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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년 등장 이후 세계 최고 속도의 시판 차량으로 군림해온 부가티 베이론.

10년이라는 시간을 거친 후 그 후속 차량인 부가티 시론의 공식 발표가 이루어졌습니다.


이번에는 시론의 소개와 베이론과의 스펙 비교, 가격 등까지 한번에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네바에서 공개된 세계에서 가장 빠른 자동차 부가티 시론


세계 최초 공개, 제네바 모터쇼 전날 발표!



2016년 2월 29일.  드디어 그 베일을 벗게된 부가티 시론.


지금까지 시속 430km/h로 세계에서 가장 빠른 시판 차로 그 이름을 세계에 떨치고 있던 부가티 베이론의 후속 모델입니다.

물론, 기존의 속도를 크게 웃돌게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디자인면에서 베이론의 요소를 어느정도 계승하고 있는 시론이지만, 사실 90% 이상이 개선되었으며 모든 스펙에서 베이론을 능가하고 있습니다.

놀라운 스펙과 가격을 소개하기 전에 우선 공개된 사진을 통해 외관과 실내 디자인을 살펴보록 하겠습니다.



부가티 시론의 디자인은?


시론의 외관 디자인














부가티 베이론이 처음 발매된 후 10년이 넘었지만, 전체적인 형태는 기존 모델의 분위기를 어느정도 계승하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자세하게 살펴보면 하나 하나 미래적인 디자인 요소가 적용되어 있어 기존의 베이론보다 더욱 세련된 디자인으로 완성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매우 특징적인 프론트 그릴 뿐만 아니라, 전설의 명차인 "T87 애틀랜틱"의 디자인 요소를 도입했다고 합니다.

공기 흡입구가 설치되어 있는 디자인은 기존 모델의 디자인을 바탕으로 하면서도 더욱 미래적으로 완성되어 있습니다.


도어 주변에는 원형을 모티브로 하여 디자인되어 있으며, 매우 인상적인 디자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휠, 엔진 주변, 그릴, 조명 그리고 사용된 소재까지... 시론의 모든 곳에서 제조사의 철저한 고집이 느껴집니다.


시론의 실내 디자인












부가티의 독특한 색채가 우아한 실내 공간을 연출해주고 있습니다.

어딘가 고풍스러운 베이지 컬러의 가죽과, 억제되어 있는 알루미늄의 훌륭한 조화, 그리고 미래 지향적인 계기판 주위의 융합이 절묘하게 결합되어 있습니다.

실내 공간도 외부의 반원형 디자인이 반영되어 일체감과 우아함이 함께 전해져 오게 됩니다.




부가티 시론의 동영상 공개!


미터의 움직임까지 알 수 있다!



부가티 시론을 좀더 자세하게 알 수 있는 동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외부에서 부터 내부의 미터기 등 세세한 부분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가티 시론을 소개하고 있는 28분 짜리 영상입니다.

외관에서 방향 지시등, 디퓨저 휠과 브레이크, 인테리어 등의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인테리어 소개 부분에서 미터기의 움직임을 일부 확인할 수 있습니다만, 센터 미터는 역시 아날로그로 구현되어 있습니다.

폭스바겐 아우디 그룹의 특징적인 풀 디지털 미터기를 도입하지 않은 이유는 뭔가 우아함을 겨냥한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부가티 시론의 전용 쇼룸이 런던에서 오픈!


런던에서 시론의 실물을 보자!



2016년 7월 런던 메이페어에 시론 전용 쇼룸이 등장했습니다.

이 쇼룸은 부가티의 공식 딜러 업체에 의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 딜러 업체는 이미 15대의 시론을 수주하고 있으며, 또한 이 곳에서 근무하고 있는 Anita Krizsan 씨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부가티 베이론을 판매한 이력으로도 유명합니다.




런던은 부가티에게 가장 큰 시장이었습니다.

이번 런던에서 쇼룸이 오픈하게 된 것은 그러한 배경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이 쇼룸은 부가티 시론이 가장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전시장 전체는 흰색을 베이스로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만, 곳곳에 가죽과 카본이 사용되어 고급스러은 느낌도 풍기고 있습니다.



강력한 엔진을 지원하는 냉각 성능



엔진이 강력할 수록 열랑이 많아지므로, 그에 맍는 냉각 시스템이 요구됩니다.

신형 부가티 시론에는 라디에이터라는 냉각 장치가 15대나 필요할 정도로 큰 열량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냉각 성능을 더욱 보완하기 위해 부가티 시론은, 기능성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여 바디의 디자인을 완성했다고 합니다.

사이드 바디에 대형 공기 흡입구를 섪치하여 공기를 캡쳐할 수 있는, 디자인과 기능성을 양립한 외형 디자인으로 되어 있습니다.


리어 엔드(차량 뒤쪽)에는 상하 방향으로 절제된 디자인을 채택함으로써 차량의 후방에서 난기류를 밠생시키게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난기류의 힘을 이용해 엔진의 열을 냉각하는 방안을 강구했다고 합니다.


엔진의 냉각 이외에도 브레이크의 냉각을 위해 전조등 옆에 구멍을 만들어 이곳을 통해 공기가 흐를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부가티 시론 공식 스펙


엔진 사양



■ 엔진 형식 : W 형 16 기통 8L Quad Turbo (쿼드 터보) 

■ 최고 출력 성능 : 1,500ps / 6,700rpm 

■ 최대 토크 성능 : 163.2kgm / 2,000-6,000rpm 

■ 미션 : 7 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 (부가티 사의 신개발) 

■ 구동 방식 : 4WD 


엔진 형식(파워 트레인)은 베이론과 동일하지만, 출력, 토크 모두 대폭적으로 향상되어 있습니다.

