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폭스바겐이 신형 EV 마이크로 버스의 생산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폭스바겐 버스는 생산이 종료되었지만 꾸준한 인기때문에 부활을 기대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베이스 모델인 ID BUZZ와 발매일에 대해서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폭스바겐 버스 부활!



폭스바겐은 8월 19일 캘리포니아에서 개최된 "페블비치 콩쿠르 델레강스"에서 EV 마이크로 버스의 생산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폭스바겐은 마이크로 버스가 70주년이 되는 해에 발매될 예정이며 "새로운 성공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습니다.


신형 마이크로 버스는 디트로이트 모터쇼 2017에서 발표된 "ID BUZZ"를 기반으로 상용화될 예정입니다.


폭스바겐 ID BUZZ의 컨셉 영상



폭스바겐 "ID BUZZ"의 발표 후 고객들로부터 "꼭 발매되었으면 좋겠다"라는 전화와 이메일이 쇄도했다고 합니다.

상당히 높은 수요에 힘입어 신형 EV 마이크로 버스의 상용화가 결정되었습니다.


신형 폭스바겐 버스 ID BUZZ의 스펙은 396마력이며, 시속 0km에서 96km가속에 걸리는 시간은 약 5초라고 합니다.

270마일(약 430km)의 항속거리를 자랑하는 110kWh의 배터리를 탑재한다고 합니다.

무선 충전을 하게되면 30분 동안 80% 까지 충전이 가능하다고 하는군요.


폭스바겐 신형 EV 마이크로 버스 ID BUZZ의 차체 크기



ID BUZZ를 기반으로 개발되는 신형 EV 마이크로 버스의 발매일은 2022년이라고 합니다.

북미, 유럽, 중국에서의 판매를 예정으로 하고 있으며, 한국에서의 발매는 미정입니다.


레벨 3의 자동 운전 시스템의 채용을 예정으로 하고 있으며, 2025년 이후에는 완전 자율 운전 시스템의 탑재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신형 EV 바겐 버스 ID BUZZ의 외관 디자인





폭스바겐의 수석 디자이너는 ID BUZZ의 외관 디자인의 컨셉은 "친근함"이라고 밝혔습니다.

투톤 컬러와 폭스바겐의 엠블럼이 T1 바겐 버스를 방불케하는 디자인으로 되어 있습니다.


특징적인 육각형의 LED 헤드라이트와 아름다운 곡선을 그리는 외관 디자인에 의해 향수를 불러일으키게 하고 있습니다.




신형 EV 바겐 버스 ID BUZZ의 인테리어






흰색을 배이스로 디자인된 인테리어는 매우 심플하고 세련된 느낌으로 완성되어 있습니다.

핸들의 인스트루멘털 패널을 통해 자동 운전으로 전환할 수 있으며, 터치 센서에 의해 드라이브 모드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IDBox라는 커다란 태블릿은 스마트 폰과 연결할 수 있으며, 모드를 바꾸면 뒷좌석까지 슬라이드하여 이동할 수 있습니다.

차내 공간은 8명이 탈 수 있을 정도로 넓게 디자인되어 있으며, 좌석을 접게되면 약 4.6입방미터의 공간을 만들어낼 수도 있습니다.



폭스바겐 신형 EV 바겐 버스 ID BUZZ의 가격은?



신형 폭스바겐 버스 ID BUZZ의 가격 정보는 아직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스펙도 아직 공개되지 않아서 정확한 가격을 예상할 수는 없지만, EV 차량이면서 최첨단의 자동 운전 시스템까지 탑재된다는 점을 고려하면 약 4,000만원 ~ 7,000만원 정도가 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기대되는 신형 EV 바겐 버스 "ID BUZZ"의 속보!



이번에는 폭스바겐의 신형 버스인 ID BUZZ에 대해서 소개해 드려봤습니다.

폭스바겐 버스가 생산 종료되어 안타깝게 생각했었던 팬들도 많이 있기 때문에, 부활을 기대하는 목소리가 적지 않습니다.


신형 폭스바겐 버스의 발매는 2022년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최신 기능과 시대가 지나도 변하지 않는 매력으로 가득한 바겐 버스의 부활이 벌써부터 기다려 지네요.

아시아에서의 발매는 중국으로만 발표되었지만, 한국에서도 꼭 발매되기를 바랍니다.


앞으로도 폭스바겐 버스에 대한 새로운 정보가 들어오는대로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17/08/20 - [최신 자동차 소식] - BMW 신형 M5 풀 모델 체인지 최신 정보! 발매일은 2017년!? 사양 및 가격은?

2017/08/19 - [최신 자동차 소식] - BMW 신형 Z4 최신 정보! 2018년 발매? 성능과 가격까지!

2017/08/18 - [최신 자동차 소식] - BMW 신형 3 시리즈 최신 정보! PHV모델 추가? 디자인과 성능, 가격까지!

2017/08/17 - [최신 자동차 소식] - 폭스바겐 신형 T-ROC 출시 임박? 가격과 사양 발매일까지 예상!

2017/08/16 - [최신 자동차 소식] - 신형 레인지 로버 / 레인지 로버 스포츠 PHEV 최신 정보! 가격, 성능, 출시일은?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04-29 02:53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