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운전이 서투른 & 무서운 사람들은 필독!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리는 12가지의 포인트를 기억하면 초보 운전자나 장롱 면허 운전자도 안심하고 안전한 운전을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운전이 서투른 & 무서운 사람들은 필독!




자동차가 탄생한지 240년 이상이 경과된 현재, 자동차는 더 이상 현대 생할에 없어서는 안될 필수품이라고도 할 수 있는 존재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면허를 따고도 운전할 기회가 없었거나 또는 사고를 경험한 기억때문에 운전을 무서워하는 사람도 많이 봐왔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운전 초보자나 장롱 면허 운전자가 운전의 두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12가지의 포인트를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운전 따위 두렵지 않아!" 라고 하는 사람들도 이번 포스팅의 내용을 다시 한번 확인해 둔다면 더욱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차에 타기전에 확인 포인트





1. 자동차 정비를 게을리 하지 말자!


아무리 주의 운전을 한다해도, 자동차의 정비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으면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운전 중에 정비 불량으로 인한 사고가 나게되면 정말 위험하겠지요.


그래서 평소에 자동차의 정비는 제대로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2. 여유를 가지고 나가자


운전을 하기 전에 제대로 피로를 풀고, 화장실도 잊지 말고 갑시다.

피로가 누적되어 있거나, 속이 좋지 않으면 운전에 집중할 수 없게 됩니다.


또한, 시간적인 부분에서도 여유를 가지고 출발하는 것이 좋습니다

목적지에 도착할 시간을 미리 정해두고 그 시간에 맞게 여유를 갖고 행동합시다.

그렇게 함으로써, 정체나 사고 등을 겪어 시간이 지연되더라도 목적지까지 크게 늦지 않게 도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3, 경로를 제대로 파악하자


운전 전에 목적지까지의 경로를 확인해 둡시다.

경로를 알고 있으면 교차로 등지에서 헤메이이거나 혼란을 겪을 확률을 줄일 수 있습니다.


만약 네비게이션이 있다면, 경로 설정을 하고 지시에 따라 달리먼 헤멜 이유는 크게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네이게이션의 경우도 사전에 경로를 확인해 두면 더욱 도움이 될 것입니다.)

네비게이션이 없어도 스마트폰에 네비게이션 어플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4. 교통 규칙을 꼭 기억하자!


출발하기 전에 교통 규칙의 확인도 잊으면 안됩니다.

장롱 면허인 사람은 오랜기간 운전을 하지 않아 헤깔릴 수도 있습니다.

특히 명심해야할 것이 도로의 표지판입니다.


표지판의 지시에 따르지 않고, 일방 통행 도로 및 진입 금지 도로로 이동하게 되면 벌금이 부과되거나 예상치 못한 사고를 당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교통 규칙을 잘 기억하고 있는가? 라는 점을 먼저 확인하고 자신이 없다면 사전에 교통 규칙을 확인해 두도록 합시다!





운전중에 지켜야할 포인트






5. 조금씩 운전에 익숙해지려는 노력


어떠한 베테랑 운전자라도 처음부터 운전을 잘했다는 의미가 아닙니다.

모두가 연습 운전을 통해 기술을 습듭해 갑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먼 거리를 운전하는 것이 아니라, 먼저 집 앞 동네 편의점이나, 이웃 마을의 마트 등으로 운전 거리를 조금씩 늘려가는게 중요합니다.

그렇게 운전에 조금씩 익숙해 지면 여러가지 안전 사항과 관련하여 확인할 수 있는 여유도 생기게 되므로, 운전에 대한 두려움도 점점 없어질 것입니다.




6. 베테랑 운전자와 동승하자


자동차 운전면허 학원 처럼 조수석에 경험이 풍부한 운전자를 태운다면, 상황에 따라 다양한 조언을 받을 수 있거나, 만약의 경우에는 운전을 맡길 수도 있습니다.

가족이나 연인, 친구중에 운전을 잘하는 사람이 있다면 초대하여 운전에 대한 도움을 받는 것도 좋습니다.




7. 주차를 연습하자


운전을 두려워하는 많은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주차를 골칫거리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좁은공간에서 차를 뒤로 주차하는 것은 자동차 전체를 감각적으로 조작할 수 없는 초보자들에게는 어려울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연습할 필요가 있다는 것입니다.

주차는 운전 기술중에서도 어려운 부류에 들어가는 가장 중요한 기술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를 골칫거리로만 생각하고 있으면 운전의 두려움을 극복하는 건 정말 어려울 것입니다.


