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렉서스가 현재 판매하고 있는 현행 스포츠카부터 이미 생산 종료된 쿠페 / 스포츠카들을 소개합니다.

전설의 LFA에서부터 최신의 LC500 / 500h, GS F 등의 스펙과 가격등에 대해서 알아볼 예정입니다.


또한 현재 개발중이라는 소문이 있는 신형 LC F까지 놓치지 마세요!




렉서스 스포츠카 소개!



렉서스 스포츠카는 고성능 스포츠 세단에서부터 페라리와 같은 슈퍼카까지 유럽 고급차 브랜드에게도 뒤지지 않는 멋진 자동차들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레이싱에도 적극적으로 참전하고 있으며, 뉘르부르크링 24시간 내구 레이스와 슈퍼 GT에서 멋진 활약을 통해 고급 스포츠카로서의 인지도를 점점 높혀가고 있습니다.



렉서스 신형 LC F 발매?


LFA 후속 슈퍼카가 될까?


렉서스가 현재 판매하고 있는 럭셔리 쿠페 "LC500" 및 "LC500h"의 고성능 모델인 "LC F"가 등장한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2017년 4월에 입수된 LC F의 예상 CG 입니다.


신형 LC F는 렉서스가 과거에 생산했었던 슈퍼카 "LFA"의 후속 모델에 해당하는 슈퍼카가 될 것이라 예상되고 있습니다.



렉서스 GS F(현행 모델)



렉서스 GS F는 렉서스를 대표하는 E 세그먼트 세단인 GS에 5.0L V형 8기통 엔진을 탑재한 스포츠카입니다.

변화된 것은 V8엔진 뿐만이 아닙니다.


바디에는 레이저 용접 기술이 사용되었으며, 스폿 타점을 늘리고 진동 감쇠 특성을 높여주는 "구조용 접착제"와 단면의 변형을 억제해주는 "레이저 스크류 웰딩", 그리고 유리와 바디 사이의 결합력을 높여주는 "고 강성 유리 접착제"의 사용 등 특화된 기술을 통해 경량화와 고 강성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또한 브레이크, 서스펜션도 전용 장비를 사용하고 있으며, 에어로 파츠도 공기 역학을 고려하여 장착되어 있습니다.

현재 렉서스에서 최고의 스포츠 세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렉서스 GS F의 스펙




렉서스 LC(현행 모델)



렉서스 LC는 2012년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공개된 컨셉 카 LF-LC를 상용화한 모델이며, 차체에는 GA-L 플랫폼과 멀티 스테이지 하이브리드 시스템, 전자 제어 10단 자동 미션 등 렉서스의 최첨단 기술이 적용된 플래그쉽 스포츠 쿠페입니다.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세계 최초로 멀티 스테이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채용하였습니다.

이는 하이드리드 시스템에 유단 기어를 조합한 것으로, 저속 영역에서 고속 영역까지 EV 주행이 가능한 고효율 영역을 자동으로 선택해주어, 감성적인 주행과 연비 성능이 뛰어난 주행성능을 양립하고 있습니다.



슈퍼 GT 챔피언쉽 GT500 클래스에서 렉서스 LC 기반의 차량이 채용되고 있으며, 레이싱 카로서의 인지도도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 렉서스 LC의 스펙




렉서스 RC(현행 모델)



렉서스 RC는 쿠페형 스포츠카입니다.

외관은 "아방가르드 쿠페"를 컨셉으로 하여 전면에서 후면까지 곡선적이고 유려한 디자인으로 되어 있습니다.


스포츠 쿠페이면서도 터보 엔진과 하이브리드 엔진을 포함한 3종류의 전원 장치가 준비되어 있으며, 사용자의 용도에 따라 선택할 수도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렉서스 RC의 스펙




렉서스 RC F(현행 모델)



렉서스 RC F는 렉서스 RC보다 더욱 높은 성능의 전통 프리미엄 스포츠카입니다.

