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풀 모델 체인지를 예정하고 있는 BMW 3 시리즈의 신형으로 보이는 차량의 스파이 샷이 유출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신형 BMW 3 시리즈의 스파이 샷 이미지와 함께 신형 BMW 3 시리즈의 발매일과 가격을 예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BMW 신형 3 시리즈의 테스트 차량 목격!


2016년 11월 차기 형 3시리즈 특종





2016년 11월, BMW 신형 3 시리즈의 테스트 차량이 목격되었습니다.


이전까지는 위장막으로 덮여있던 앞 범퍼 부분의 디자인이 밝혀지게 되었습니다.

작년 10월 13일에 처음 공개된 신형 5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앞 범퍼는 3개의 공기 흡입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최근 BMW는 키드니 그릴의 디자인이 점점 강해지는 경향이 있는데요, 차기 3 시리즈도 예외는 아닌 것 같습니다.


이 테스트 모델은 시판 모델에 매우 가까운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BMW 신형 3 시리즈의 실내 인테리어


▲ 현재 형 3 시리즈의 계기판 주위



아직 위장된 부분이 많기 때문에 자세한 부분에 대해서는 거의 알 수 없지만, 인테리어의 이미지를 확인해보면 "타코미터" 부분의 변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90년대 모델부터 이 미터 부분에서는 거의 변화가 없었지만, 이번 풀 모델 체인지를 통해 "LCD"로 이루어진 미터기로 바뀌는 것 같습니다.




BMW 신형 3 시리즈의 성능은?



경량 플랫폼 "CLAR"를 채용


신형 3 시리즈의 플랫폼은 신형 7 시리즈와 신형 5 시리즈에 채용되어 있는 최신의 경량 플랫폼 "CLAR"가 채택될 전망입니다.


CFRP로 불리는 탄소 섬유 강화 수지와 고강도 스틸, 알루미늄 등을 사용하여 현재 형에 비해 약 100kg 정도의 경량화가 실현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경량화가 이루어지면서 바디 강성은 향상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예상 라인업


차기 형 3 시리즈에는 다음과 같은 4종류의 파워 트레인이 제공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2.0L 직렬 4기통 가솔린 터보

· 2.0L 직렬 4기통 디젤 터보

· 2.0L 직렬 4기통 + 모터(PHV)

· 3.0L 직렬 6기통 가솔린 터보


구동 방식은 현행 모델과 동일하게 FR과 4WD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4WD의 경우 BMW의 구둉 시스템인 "xDrive"가 채택됩니다.


BMW 신형 M3는 어떻게 될까?


차기 3 시리즈에서도 당연히 고성능 모델인 M3가 등장하겠지만, 그 자세한 내용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발매 시기는 신형 3시리즈보다 약간 더 늦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형 M3는 2017년 5월 9일에 모델 체인지가 된, 비교적 새로운 모델입니다.

이번 모델 체인지에서는 "데이 타임 러닝 라이트"기능에 차세대 헥사고날 디자인의 "어댑티브 LED 헤드 라이트"가 탑재되었습니다.

후면 디자인에서는 LED 테일 라이트, 블랙 컬러의 19인치 알로이 휠을 채택하여 보다 용맹하고 존재감이 느껴지는 디자인으로 완성되었습니다.


현재 형 M3는 3.0L 직렬 6기통 DOHC 엔진을 탑재하고 있으며, 최고 출력 431마력을 발휘합니다.

M3 쿠페 모델인 M4도 같은 날에 발매되었습니다.


차기 3 시리즈는 자동 운전 기술 탑재?


차기 3 시리즈는 신형 5 시리즈에 채용 예정인 반 자율 주행 기능이나 터치에 더욱 민감한 스크린이 탑재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반 자율 주행 기능은 고속도로 주행중에 안전한 주행을 지원하는 기능이 될 것입니다.



차기 3 시리즈에는 완전한 전기 자동차(EV)를 추가?


▲ BMW의 EV를 대표하는 i3


BMW 신형 3시리즈는 파워 트레인에 전기 모터만을 채용한 완전한 전기 자동차 모델이 추가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전기 자동차 모델은 BMW의 최신 플랫폼 "CLAR"를 채용하여 대폭적인 경량화가 이루어질 것이라 보도되었습니다.

전기 모터는 300PS 전후의 최대 출력을 발휘하며, 80kW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여 최대 항속 거리가 400km ~ 500km정도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아직 공식 발표는 없지만, 실현된다면 BMW 최초의 엔진을 탑재하지 않은 상용 전기 자동차가 될 것입니다.



신형 3 시리즈의 발매일과 가격은?


발매일은 2018년


발매일에 대해서는, 현재 2018년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2017년에 먼저 출시되는 신형 5 시리즈를 기다렸다가 출시될 것입니다.


가격은 기존과 거의 같은 정도


가격 부분에 대해서는, 새로운 플랫폼을 추가하는 등 많은 개선 사항이 있지만, 벤츠 C 클래스와 경쟁하고 있기 때문에 크게 인상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따라서 예상 가격은 현재의 거의 같은 정도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풀 모델 체인지로 거듭나게될 신형 3시리즈!



신형 BMW 3 시리즈의 스파이 샷이 대부분 위장막에 덮여 있기 때문에 아직 정확히는 알 수 없지만, BMW의 주력 모델인만큼 BMW가 최신 기술을 아낌없이 투입하여 개발하고 있을 것입니다.


함께 신형 3 시리즈에 대한 최신 정보가 발표되기를 기대해 봅시다!



2017/08/17 - [최신 자동차 소식] - 폭스바겐 신형 T-ROC 출시 임박? 가격과 사양 발매일까지 예상!

2017/08/16 - [최신 자동차 소식] - 신형 레인지 로버 / 레인지 로버 스포츠 PHEV 최신 정보! 가격, 성능, 출시일은?

2017/08/15 - [최신 자동차 소식] - 보그워드란? 54년만에 부활하는 스포츠카와 역사 정리!

2017/08/14 - [최신 자동차 소식] - 신형 머스탱 & 머스탱 컨버터블 발표! 2018년형 최신 정보!

2017/08/13 - [최신 자동차 소식] - 비전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6! 신형 쿠페 컨버터블 등장?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04-24 01:20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