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상하이 모터쇼 2017" 현지에서의 핫 뉴스를 전해 드립니다!


중국 자동차 메이커들의 엄청난 표절 자동차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렉서스 부스 옆에서 버젓이 표절 차량을 전시!


그릴을 거의 그대로 베낀 컨셉 카 발견






상하이 모터쇼에서 출품된 "렉서스 NX300h"



중국에서 렉서스를 목표로! 라고 선언하고 시작한 새로운 고급차 브랜드 WEI.

이 브랜드는 중국의 전동 자동차 업체인 "장성기차(長城汽車)"가 전개하고 있는 새로운 브랜드입니다.


상하이 모터쇼 2017에서 무려 렉서스 부스 옆에 자리를 잡고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임패트가 큰 모델은 주요 출품 모델인 "Pi4 VV7C"라는 자동차의 디자인입니다.

메쉬 면적이 넓은 스핀들 그릴 스타일의 디자인과 특징적인 리어 뷰에서 렉서스를 떠오르게 합니다.


상하이 모터쇼에서는 200대 이상의 SUV 모델이 출품되었습니다만, 이렇게까지 렉서스와 비슷한 자동차는 없었습니다.

게다가 불과 몇 미터에 옆에 렉서스가 전시되어 있는 상황이라 뭔가 두렵기까지 하군요.


덧붙여서, 이 VV7C는 PHEV차량으로 최대 출력 340마력, 0-100km/h 가속은 6.5의 꽤나 강력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레인지 로버의 짝퉁 자동차, 그 이름도 "LANDWIND"





오리지널 "레인지 로버 이보크"



외형도 모델명도 매우 흡사한 LANDWIND 입니다.

부스에는 레인지 로버 이보크를 닮은 X7이라는 모델이 색상 별로 출품되어 있습니다.


덧붙여서 엔진은 미쓰비시의 4G63을 탑재하고 있으며 최고 출력 140kW를 발휘하는 2L 가솔린 엔진으로 최고 속도는 170km/h로 오리지널인 레인지 로버에 비해서 다소 떨어지는 성능으로 되어 있습니다.


상하이의 거리에서도 종종 보이는 LANDWIND의 X7.

순간적으로 레인지 로버인가? 라고 생각될 정도로 매우 비슷합니다.




이것이야 말로 진정한 "푸어즈 포르쉐"


ZOTYE SR9




오리지널 "포르쉐 마칸"




이 모델도 전형적인 표절 모델로 포르쉐의 마칸과 닮아 있는 ZOTYE SR9이라는 자동차 입니다.

표절 메이커로 자리 잡은 중국의 ZOTYE가 생산하고 있습니다.


전체 길이 4,744mm X 전폭 1,929mm X 전고 1,647mm로 오리지날인 마칸보다 약간 더 작은 바디 사이즈로 되어 있으며, 탑재되는 엔진은 미쓰비시 2.0L 터보(4G63T) 엔진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ZOTYE T300



오리지널 "마쓰다 CX-3"


마쓰다 CX-3과 비슷한 컴팩트 SUV도 출전했습니다.

위의 모델이 CX-3을 닮은 ZOTYE T300이라는 모델입니다.



도요타의 알파드를 닮은 모델


구룡 자동차




오리지널 "도요타 알파"



위의 모델은 구룡 자동차의 원 박스 모델 중에서 유일한 "고급 자동차" 입니다.

2대째의 알파드와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상하이 모터쇼 중국 브랜드의 당당한 표절 능력!



이번에는 상하이 모터쇼에서 출품된 중국 업체의 표절 자동차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표절 대상 브랜드 옆에 부스를 만들어 전시하는 당당함까지 엿볼 수 있었습니다.

국제 모터쇼이기 때문에 세계 각국의 브랜드들이 참여할 텐데요.. 이렇게 당당하게 전시를 해도 되나 싶을 정도입니다.



2016/05/07 - [자동차 읽을거리] - 표절 근성이 대단한... 중국 자동차 메이커의 디자인 도용 자동차 7가지!

2017/04/26 - [최신 자동차 소식] - 애스턴 마틴 신형 뱅퀴시 S 발표! 위협적인 성능과 가격은?

2017/04/25 - [자동차 읽을거리] - 진정한 미래의 자동차 스카이 카! 개발 및 판매중인 하늘을 나는 자동차 5가지!

2017/04/24 - [최신 자동차 소식] - 신형 메르세데스 벤츠 SL 클래스 풀 모델 체인지! 발매일과 가격, 스펙, 최신 영상 공개!

2017/04/23 - [최신 자동차 소식] - 아우디 "e-tron 컨셉" 최신 정보! R8의 SUV 버전?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04-26 00:07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