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늘을 나는 자동차 "Aeromobil"의 2017년 출시와, 자동운전 자동차의 도심 주행이 허용되는 등 각종 자동차 뉴스가 쏟아지고 있는 요즘인데요.

이번에는 무려 하늘을 나는 자동운전 자동차가 등장한다고 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자동운전 만으로도 충분히 미래를 느낄 수 있지만, 자동운전 차량이 이제 하늘도 날게 되었습니다!

완성까지는 약간 시간이 걸릴 것 같습니다만, 이런 영화같은 미래가 바로 코 앞에가지 와있다고 생각하니, 가슴이 두근두근 해집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하늘을 나는 자동운전 자동차 TF-X의 정보를 정리해 봤습니다.






하늘을 나는 자동운전 자동차 TF-X



미래를 느끼게 하는 압도적인 디자인!

무려 하늘을 나는 자동운전 차량입니다.


UFO를 만들어 내려고 하는 것일까요? 이 차량을 만든 것은 미국 메사추세츠 "Terrafugia"라는 회사라고 합니다.


2018년 까지 하늘을 나는 자동운전 자동차 TF-X의 시제품을 완성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025년에는 일반인에게도 판매 예정이라고 하는군요.




면허도 필요없다고?



비행기를 운전하는 경우, 현행법상 관련 면허가 필요하겠지만, 이 차는 다르다고 합니다.

자동운전 이라서, 운전자는 핸들을 잡을 필요가 없다는 것인데요. 어쩌면 면허가 필요없는건 당연할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냥 타기만 하면 알아서 목적지까지 데려다주기 때문에, 컨디션이 나쁘거나 술을 많이 먹었다고 해도 탈 수 있습니다.




정말 실용화가 가능한가?



이륙할 때 필요한 활주로는, 비어있는 일반 도로를 사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렇지만, 법의 정비와 도로의 상황 등 아직 과제는 많이 남아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하늘을 날 수 있는 것에 비해 차체는 그리 크지 않은데요.

날개를 접을 경우 일반 가정의 주차장에도 세워둘 수도 있는 등의 장점을 들어 실용화에 대한 희망적인 관측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가격과 성능은?



현재 가격은 약 3억원 이상 정도로 예정되어 있으며, 시속 320km/h의 속도로 약 800km를 연속 비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정말 놀라울 따름이네요!


앞으로의 동향을 주목할 수 밖에 없겠습니다!





2016/05/05 - [자동차 읽을거리] - 오토바이, 드디어 하늘을 날다! "호버 바이크"가 실제로 하늘을 나는 영상 공개!

2016/05/19 - [자동차 읽을거리] - 테슬라의 새로운 기능인 서먼이란? 원격 자동 주차 기능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2016/08/30 - [자동차 상식] - 미러리스 차량이란? 장점과 단점, BMW 및 테슬라의 컨셉카 등을 소개합니다!

2016/08/31 - [자동차 읽을거리] - 내 자동차를 하이테크 자동차로 변신시킬 수 있는 제품 5가지! 당신의 자동차도 미래적으로!

2016/10/07 - [자동차 읽을거리] - 도요타의 로봇 "KIROBO mini(키로보 미니)" 란? 가격과 기능 그리고 역할까지 소개!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05-17 02:48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