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누구나 다 알고 있는 독일이 자랑하는 자동차 메이커 "메르세데스 벤츠".

이번 포스팅에서는 벤츠의 튜닝 업체인 AMG와 로린저, 브라부스, 칼슨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르세데스 벤츠의 튜닝 메이커란?



한국에서도 부동의 인기를 자랑하고 있는 독일의 유명한 자동차 메이커 "메르세데스 벤츠".

메르세데스 벤츠의 라인업에는 어떠한 모델들이 있는지 자세한 내용은 몰라도, 그 이름과 엠블럼을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하다고 생각됩니다.


거리에서 벤츠의 엠블럼을 달고 있는 차량을 만나기는 그리 어렵지 않다라고 생각됩니다만, 가끔 조금 분위기가 다른 자동차를 본적이 없으신가요?


아마 튜닝 메이커의 부품을 장착한 튜닝된 벤츠일 겁니다.

(물론 개인적으로 튜닝한 차종도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벤츠의 튜닝 업체인 AMG, 브라부스, 로린저 그리고 칼슨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벤츠의 튜닝 업체 1. AMG




거리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튜닝된 벤츠라고 하면, AMG 엠블럼이 붙어 있는 벤츠입니다.


AMG는 메르세데스 벤츠에 속해 있는 부문 중에 하나이며, 고급 세단을 취급하는 브랜드 "메르세데스 마이바흐"와는 다르게 스포티한 차종을 다루고 있습니다.


주로 엔진 튜닝을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벤츠의 튜닝 업체 2. 로린저




다음에 소개할 업체는, 독일의 전통 튜닝 제조 업체인 로린저 입니다.


로린저는 1930년에 자동차 수리점으로 설립되었습니다.

1977년 부터 벤츠의 튜닝을 시작한 후 세계 유일의 메르세데스 벤츠 공인 튜닝 업체가 되었습니다.


한국에서는 주로 기존의 에어로 파츠와 휠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뛰어난 디자인을 통해 전 세계의 로린저 사용자들을 매료시키고 있습니다.




벤츠의 튜닝 업체 3. 브라부스




브라부스는 1977년에 튜닝 업체로 설립되었습니다.

다른 튜닝 업체와는 달리 벤츠의 엠블럼을 사용하지 않고 브라부스의 "B" 엠블럼을 붙이고 있으며, 메르세데스 벤츠에서 완전히 독힙되어 있습니다.


메르세데스 벤츠의 모델 이외에도 마이바흐와 스마트 등의 컴플리트 카도 다루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여러 업체들이 수입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벤츠의 튜닝 메이커 4. 칼슨




칼슨은 1989년에 창립한 튜닝 업체입니다.

회사 이름 "칼슨"은 설립자인 Andreas Hartge 형제가 존경하고 있던 스웨덴 랠리 드라이버인 "Ingvar Carlsson"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사용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칼슨은 레이스 참전 등 가혹한 환경에서 엔진과 서스펜션, 브레이크 부품 등의 개발을 하고 있으며, 높은 기술력으로 레이스 팀 엔지니어 등 으로도 활약하고 있습니다.



메르세데스 벤츠의 장점을 더 돋보이게 해주는 튜닝 업체들



이번에는 메르세데스 벤츠의 튜닝 업체에 대해서 정리를 해봤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느 메이커의 튜닝이 마음에 드시나요?


각기 다른 방식으로 벤츠를 튜닝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었는데요.

거리에서 조금 다른 느낌의 벤츠를 보게되면, 어떤 튜닝 업체의 모델인지 한번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2016/09/26 - [자동차 상식] - NOS(니트로)란? 영화 분노의 질주 7에서 나오는 니트로 엔진은 무엇일까?

2016/09/13 - [자동차 읽을거리] - "텍스스 고질라" 라고 불리는 2000마력 이상의 몬스터 GT-R 등장!

2016/09/06 - [자동차 읽을거리] - 가장 빠른 SUV 랭킹 TOP 5! 세계에서 가장 빠른 SUV는 어떤 모델일까?

2016/07/25 - [자동차 상식] - 애프터 파이어의 원인과 대책 | 왜 머플러에서 불이 나오는거지?

2016/10/27 - [최신 자동차 소식] - [벤츠 X클래스 신형] 메르세데스 최초의 픽업 트럭 최신정보! 발매일과 디자인은?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04-28 00:07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