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폭스바겐의 주력 SUV인 "투아렉"이 2017년부터 2018년가지 풀 모델 체인지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추가하여 재 탄생할 예정인 신형 투아렉에 대한 최신 정보와 사진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폭스바겐 투아렉 풀 모델 체인지!



독일을 대표하는 자동차 메이커 폭스버겐이 생산, 판매하고 있는 크로스 오버 SUV "투아렉"이 풀 모델 체인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신형 투아렉의 최신 정보를 유출된 최신 사진과 함께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형 투아렉의 풀 모델 체인지 주요 변경 사항 요약(예상)


· MLB evo 플랫폼 채용

· 더욱 스포티한 디자인

· 3.0L V형 6기통 엔진 탑재

· 터치 스크린, 제스쳐 컨트롤 등 최신 기술 탑재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추가



폭스바겐 신형 투아렉은 11월 데뷔!


폭스바겐 CEO의 발표에 따르면, 신형 투아렉이 11월에 등장하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경쟁 차종인 BMW X5와 볼보 XC90에 대항할 수 있는 럭셔리 SUV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또한 파워 트레인은 디젤과 가솔린 모델은 물론, PHEV 모델도 등장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폭스바겐 신형 투아렉의 발매일



폭스바겐 신형 투아렉의 발매일은 아직 알 수 없습니다.

그렇지만 영국에서의 발매는 2018년 초 부터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폭스바겐 신형 투아렉의 외부 디자인


위장막 없는 신형 투아렉 특종!





폭스바겐 신형 투아렉이 마침내 위장막 없는 상태에서 포착되었습니다.

프론트 라이트와 프론트 그릴은 현행 모델보다 더욱 세련되어졌으며, 미등이 현행 모델 보다 좁아진 점과 새롭게 디자인된 테일 게이트 스포일러가 장착되어 있다는 점 등 후면 디자인에도 큰 변화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신형 투아렉은 "MLB evo" 플랫폼이 채용되어 있으며, 같은 플랫폼을 채용하는 형제 자동차로는 람보르기니 우르스, 포르쉐 카이엔, 아우디 Q7, 벤틀리 벤테이가가 있습니다.


또한 신형 투아렉은 대폭적인 경량화가 예상되고 있으며, "T-PRIME"컨셉의 심플하고 스포티한 디자인을 계승하고 있습니다.



신형 투아렉의 스파이 샷







위의 사진은 투아렉의 신형 모델로 보이는 차량을 포착한 최초의 스파이 샷입니다.

전면 및 후면이 두꺼운 위장막으로 가려져 있습니다만, 이 시점에서 이미 헤드 램프가 LED로 되어 있다는 점이나 수평 기반의 리어 램프 등을 간파할 수 있었습니다.


신형 투아렉은 베이징 모터쇼에서 공개된 신형 투아렉 "T-PRIME GTE"를 기반으로 되어 있습니다.



폭스 바겐 신형 투아렉의 파워 트레인


투아렉의 엔진은 3.0L V형 6기통 엔진이 탑재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최대 출력은 350PS를 넘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자동 운전이나 터치 스크린, 제스처 컨트롤 등의 기술도 탑재될 예정입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탑재 모델도?


신형 투아렉의 최대 관심 포인트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의 라인업 여부 입니다.

탑재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최고 출력 385PS, 최대 토크 71.3kgm을 발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모터만으로 80km의 거리를 달릴 수 있으며, 연비는 30km/L 이상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4기통 가솔린 엔진과 디젤 엔진도 라인업되며, 구동 방식은 4륜 구동이 될 예정입니다.



폭스바겐 신형 투아렉의 가격은?


가격은 6,000만원 대



가장 신경쓰이는 신형 투아렉의 가격은, 기본 모델의 경우 현재 형 투아렉과 비슷한 가격인 약 6,450만원 부터 시작합니다.(현지 기준, 한국 발매시 상승될 수 있습니다.)


폭스바겐의 모델 중에서 비교적 높은 가격대의 프리미엄 자동차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우디 Q7과 많은 부분을 공유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이 정도 가격 이상이 될 것이라 예상되고 있습니다.



기대되는 폭스바겐의 신형 SUV "투아렉"


발매일은 2018년?



폭스바겐 신형 투아렉은 독일을 대표하는 4륜 구동 크로스 오버 SUV 입니다.

포르쉐 카이엔과 공동으로 개발하고 공유 플랫폼을 채용하는 등 앞으로의 전개가 주목되고 있는 차종입니다.


한국에서의 라인업과 발매일이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벌써부터 기다려 지네요!

앞으로도 신형 투아렉의 최신 정보가 나오는대로 다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2017/08/23 - [최신 자동차 소식] - BMW 신형 M5 풀 모델 체인지 발표! 발매일, 사양, 가격은?

2017/08/22 - [최신 자동차 소식] - 폭스바겐 신형 EV 마이크로 버스의 상용화 결정! 새로운 폭스바겐 버스의 발매는 2022년!

2017/08/20 - [최신 자동차 소식] - BMW 신형 M5 풀 모델 체인지 최신 정보! 발매일은 2017년!? 사양 및 가격은?

2017/08/19 - [최신 자동차 소식] - BMW 신형 Z4 최신 정보! 2018년 발매? 성능과 가격까지!

2017/08/18 - [최신 자동차 소식] - BMW 신형 3 시리즈 최신 정보! PHV모델 추가? 디자인과 성능, 가격까지!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04-29 02:53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