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면허를 취득하고 처음 자동차를 구매할 때, 혹은 오래된 자동차를 처분하고 새차를 구입할 때...

외관 디자인과 인테리어, 가격 등도 물론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신경쓰이는 것이 바로 "차체 색상" 일 겁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소중한 애마를 선택할 때, 참고할 수 있는 바디 컬러 3가지에 대해서 소개 합니다.



 

 

클래식한 색상 "화이트"

 

 

다양한 바디 컬러 중에서도 클래식한 색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화이트"는 차량을 중고차 시장에 판매할때도 다른 색상에 비해 감가율이 낮아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흰색은 자동차를 더 크게 보이게 하는 심리적인 효과가 있어서, 사고율을 낮춰주는 장점도 있다고 하네요.

남녀 노소 불문하고 폭 넓은 세대로부터 지지를 받고 있는 색상이며, 또한 유행에 좌우되지 않는 색상이라도고 할 수 있습니다.

 

"무난한 것"을 선택하는 경향이 있다면, 흰색을 추천해 드립니다.

 

 

 

스크래치가 눈에 잘 안띄는 "실버"

 

 

거리를 걷고 있으면, 실버 색상의 차량을 볼 기회가 많을 겁니다.

자동차에 스크래치가 있어도 눈에 잘 띄지 않길 바라고, 장기간 사용할 차량이라면 추천해드리고 싶은 색상입니다.

 

그러나 실버 색상의 자동차라고 하면, 영업 차량의 이미지도 있기 때문에, 여성의 경우 좀 더 화려한 색상을 좋아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자동차를 손질하는게 좋은 사람이라면 몰라도, 일일이 외관 유지보수에 신경쓰지 못하는 사람은, 크게 외관 손질이 필요없는 실버를 선택하면 좋을 것 입니다.



또한, 젋은 세대보다 중장년층에게 더 인기가 있는 경향이 있습니다.

나이를 먹게되면, 실버의 멋스러움을 이해하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고급감을 중시하면 "블랙"

 

 

"고급스러움" "품질" "능력있는 남자(여자)"에 대해서 평소 의식하는 경향이 있다면 블랙을 추천합니다.

그러나 실버와 달리 흠집이나 먼지, 얼룩이 눈에 띄기 쉬우므로, 정기적으로 세차(관리)를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여름철 더운 날씨에 야외 주차를 하게되면, 다른 색상의 차량보다 차내에서 더욱 많은 열이 발생되기도 하는 점이 단점 중 하나입니다.

 

 

 

직관적으로 판단하지 말자!

 

 

자동차와 가전제품 등 무언가 구입할 때 직관적으로 구입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자동차는 역시 고가의 제품이라서 쉽게 판단하면 안됩니다.

안일하게 직관적으로 판단하지 말고, 차체 색상도 제대로 고민해보고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입니다.

 

단순히 좋아하는 색상을 선택하는 것 보다, 그 색상의 장단점을 먼저 생각해보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




2016/06/10 - [자동차 상식] - 신차 VS 중고차! 중고차의 장점 및 단점 몇 가지를 정리해 봤습니다!

2016/06/19 - [자동차 상식] - 자동차 초보자들은 잘 모르는 용어! "SUV"란 무엇일까?

2016/06/29 - [자동차 읽을거리] - 여성들에게 어울릴만한 매우 귀여운 핑크색 자동차 10가지!

2016/07/07 - [자동차 읽을거리] - 공감한다면 운전 초보? 초보운전 실력으로 본 어려운 운전 5가지!

2016/08/13 - [자동차 상식] - 자동차 색상에 따라 사고율이 변한다?! 차체 색상에 따른 사고율은 어떨까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04-27 04:30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