출력 [kW (PS) : 320 (435), 부스트 모드에서 370 (503) 

배터리 용량 (kWh) : 95


성능


0-100km / h 가속 (초) : 4.5 

최대 항속 거리 (km) : 500 

구동 방식 : AWD


모터는 전면에 1개, 후면에 2개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배터리는 복합 컴바인 챠징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으며 교류(AC)와 직류(DC) 모두에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아우디 e-tron의 예상 가격


아우디 e-tron의 출시 가격은 어떻게 될까요?


현재 전기 자동차의 SUV모델은 테슬라 모델 X 뿐이며, e-tron의 최대의 라이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격의 지표가되는 것도 모델 X라 할 수 있겠습니다.



아우디 e-tron의 예상가격은 약 1억 5천만원


테슬라 모델 X의 각 그레이드와 아우디 e-trom의 스펙을 비교해 보면, e-tron의 파워 트레인과 동일한 모델은 90D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격은 약 1억 3천만원 이상이 될 것이며, 고급 독일 자동차 브랜드라는 점에서 약 1억 5천만원 이상이 될 것이라 예상됩니다.



아우디 e-tron의 발매일은?



아우디는 e-tron의 생산을 2018년 부터, 이번에 발표된 모델을 기반으로 하는 모델은 2019년부터 생산이 시작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정확히 2018, 2019년 언제가 될지는 알 수 없지만, 아우디로서는 전기 자동차의 고급 SUV 출시를 타 업체에게 뒤지고 싶지는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2018년 상반기에 본격적으로 생산되고, 2018년 여름 경에 출시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시판 모델의 발표는 봄에 열리는 2018년 뉴욕 모터쇼가 유력하다고 생각됩니다.

4도어 쿠페 스타일 모델의 경우 1년 후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독일 자동차 최초의 올 일렉트릭 SUV가 될 수 있을까?



이번에는 아우디의 e-tron에 대해서 소개해 드려봤습니다.


현재 전기 자동차를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있는 독일 메이커는 폭스바겐 그룹입니다.

그곳에 속해 있는 아우디는 독일 자동차 최초의 올 일렉트릭으로 달리는 SUV의 선구자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고사양 EV의 개발은 미국의 벤쳐 기업인 테슬라가 앞장서 있기 때문에, 아우디의 저력에 많은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아우디 e-tron의 탄생이 정말 기대됩니다!



2017/04/22 - [최신 자동차 소식] - [신형 렉서스 NX 최신 정보] 가격 및 발매일과 마이너 체인지 후의 변경 사항

2017/04/21 - [최신 자동차 소식] - 애스턴 마틴의 신형 SUV "DBX" 개발 중! 가격, 성능 및 출시일까지 예상!

2017/04/20 - [최신 자동차 소식] - 신형 아우디 A8의 발매일은 2017년? 스펙과 가격 예상 및 최신 이미지!

2017/04/19 - [최신 자동차 소식] - 신형 메르세데스 벤츠 A 클래스 최신 정보! 발매는 2019년?

2017/04/17 - [최신 자동차 소식] - 벤츠 신형 CLS 최신 정보! 유출 이미지와 성능, 가격, 출시일까지 예상!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04-29 21:49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