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교통 체증 때 하늘을 날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라고 생각해본 적이 없으신가요?

지금까지 자동차의 세계에서 꿈이라 생각했던 분야가 현실이 되려 하고 있습니다.


무려 비행 자동차 "Aero Mobil"의 상용화가 발표되었습니다.

공개된 매커니즘과 참신한 디자인, 가격과 발매일 등의 최신 정보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늘을 나는 자동차 "Aero Mobil"이란?



1990년 슬로바키아에서 Aero Mobil(에어로 모빌)"이 처음 탄생되었습니다.

1993년 최초의 프로토 타입의 비행 자동차 Aero Mobil 0가 완성되었으며, 상용화를 목표로 최근까지 개량이 계속되어 왔습니다.

2014년 Aero Mobil 3.0에서 첫 시험 비행에 성공하였으며 상용화를 향한 진화가 이루어져 오고 있습니다.


Aero Mobil 3.0 공식 비디오



2014년에 완성된 프로토 모델 "Aero Mobil 3.0"은 훌륭하게 시험 비행헤 성공하였으며, 전 세계의 팬들을 열광시켰습니다.

날개를 닫은 상태에서는 자동차로 주행할 수 있고 날개를 펼치면 위화감 없이 비행기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시판되는 최신 프로토 모델 "Aero Mobil 4.0"



2017년 4월 모나코에서 개최된 모터쇼 "탑 마크 모나코 2017"에서 비행 자동차의 최신 프로토 모델인 "Aero Mobil 4.0"이 공개되었습니다.

동시에 시판 모델의 "Aero Mobil"의 선행 예약 접수를 개시했습니다.


"Aero Mobil(에어로 모빌)" 하이브리드



"Aero Mobil"은 육지를 달리고 하늘을 비행하는 하이브리드 모델이지만, 스펙도 하이브리드로 완성되어 있습니다.


"Aero Mobil"의 동력


"Aero Mobil"의 동력은 224kW의 파워를 발휘하는 2.0리터 수평 대향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비행 모드에서는 엔진의 파워로 프로펠러를 돌리며, 지상 주행 모드에서는 엔진 동력을 사용하여 발전하고 모터로 달리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바로 엔진과 모터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모델인 셈입니다.



"Aero Mobil(에어로 모빌)"의 스펙



Aero Mobil의 차체 크기



차량으로 생각했을 때 길이는 6m에 육박하며 폭은 2m를 가볍게 넘어서기 때문에 도로에서의 주행이 제한되거나 한정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또한 비행 모드에서 날개를 펼치면 폭은 8,800mm에 달합니다.



Aero Mobil의 파워 유닛




"Aero Mobil"을 구성하는 동력 장치는 비행기보다 자동차 성향의 사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선형의 낮은 기체에 탑재할 수 있도록 수평 대향 엔진이 채용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며, 도로 주행 모드에서는 모터로 구동된다라는 점이 현대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Aero Mobil"의 비행 성능



"Aero Mobil"은 일상에서 출분히 사용할 수 있는 항속 거리와 비행 성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자동차로서의 성능]

항속 거리 : 700km / 최고 속도 : 160km/h


[비행기로서의 성능]

비행거리 : 750km / 최고 속도 : 250km/.h


연료 탱크 용량 : 90L

탑재 중량 : 240kg(탑승자, 화물 및 연료와 오일 등 포함)


AeroMobil 2017 Digital Video



실용화가 예정되어 있는 "Aero Mobil"은 Digital Video에서 소개되어 있는대로, 내 외장 모두 세련된 디자인으로 완성되어 있으며, 바로 진정한 미래의 자동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Aero Mobil"의 가격은?



Aero Mobil 시판 모델의 가격은 120만 유로에서 150만 유로로, 한화로 약 15억원 ~ 19억원 정도가 될 예정이며, 한정 500대만 생산, 판매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꿈의 비행 자동차의 발매일은?


:

"Aero Mobil"은 2020년에 출시될 예정이며, 꿈의 비행 자동차가 실현되기 까지 앞으로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실제로 유럽에서 비행 허가는 모두 마친 상태이며, 남은 것은 상용화를 기다리는 것 뿐입니다.

또한 미국과 중국 등에서도 인허가를 취득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한국에서는 아직 별다른 소식이 없습니다.

어쨋든 이 비행 자동차의 실현이 이제 코 앞으로 다가온 것 같습니다.


"Aero Mobil"의 최신 정보가 나오는대로 발빠르게 소식을 전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17/04/27 - [최신 자동차 소식] - 상하이 모터쇼에서도 당당한 중국의 표절 자동차들!

2017/04/26 - [최신 자동차 소식] - 애스턴 마틴 신형 뱅퀴시 S 발표! 위협적인 성능과 가격은?

2017/04/24 - [최신 자동차 소식] - 신형 메르세데스 벤츠 SL 클래스 풀 모델 체인지! 발매일과 가격, 스펙, 최신 영상 공개!

2017/04/23 - [최신 자동차 소식] - 아우디 "e-tron 컨셉" 최신 정보! R8의 SUV 버전?

2017/04/22 - [최신 자동차 소식] - [신형 렉서스 NX 최신 정보] 가격 및 발매일과 마이너 체인지 후의 변경 사항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04-29 02:53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