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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절경? 이 탄생되었습니다.


둥그런 다리? 왜 원형일까요? 거기에는 깊은 이유가 있었습니다.

모든 드라이버라면 한번쯤 달려보고 싶은, 새롭게 탄생한 절경 다리에 대해서 소개해 볼까 합니다.




바다에 떠 있는 둥근 도로



깨끗한 원형을 그리고 있는 도로입니다.

좌우로 작게 보이는 것이 자동차들 입니다.

바다에 떠 있는 둥근 다리입니다.




훌륭한 둥근 다리의 절경을 동영상으로 확인





우루과이에 있는 다리 "Puente Laguna Garzon"



깨끗한 바다에 갑자기 등장한 "둥근 다리"

우루과이 남쪽 해안 리조트에 새로 생긴 "Puente Laguna Garzon" 이라는 다리 입니다.

이 다리를 제작한 것은 우루과이 출신 건축가라고 하는데요.


보통 직선으로 뻗은 다리를 만드는 것이 훨씬 저렴하고 더 빠르게 전설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왜 하필 이런 다리를 설계한 것일까요?  거기에는 리조트 만의 멋진 비밀이 있었습니다.



다리를 원형으로 설계한 이유는?


이유 1. 속도를 떨어뜨려 경치를 즐기게 하기 위한 목적



일반적인 직선 도로로 만들게 되면, 사람들은 단지 앞만을 향해 달려나갈 뿐입니다.

그러나 다리에 커브를 추가하면 어떨까요?  액셀과 핸들을 조정하며 천천히 주행해야만 할 것입니다.

또한, 동그라미를 그려 곡선도로를 주행하게 되면, 앞만보고 주행한다고 해도, 도로가 아닌 바깥에 펼쳐지는 바다와 절경이 눈에 쉽게 들어오게 됩니다.


운전자도 동승자도 무심코 주위의 경치에 눈을 빼앗겨 버리는 것이 아닐까요?



이유 2. 주위의 풍경과 자연스럽게 어울리게 하기 위해



자연의 산물에는 직선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때묻지 않은 절경으로 이루어진 바닷가와 거리를 잇는 다리를 직선보다는 둥글고 부드럽게 만드는 것이 자연스럽게 풍경에 녹아들기 때문입니다.


이유 3. 보행자를 중앙에! 그리고 관광명소로 만들기 위한 목적



보행자 전용 도로가 중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차들이 쌩쌩 달리는 직선도로는 보행자에게 아무런 재미를 제공해주지 못합니다.


안쪽에서 원형을 따라 다리를 걷는 새로운 체험은, 보행자들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해 줄 것입니다.

이 희귀한 원형의 다리는, 앞으로 관광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공사 기간은 12개월, 비용은 약 120여 억원의 대형 프로젝트


초기의 이미지 스케치




설계시의 이미지




공사 기간은 12개월, 비용은 약 120여 억원.. 초기 디자인 이미지의 단계에서는 자동차들이 빙글빙글 돌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빙글 빙글 돌 수 있게 만들게 되면, 다리를 빠져나가지 않고 계속 빙빙 돌게 될 차들이 많아지는 것을 우려했기 때문일까요?


현재는 빙글 빙글 돌 수 없도록 완전히 일방 통행으로 분리되어 만들어 졌습니다.

관광 명소의 핵심으로 만들어진 다리.


이왕이면 자동차로 가보고 싶군요!  남미 지역을 방문할 때 꼭 둥근다리를 한번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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