부가티 베이론은 1,200마력 이었지만 시론은 1,500마력에 도달하고 있습니다.


르망의 MLP1 레이싱 카와 대등한 성능의 비틀림 및 굽힘 강성을 발휘하는 풀 카본 구조의 섀시를 채용하여 경량화를 도모하고 있지만, 차량의 중량은 베이론보다 155kg 더 무거워져서 1,995kg에 달하고 있습니다.


포르쉐 918 스파이더의 시스템을 응용한 하이브리드가 등장할 가능성도


부가티의 CEO는 "시론에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할 수도 있다"라고 발언했었습니다.


CEO는 같은 폭스바겐 그룹인 아우디의 하이브리드 프로젝트인 "E-TRON"을 진행해 왔던 인물이기도 하기 때문에 하이브리드 기술에 꽤 익숙하다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포르쉐도 같은 폭스바겐 그룹에 속해있기 때문에, 포르쉐 918 스파이더에서 사용되고 있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사용되는 것은 아닐까라는 예상도 있습니다.


시론의 가속 성능과 최고 속도



<속도 성능 공표 값> 


■ 0-100km / h 가속 시간 : 2.5 초 미만 

■ 0-200km / h 가속 시간 : 6.5 초 미만 

■ 0-300km / h 가속 시간 : 13.6 초 이하 


■ 최고 속도 : 420km / h 


주행시에는 Lift모드, EB-Auto 모드, Autobahn 모드, Handling 모드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주행 모드에 따라 리미터를 해제하면 380km/h 이상의 속도를 낼 수 있습니다.

420km/h는 특별한 "Speed key" 가 필요한 주행 모드인 Top Speed 모드에서 가능합니다.


4개의 터보 엔진이 2단계로 작동하여 정지 상태에서 지연이 최소화된 가속을 실현했다고 합니다.


<기타 기본 정보> 


■ 전체 길이 : 4,544mm 

■ 전폭 : 2,038mm 

■ 전체 높이 : 1,212mm 

■ 휠베이스 : 2,711mm 


베이론과 비교했을 때 전체적으로 사이즈 업되어 있습니다.


구성 요소의 설계 검토


부가티 시론은 그 동력 성능을 살릴 수 있도록 중량 증가를 억제하기 위해 거의 모든 구성 요소에서 재검토를 실시했습니다.

경량이면서도 강도가 높은 카본 소재를 인테이크 튜브, 충전 에어 시스템이나 체인 하우징 등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시론의 가격, 판매량과 출시일


■ 가격 : 약 260만 달러(약 31억원)

■ 판매 대수 : 500 대 한정 (시리즈 전체) 


판매는 기존의 부가티 고객을 중심으로 시작됩니다.

생산은 프랑스 몰샤임 공장에서 2016년 9월 부터 시작되어 10월에 출고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부가티 시론 수주 대수는 200대를 돌파!


엄청난 고가임에도 곧 매진?


전술한 바와 같이 부가티 시론은 2016년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되어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미국은 같은 해 8월 19일에 캘리포니아에서 개최된 "더 퀘일 모터 스포츠 게더링(The Quail Motorsports Gathering)"에서 처음 공개되었습니다.


또한, 이미 수주 대수는 200대를 넘어서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절반이 신규 고객이라고 합니다.

시승을 하지 않은 신규 고객의 예약 주문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는 점에서, 부가티 사의 신뢰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가티 시론은 총 500대 가 판매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수주의 약 30%는 미국에서 라고 합니다.



부가티 시론의 최고 속도는 잠겨 있다.


최고 속도는 420km/h 아닌가요?


발표 당시 부가티 시론의 공식 최고 속도는 420km/h로, 세계 최고 속도를 갱신할 수는 없다고 되어 있었습니다.

사실, 부가티 시론은 소유자의 요청에 따라 제한 속도 리미터를 해제할 수 있는 사양으로 되어 있습니다.

420km/h의 속도를 내기 위해서는 정지된 상태에서 두 번째 키를 꽂아 리미터를 해제한 후 다시 출발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 방법으로 낼 수 있는 시론의 진짜 최고 속도는 이 정도가 아닌 것 같습니다.

1,500마력의 부가티 시론의 진정한 최고 속도는 약 458km/h 라고 보도되고 있습니다.


2번째 키를 사용하여 새로운 리미터 해제


부가티 시론이 진정한 최고 속도를 내기 위해서는 첫 번째 키 외에 또 다른 키를 사용하여 리미터를 해제해야 합니다.

부가티라고 해도 너무 빠른 속도이기 때문에, 이렇게 제한을 걸어놓는 것 같습니다.


또한, 관계자에 따르면 "시론의 최고 속도는 458km에 머무르지 않을 것이다" 라고 발언하여 새로운 세계 최고 기록 수립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세계 최고 속도, 최강의 자동차 부가티 시론



세계 최고 속도와 약 30억원 이상의 가격으로 되어 있는 부가티 시론은, 슈퍼카 중에서도 더욱 차별화 되어 있는 슈퍼카라고 말해도 좋을 것입니다.


최고 속도를 내기 위해 리미터를 해제할 수 있는 키가 별도로 필요하다라는 점은, 차를 좋아하는 사람들 뿐만 아니라 소년들의 마음을 자극시키기에도 충분한 내용인 것 같습니다.


보는 것만으로도 엄청난 영광이 될 것 같은 부가티 시론.

정말 한번이라도 타보고 싶어 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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