렉서스 최상급 스포츠 그레이드 "F"를 계승하는 RC F는 5.0L V8 엔진에 변속기는 8-Speed SPDS(전자 제어 8단 자동)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또한 바디, 서스펜션, 브레이크, 내장재도 전용으로 설계되었으며, 더욱 가벼운 외장으로 되어있는 RC F "Carbon Exterior package"도 라인업 되어 있습니다.



또한, 레이스 전용의 FIA GT-3 시스템을 개발하여 전 세계 레이싱 팀에게 공급하고 있습니다.



■ 렉서스 RC F의 스펙




렉서스 LFA(단종)



렉서스 LFA는 2010년부터 2012년까지 한정 생산, 판매되었던 렉서스의 슈퍼 스포츠 카입니다.

500대만 생산되어 정말 희귀한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엔진은 야마하와 공동으로 개발했었으며, 엔진의 사운드는 "천사의 포효"라고 불릴 정도로 멋진 사운드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2009년부터 2015년까지 렉서스팀 / Gazoo Racing 팀은 렉서스 LFA를 통해 뉘르부르크링 24시간 내구레이스에 참전하여 SP-PRO 클래스에서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었습니다.


■ 렉서스 LFA의 스펙




렉서스 IS F(단종)


렉서스 IS F는 2007년 12월부터 2014년 5월까지 샌산, 판매되었던 4도어 스포츠 세단입니다.

베이스가 되는 렉서스 IS는 2005년 렉서스 최초로 도입한 D 세그먼트 세단입니다.


IS가 2013년에 2대째로 풀 모델 체인지 되었을 때, IS F는 초대 모델의 스타일 그대로 판매를 계속했었지만, 마침내 2014년 5월 18일에 판매가 종료되었습니다.

그 후 "F"라는 이름은 GS F로 계승되었습니다.


■ 렉서스 IS F의 스펙




렉서스 SC(단종)



렉서스 SC는 렉서스 최초의 쿠페와 컨버터블 모델입니다.


렉서스 SC는 도요타의 4대째 소아라가 빅 마이너 체인지를 진행할 당시 소아라의 렉서스 브랜드 모델로 판매되었습니다.

당시 동시에 판매되고 있던 도요타 셀시오의 엔진을 탑재하고 전동 격납식 하드 탑을 채용하고 있었습니다.



2005년에 슈퍼 GT 챔피언쉽 GT500 클래스에 참가하고 있던 됴오타 팀이 렉서스팀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그 때 렉서스 팀이 처음 사용했던 차량이 SC 이며, 일본의 스포츠카로서 인지도가 높습니다.


■ 렉서스 SC의 스펙




렉서스는 최고의 럭셔리 스포츠카!


영국 TV 프로그램에서도 LFA를 극찬



렉서스의 스포츠카는 세계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으며, 특히 LFA는 세계 최고의 자동차 정보 프로그램이라고 알려진 영국 BBC의 "탑 기어"에서 주요 출연자 3명(제레미 클락슨, 리처드 해먼드, 제임스 메이)이 렉서스 LFA를 지금까지 타봤던 슈퍼카 중에서 가장 훌륭한 차라고 평가하기도 했었습니다.


렉서스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의 자동차 메이커를 포함해도 럭셔리 스포츠카를 전개하는 자동자 브랜드의 최고봉이라해도 과언이 아닐것입니다.

앞으로도 렉서스는 전세계의 드라이버들을 매료시킬 스포츠카를 세상에 선보이게 될 것입니다!



2017/07/26 - [자동차 읽을거리] - 다이내믹 포스 엔진 2.5란? 도요타의 새로운 엔진의 성능과 탑재 예상 차량까지!

2017/06/25 - [자동차 읽을거리] - 벤츠의 충격 동영상! 마치 영화와 같은 내벽 회전 스턴트!

2017/06/22 - [자동차 읽을거리] - 신형 핫 해치 철저 비교! 시박 타입 R VS 메간 RS의 라이벌 대결!

2017/05/20 - [자동차 읽을거리] - 포르쉐의 레어 및 기념 자동차 랭킹 TOP 5! 역시 911?

2017/03/29 - [자동차 읽을거리] - 멋진 자동차 스턴트 영상 10선! 위험한 사고 영상도!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04-28 08:43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