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형 캠리에도 탑재되어 화제를 낳고 있는 도요타의 신형 엔진 "다이내믹 포스 엔진 2.5".

TNGA에 따라 설계된 이 엔진은 뛰어난 동력 성능과 높은 환경 성능의 양립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이내믹 포스 엔진의 성능과 탑재 차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요타의 신형 엔진 "다이내믹 포스 엔진" 이란?



도요타 자동차의 신형 엔진인 "다이내믹 포스 엔진"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현재 도요타는 차세대 플랫폼을 중심으로하는 새로운 자동차 만들기라는 방침에 따라 "TNGA"라는 최신 플랫폼을 통해 라인업의 확충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다이내믹 포스 엔진"은 그러한 일환에 따라 개발되었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출력과 열효율을 양립시킨 차세대 엔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이내믹 포스 엔진의 성능



다이내믹 포스 엔진은 잠재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TNGA에 따라 설계되었습니다.

그 결과, 기본 골격을 처음부터 다시 검토하고 부품의 구조와 구성도 개선되었으며, 높은 주행 성능과 환경 성능의 양립을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2.5L 직렬 4기통의 "다이내믹 포스 엔진 2.5"의 경우 최대 열효율이 가솔린 자동차에서 40%, 하이브리드 자동차에서 41% 향상을 달성했습니다.

또한 정교한 제어에 의해 높은 응답성과 전체 속도 영역에서 높은 토크성능 등 최신 기술을 듬뿍 사용함으로써 전체적인 성능면에서도 크게 발전되었습니다.


다이내믹 포스 엔진 2.5의 주요 제원




다이내믹 포스 엔진에 사용된 기술


다이내믹 포스 엔진은 높은 동력 성능과 환경 성능을 양립시키기 위한 최신 기술들이 아낌없이 사용되었습니다.


빠른 연소 기술(세계 최초)


다이내믹 포스 엔진은 다양한 방법으로 엔진의 흡배기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세계 최초의 고속 연소 기술이 채용되었습니다.


멀티 홀 직분사 인젝터


다이내믹 포스 엔진에 탑재되는 멀티 홀 직분사 인젝터는 혼합기(연료와 공기가 섞인)를 효율적으로 생성하여 연소 속도를 향상시킵니다.


연속 가변 용량 오일 펌프(트로코이드 방식 - 세계최초)


다이내믹 포스 엔진은 세계 최초의 연속 가변 용량 오일 펌프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연속 가변 용량 오일 펌프는 엔진의 상태에 따라 오일의 토출(압축기나 펌프에서 유체를 토출)량을 제어함으로써 엔진의 마찰을 감소시켜 연비 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다이내믹 포스 엔진의 신형 파워 트레인


다이내믹 포스 엔진은 TNGA에 따라 개발된 변속기 및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결합되어 향후 도요타 자동차의 파워 트레인에 기본적으로 탑재될 예정입니다.


신형 8단, 10단 자동 변속기


▲ 8단 AT


▲ 10단 AT


다이내믹 포스 엔진과 결합되어 새로운 파워 트레인의 일부가 될 이 신형 변속기는 세계 최고 수준의 "전달 효율"과 "로크업 영역 확대"를 통해 직접 주행 성능과 연비 성능의 향상을 양립하고 있습니다.



도요타 하이브리드 시스템 "THS II"



"THS II"는 소형, 경량, 고효율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입니다.

높은 동력 성능과 연비를 양립하고 있으며, 현재 형의 프리우스나 C-HR에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다이렉트 & 스무스"를 컨셉으로 개발된 신형 파워 트레인



"다이렉트 & 스무스"를 컨셉으로 개발된 이 신형 파워 트레인은 운전자의 뜻대로 달릴 수 있는 뛰어난 주행 성능을 제공합니다.

이는 도요타가 추진해온 "Fun To Drive"의 정신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향후 도요타의 차종에 탑재될 예정입니다.


뛰어난 주행 성능과 높은 환경 성능의 양립


다이내믹 포스 엔진을 중심으로 하는 신형 파워 트레인이 탑재될 차량들은 기존에 비해 동력 성능이 약 10%, 연비는 약 20%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게다가 이것은 어디까지나 파워 트레인만으로 환산된 수치이며, 차량 탑재시에는 공력 성능과 경량화 등을 통해 더욱 향상될 수 있습니다.



다이내믹 포스 엔진 탑재 차량은?


신형 캠리


발매된지 얼마 되지 않은 신형 캠리는 다이내믹 포스 엔진의 첫 탑재 모델이며, 차량을 구성하는 모든 요소가 TNGA에 따라 설계된 최초의 풀 TNGA 모델입니다.


파워 트레인은 2.5L 직렬 4기통 "다이내믹 포스 엔진 2.5"와 하이브리드 사양이 탑재되어 있으며, 신형 8단 AT "Direct Shift-8AT"가 결합되어 있습니다.

연비는 JC08모드에서 33.4km/L라는 클래스 탑 레벨의 저연비를 실현했습니다.


렉서스 UX(예상)



다이내믹 포스 엔진은 렉서스가 2018년 봄 풀시를 목표로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신형 컴팩트 SUV "UX"에도 탑재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UX는 도요타의 컴팩트 SUV "C-HR"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2.5L 다이내믹 포스 엔진 외에도 2.0L 엔진도 탑재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현재 UX는 컨셉 모델만 공개되어 있지만, 2017년 가을 도쿄 모터쇼에서 양산 모델의 공개를 예정으로 하고 있습니다.



기대되는 다이내믹 포스 엔진과 TNGA의 미래!


▲ TNGA 플랫폼


이번에는 도요타의 신형 엔진 "다이내믹 포스 엔진"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앞으로 탑재 차종을 늘려갈 계획을 가지고 있는 도요타 자동차의 다이내믹 포스 엔진은 앞으로 전 세계적으로 보급될 것입니다.

이에 따라 TNGA의 도입차량이 점점 늘어나게되어 도요타 자동차를 지금보다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2017/07/24 - [최신 자동차 소식] - 아우디의 신형 자동차 모델 체인지 모든 정보 (2017년 ~ 2019년)

2017/07/22 - [최신 자동차 소식] - TVR 신형 슈퍼카 최신 정보! 부활되는 스포츠카의 가격 및 성능과 발매일은?

2017/07/21 - [최신 자동차 소식] - 페라리 신형 SUV "FUV" 최신 정보! 발매 가능성은? 하이브리드 등장 소문까지!

2017/07/20 - [최신 자동차 소식] - 메르세데스 벤츠 신형 X 클래스 최신 정보! 발매일은 2017년!

2017/07/19 - [최신 자동차 소식] - 혼다 어코드 신형 미국 공개! 성능 및 연비, 가격 등의 최신 정보!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04-29 00:16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