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자동차 광고에서 많이 보이는 "SUV"라는 용어.

자동차에 그다지 익숙하지 않은 사람에게는, 뭐가 뭔지 전혀 모를 수도 있습니다.

 

SUV는 "Sports Utility Vehicle"의 약자로,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을 의미합니다.

여성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차량이지만, 장점이 있는 반면 단점도 물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동차 초보자가 알아야할 "SUV"의 의미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UV가 뭐지?

 

 

SUV는 "Sports Utility Vehicle"의 약어 입니다.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이 주로 이용하는 자동차를 가리키고 있습니다.

 

판매 초기에는 해외를 중심으로 인기가 있었지만, 최근에는 한국에서도 "패밀리 카"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스포츠 용으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정비되지 않은 도로도 주행하기 쉽지만, 그 만큼 유지보수 비용도 들어가는 편입니다.

 

또한, 차고가 높기 때문에 입구가 낮은 주차장 등에는 주차가 어려운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SUV의 장점 : 어쨋든 강력한 힘!

 

 

SUV의 장점은 뭐니뭐니해도, 강력한 힘이라고 할 수 있을 겁니다.

스포츠 용으로 제조되고 있기 때문에, 다소 길이 좋지 않아도 순조롭게 달릴 수 있습니다.



또한, 차고가 높기 때문에 운선석에서의 전망이 좋은 편이어서, 드라이브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참을 수 없는 유혹이 될 수 있을 겁니다.

최근에는 이쁜 디자인의 SUV 차량도 많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여성들도 부담없이 선택 가능하게된 차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SUV의 단점 : 초보 운전자에게는 꽤 어려운?

 

 

SUV의 단점은 차고가 높은 것인 만큼, 나름의 운전 기술 역시 필요합니다.

주차장에 따라 전장과 차고가 빠듯하게 통과해야 하는 경우도 있는 등, 초심자가 타기에는 좀처럼 어려울지도 모릅니다.

 

또한, 일반 차량보다 차체와 엔진, 타이어 등도 큰 사양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연비나 부품 유지비 등이 상대적으로 높은 편입니다.

SUV의 본체 가격도 높기 땨문에, 평소 그다지 운전을 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각 메이커에서 속속 SUV 차량이 탄생!

 

 

최근에는 SUV차량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국산차 중에서는 쏘렌토, 스포치지, QM, 투산 시리즈 등이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가족이나 연인과 드라이브하기를 좋아한다면, 더더욱 SUV를 체크해야 할 것 같네요~

꼭 실제로 매장에 방문해서 승차감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016/05/07 - [자동차 상식] - 운전이 서투른 & 무서운 사람들이 극복해야할 12가지 포인트!

2016/06/10 - [자동차 상식] - 신차 VS 중고차! 중고차의 장점 및 단점 몇 가지를 정리해 봤습니다!

2016/06/21 - [자동차 상식] - 자동차 초보자 필독! 절대로 실패하지 않는 자동차 바디 컬러 3가지!

2016/06/29 - [자동차 읽을거리] - 여성들에게 어울릴만한 매우 귀여운 핑크색 자동차 10가지!

2016/07/07 - [자동차 읽을거리] - 공감한다면 운전 초보? 초보운전 실력으로 본 어려운 운전 5가지!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04-24 01:20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