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BMW 신형 Z4가 새롭게 부활합니다.

신형 BMW Z4 모델 체인지에 의한 가격, 연비는 과연 어떻게 될까? 발매일은 언제일까? 


이번 포스팅에서는 BMW 신형 Z4의 최신 정보를 정리해 봤습니다.




BMW Z4가 새롭게 부활!



BMW는 새로운 신형 Z4를 데뷔시킬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부활하는 신형 Z4는 도요타와 공동으로 개발된 스포츠 오픈카입니다.


형제 차에 해당하는 도요타 수프라의 등장도 예정되어 있기 때문에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차종입니다.



BMW 신형 Z4 풀 모델 체인지의 주요(예상) 변경 사항 요약


· 3L 직렬 6기통 터보 차저 엔진 탑재

· 신개발 섀시 채용

· 컬러 시트 채용

· 스포츠 성을 더욱 높인 인테리어와 외관 디자인



BMW 신형 Z4의 발매일은?



BMW 신형 Z4의 발매일은 아직 공식적으로 발표되지는 않았습니다.

2017년 가을, 늦어도 2018년에 발매되는 것이 아니냐라는 소문이 있습니다.



BMW 신형 Z4의 외부 디자인




BMW가 2017년 8월 16일부터 개최되고 있는 페블비치 콩쿠르 델레강스에서 마침내 신형 Z4의 컨셉 이미지를 공식 발표했습니다.

공식 발표된 신형 Z4의 외관은 긴 휠베이스와 낮은 차체 등 전통적인 로드스터의 디자인을 방불케 합니다.


BMW Z8처럼 높은 위치에 자리하고 있는 헤드 라이트, 밀레밀리아 레이스에서 우승을 차지한 BMW 328의 기능성과 스포츠 성을 양립한 그릴 등 일신된 BMW의 디자인 감성이 곳곳에서 느껴지는, 역동적인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공식 발표된 신형 Z4의 실사 이미지




BMW 신형 Z4의 실내 디자인






BMW 신형 Z4의 인테리어는 BMW가 고집하고 있는 높은 수준의 드라이빙을 느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운전석이 차체의 중앙쪽에 가깝게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역동적인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외관 및 기타 실내 디자인과 차별화되도록 운전석을을 검은색으로 디자인하여, 운전에 더욱 몰입할 수 있습니다.



센터 패널에 설치된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는 더욱 보기 쉽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운전자가 순수한 운전의 즐거음을 느낄 수 있는 자동차를 목표로 개발된 것 같습니다.


공식 발표된 신형 Z4의 실사 이미지



BMW 컨셉 Z4의 월드 프리미어 동영상




BMW 신형 Z4의 파워 트레인



정평이 나있는 BMW의 섀시 성능


뭐니뭐니해도 이 스포츠카는 BMW의 신형 스포츠카라는 것입니다.

역시 가장 신경쓰이는 부분은 바로 성능 부분일텐데요.

BMW는 높은 운동 성능을 자랑하는 섀시를 통해 많은 스포츠카 팬들을 매료시켜왔습니다.

물론 이전 모델인 Z3와 Z4도 예외는 아닙니다.


아마도 도요타와 공동 개발함에 있어서 가장 기대가 큰 부분은 높은 섀시 성능에 있다고 생각됩니다.

Z4에도 물론 그 기술을 살려 50:50의 전후 중량 배분의 FR 방식으로 최상의 운동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레이아웃이 될 것입니다.


BMW 신형 Z4 예상 파워 트레인


BMW 신형 Z4의 예상되는 파워 트레인은 2가지가 라인업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기본 모델의 경우 직렬 4기통 2리터 터보, 상위 클래스는 Z4 M의 직렬 6기통 3리터 터보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최고 출력은 기본 모델이 190ps, Z4 M이 425ps를 발휘할 것으로 보입니다.



BMW 신형 Z4의 연비 성능은?


이전 모델 Z4의 경우 2리터 엔진 탑재 모델이 13.4km/L로 되어 있습니다.

일단 기존의 Z4와 동등한 수준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만, 도요타가 가진 연비 기술이 어떻게 영향을 미치게 될지는 미지수 입니다.


도요타와의 공동 개발을 통해 더욱 연비 성능이 향상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BMW 신형 Z4 가격과 등급 구성



신형 Z4의 판매가격은 약 6,000만원 ~ 이며 최상급 차량은 1억원 ~ 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동급 오픈 스포츠 모델인 포르쉐 박스터의 가격이 8,000 ~ 1억원 정도라는 점을 감안하면, 이 예상은 어느정도 타당한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정말 기대되는 BMW 신형 Z4!



BMW의 신형 Z4는 기존의 Z3와 Z4에서부터 이어져내려온 BMW의 오픈 2인승 스포츠 카입니다.

그중에서 가장 최신의 차종이기 때문에 팬들의 기대는 고조되고 있습니다.


팬들이 기대하고 있는 것은 지금까지 이어져온 운전하는 즐거움의 실현입니다.

거리를 달리는 것만으로 사람들의 눈을 잡아 끄는 아름다운 디자인, 감각적인 직렬 엔진 사운드, 바람을 느끼면서 달리는 재미가 Z 시리즈의 매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행 성능, 편의성외에도 차를 소유하는 즐거움, 달리는 즐거움을 구현한 자동차인 신형 Z4!

정말 멋진 자동차로 탄생되기를 바래봅니다!



2017/08/18 - [최신 자동차 소식] - BMW 신형 3 시리즈 최신 정보! PHV모델 추가? 디자인과 성능, 가격까지!

2017/08/17 - [최신 자동차 소식] - 폭스바겐 신형 T-ROC 출시 임박? 가격과 사양 발매일까지 예상!

2017/08/16 - [최신 자동차 소식] - 신형 레인지 로버 / 레인지 로버 스포츠 PHEV 최신 정보! 가격, 성능, 출시일은?

2017/08/15 - [최신 자동차 소식] - 보그워드란? 54년만에 부활하는 스포츠카와 역사 정리!

2017/08/14 - [최신 자동차 소식] - 신형 머스탱 & 머스탱 컨버터블 발표! 2018년형 최신 정보!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04-25 00:03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