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도요타 자동차는 손바닥 크기의 커뮤니케이션 로봇 "KIROBO mini(키로보 미니)"를 2017년에 발매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작음 몸을 가진 KIROBO mini는 과연 어떤 로봇일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 기능과 역할, 가격에 대한 정보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요타, 대화가 가능한 미니 로봇 "KIROBO mini" 개발!



KIROBO mini



도요타는 회화가 가능한 미니 로봇 "KIROBO mini"를 2017년에 발매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자동차 회사의 로봇이라고 하면, 혼다의 ASIMO도 있지만, 도요타가 새롭게 개발한 이 "KIROBO mini"는 과연 어떤 로봇일까요?


그럼 지금부터 "KIROBO mini"의 기능과 역할,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와 로봇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꼭 읽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커뮤니케이션 파트너 "KIROBO mini"의 역할과 기능은?



KIROBO mini 컨셉 영상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로봇


"KIROBO mini(키로보 미니)"는 "사람에게 친밀한, 마음이 통하는 존재"라는 목표로 개발된 커뮤니케이션 파트너 입니다.


탑재된 카메라를 통해 사람의 표정을 인식하고 상대의 감정을 추측해가면서, 상황에 맞는 자연스러운 대화와 동작을 할 수 있으며, 대화 상대의 얼굴을 향해 머리를 움직일 수도 있기 때문에, 얼굴을 보며 대화하는 자연스러운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합니다.


또한, 단순한 일회성 대화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개인의 취향과 추억을 기억하고 상대에게 맞춰 성장하게 되는 것도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와 집을 연결 "KIROBO mini"



KIROBO mini의 자연스러운 동작과 대화는 전용 앱을 설치한 스마트 폰과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또한, KIROBO mini에 대응하는 차량과 도요타 홈 에너지 관리 서비스 "TSC-HEMS"에도 대응하여 자동차와 집을 "연결"할 수 있으며, 자동차와 집에서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하는 대화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KIROBO mini의 가격과 발매일, 사양은?





가격과 출시일


KIROBO mini의 가격은 세금을 제외한 3만 9,800엔(한화 약 42만여 원)으로 되어 있으며, 전용 앱 사용료는 월 300엔(한화 약 3천원 정도)를 예정하고 있다고 합니다.



발매일은 2017년을 예정으로 하고 있지만, 이번 겨울에는 도쿄와 아이치의 일부 판매점에서 선행판매도 실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KIROBO mini의 사양



▶ 앉은 키 : 10cm

▶ 무게 : 183g

▶ 연속 커뮤니케이션 가능 시간 : 약 2.5시간

▶ 충전 시간 : 약 3시간


생산은 소니의 컴퓨터 부문 "VAIO"가 담당하고 있습니다.




희망의 로봇 KIROBO mini



도요타의 커뮤니케이션 로봇 "KIROBO mini"에 대해서 어떻게 보셨나요?


KIROBO mini는 도요타가 개발한 인류 최초의 우주 비행사 로봇으로, 국제 우주 정거장에서 체류 했었던 적도 있었던 "키로보"의 미니 버전입니다.

"키로보"의 라는 이름은 희망 + 로봇이라는 의미가 담겨져 있으며, KIROBO mini에서도 사람과 자동차의 미래에 대한 작은 희망을 느낄 수 있습니다.


최근 커뮤니케이션이 부족하다라고 느끼는 사람이나, 새로운 물건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작은 파트너 "KIROBO mini"가 좋은 친구가 되어 줄지도 모르겠습니다.



2016/09/28 - [최신 자동차 소식] - 파리모터쇼 2016에서 공개되는 주요차종 12가지를 소개합니다!

2016/09/24 - [최신 자동차 소식] - 신형 렉서스 UX! 새로운 컴팩트 SUV LEXUS UX200, UX250h의 발매일은 2018년?

2016/08/30 - [자동차 상식] - 미러리스 차량이란? 장점과 단점, BMW 및 테슬라의 컨셉카 등을 소개합니다!

2016/07/13 - [최신 자동차 소식] - 신형 수프라 & BMW Z5 최신 정보! 성능과 가격은? 발매일은 2018년!

2016/05/30 - [자동차 읽을거리] - 역사상 최강의 명차! 레이싱 카 & 랠리 카 20가지를 소개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04-28 00:07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