제대로 연습해서 먼저 후진 주차만이라도 잘 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8. 차량의 오른쪽을 의식하자


운전석에서 떨어진 차량의 오른쪽은 잘 보이지 않아 감각으로도 알기 어려운 공포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이 감각에 익숙해지지 않으면 차량을 똑바로 달리게 할 수 없으며, 차선에서도 벗어나버리기 때문에 항상 차량의 오른쪽을 의식하고 익숙해져야 합니다.


또한, 여러 차선이 있는 도로에서는 처음에는 바깥 차선을 주로 이용하도록 합시다.

차선의 변경이 익숙해지기 전까지는 가능한한 차선 변경을 많이 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외 운전 포인트





9. 익숙해짐을 경계하자


운전에 익숙해지기 시작할 무렵이 가장 무서운 시기인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조금 익숙해지면 초보자였을 때의 긴장감이 없어져 주의력이 산만해지고 결국 부주의한 운전을 하게 되어 사고가 발생될 확률이 많아지게 됩니다.


그래서 항상 어느정도의 긴장감을 가지고 운전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초보자 시절에 가지고 있던 두려움도 안전 운전에 반드시 나쁘게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항상 운전은 무서운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신중하고 안전하게 운전할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10. 교통 사고의 패턴을 기억하자


교통 사고에는 발생 빈도가 많은 사고 패턴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그러한 사고 패턴을 교차로나 횡단 보도 등 발생 장소별로 기억해두면 스스로 어느정도 예측할 수 있어 교통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TV나 신문에서 보도되는 교통 사고에 대해서도 "왜 이런 사고가 일어난 걸까?"라고 생각하고 관심을 가져보도록 합시다.




11. 우유부단 하지 말자


사거리에서 원래 가려고 했던 방향의 차선이 아닌 차선에서 망설이고 있을 때 뒷차가 경적을 울리면 초보자는 당황해버리기 쉽상입니다.

이로 인해 운전에 대한 두려움이 더욱 강해지는 사람도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럴때는 우물쭈물 거리지 말고 진행하고자 했던 방향을 과감히 포기하고 조금 돌아가더라도 진행방향에 맞게 진행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초보자가 서투르게 운전을 해도 대부분의 운전자들은 알아서 잘 대처할 것입니다.


길 중간에 차를 세워버리는 행위는 여러 사람들에게 폐를 끼치게 되므로, 당황하지 말고 일단 그 자리를 뜨고, 이러한 경험을 다음에 잊지 않으면 됩니다. 




12. 장롱 면허 운전자들은 다시 한번 교육을 받자


확실히 운전에 능숙해지고 싶은 사람은 장롱면허 소지자를 위한 운전 연수를 받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전문 강사의 세심한 지도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장롱면허 연수"로 검색하여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자신의 차량을 이용할 수 있고, 경로를 스스로 정할 수 있는 등 다양한 플랜이 준비되어 있는 곳도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운전이 무서운 사람의 운전은 다른 사람도 무섭다!




운전을 무서워하는 사람이 극복해야하는 12가지의 포인트! 어떻게 보셨나요?

자동차를 운전하는 것을 두려워하는 사람의 운전은 다른 운전자들도 무섭게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운전을 무서워하는 사람은 돌발상황에서의 대응에서 예기치 않을 상황을 만들어 내고 그것이 다시 공포심을 더욱 높혀버리는 결과를 낳게 됩니다.


하지만 이번 포스팅에서 읽은 것을 확실하게 실행해 나가면 운전에 대한 두려움도 점점 없어지게 되어 더욱 안전하게 운전을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운전을 안전하게 하면 주위의 운전자들도 안심하고 차분하게 운전할 수 있기 때문에, 모두가 더욱 안전해지게 됩니다.

안전 운전은 자동차 운전의 기본이기 때문에, 초보자나 장롱 면허 운전자 외외의 운전자들도 이번 포스팅을 읽고 초보자 친화적인 운전을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2016/06/03 - [자동차 상식] - 선루프가 있는 차량은 실제로 어떨까? 장단점 정리!

2016/06/10 - [자동차 상식] - 신차 VS 중고차! 중고차의 장점 및 단점 몇 가지를 정리해 봤습니다!

2016/06/19 - [자동차 상식] - 자동차 초보자들은 잘 모르는 용어! "SUV"란 무엇일까?

2016/06/21 - [자동차 상식] - 자동차 초보자 필독! 절대로 실패하지 않는 자동차 바디 컬러 3가지!

2016/07/07 - [자동차 읽을거리] - 공감한다면 운전 초보? 초보운전 실력으로 본 어려운 운전 5가지!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04-27 04:30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