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우디는 기존의 SUV 라인업에 새로운 모델 "Q2"를 추가했습니다.

아우디가 생산하고 있는 SUV 시리즈 중 최초의 컴팩트 SUV인 신형 아우디 "Q2".


세계적으로 SUV가 트렌트가 되어가고 있는 가운데 컴팩트 SUV라는 영역에서 Q2는 어떻게 자리매김하게 될까요?

또한 RS 모델은 어떠한 모델이며, 언제 출시되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우디의 신형 SUV "Q2"는 컴팩트 SUV



독일의 고급차 메이커인 아우디는 스위스에서 열린 제네바 모터쇼 2016에서 신형 컴팩트 SUV "아우디 Q2"를 발표했었습니다.

아우디는 현재까지 "Q3", "Q5", "Q7"이라는 모델을 출시하고 있었습니다만, 그 Q 시리즈에 새로운 모델이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신형 SUV인 아우디 Q2는 아우디의 SUV 라인업 중에서 가장 컴팩트한 사이즈로 되어 있으며, 차체 크기는 4,191mm, 전폭 1,794mm, 전고 1,508mm로 되어 있습니다.

※ 참고 : 아우디 Q3 (길이 4,400mm × 전폭 1,830mm 전고 1,595mm) 


아우디는 Q2를 "아우디 고유의 기술, 높은 실용성, 그리고 감성적인 특징을 융합시킨 컴팩트 SUV"라고 평가하고 있으며, 소형이면서도 아우디의 장점이 듬뿍 담겨있는 모델이라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아우디 SUV 시리즈 중에서 가장 컴팩트한 모델이 되는 Q2는 어떠한 모델로 탄생되었을까요?


제네바 모터쇼에 맞춰 공개된 프로모션 동영상



아우디 Q2 시승 동영상도 공개




아우디 Q2의 디자인


아우디 Q2의 외관




기존의 아우디 차량뿐만 아니라 Q2는 젊은층에 어필하기 위해 공격적인 디자인의 컴팩트 크로스 오버로 탄생되었습니다.


Q2의 프론트 그릴은 팔각형의 디자인으로 되어 있으며, 강렬한 스타일링으로 완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컴팩트 SUV답게 전체 높이가 낮게 억제되어 있으며 차량 후방에 걸쳐 낮아지는 디자인으로 스포티 함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작은 바디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아우디 특유의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디자인을 추구한 외관으로 완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외부 커스텀도 풍부하게 마련되어 있으며, 취향에 따라 각 부분의 색상을 변경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아우디 Q2의 인테리어



아우디 Q2의 인테리어에는 최신 장비가 듬뿍 탑재되어 있으며, 옵션으로 최신 헤드 업 디스플레이를 갖춘 버츄얼 콕핏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의 색상도 SUV다운 선명한 색상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시트는 홀드 감이 강한 제품이 장착되어 있어 어느정도의 측면 G가 걸려도 편안하게 탈 수 있도록 설계되어 스포티한 주행에도 충분히 대응하고 있습니다.


앞 좌석의 좌석 위치 부분은 다른 SUV와 비교했을 때 더욱 낮은 포지션으로 되어 있어 운전자는 스포티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뒷좌석은 천장이 더욱 낮아졌기 때문에 키가 큰 사람은 약간 좁다는 느낌이 있을 수 있습니다만, 발밑 공간이 충분하게 확보되어 있기 때문에 그렇게 신경쓰이는 정도는 아닙니다.


충돌 안전 장비 및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아우디의 고급 모델과 동일한 것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또한 트렁크 공간도 405L의 대용량으로 설계되어 있으며 뒷좌석을 앞으로 접게되면 1,050L의 공간을 만들어 낼 수도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운전석 앞에 아우디가 자랑하는 최신 기술 "버츄얼 콕핏"이 채용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계기를 비롯해 음악 선곡, 네비게이션 설정, 전화, 인터넷 작업을 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입니다.



아우디 Q2의 성능 스펙 정보


차체 크기는 전장 4,191mm, 전폭 1,794mm, 전고 1,510mm라는 컴팩트 사이즈로 되어 있습니다.


엔진은 "1.0리터 3기통 TFSI 직분사 가솔린 엔진 + 터보 차저", "1.4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 "2.0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의 3가지 모델이 준비되어 있으며, 특히 기대되고 있는 모델은 "아우디 A3"에도 채용될 예정의 "1.0리터 3기통 TFSI 직분사 가솔린 엔진 + 터보 차저"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변속기는 표준으로 "FF + 6MT"를 탑재하고 있으며, 옵션으로 "7단 DSG"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엔진의 최대 출력과 최대 토크는 엔진에 따라 다음과 같이 되어 있습니다.


▶ 1.0 리터 3 기통 TFSI : 116 마력 / 14.2kgf.m 

▶ 1.4 리터 4 기통 가솔린 엔진 : 148 마력 / 25.5kgf.m 

▶ 2.0 리터 4 기통 가솔린 엔진 : 180 ~ 220 마력 / 32.6~35.7kgf.m 


또한, 화제가 되고 있는 아우디 콰트로(4WD)는 가솔린 모델과 디젤의 고급 그레이드에만 장착된다라고 합니다.


디젤 타입에도 2종류가 준비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디젤 모델에는 1.6과 2.0TDI의 두 종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안전 장비로는 옵션으로 자동 스탑 앤 고 기능까지 가능한 "크루즈 컨트롤 어시스트",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차선 유지를 지원하는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 "교통 표지판 인식 기능", 사거리 등에서 자동차와의 충돌을 방지하거나 완화해주는 "크로스 트래픽 어시스트" 등의 최신 운전 지원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신형 아우디 Q2의 차량 가격은?


신형 아우디 Q2의 가격은 다음과 같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아우디 신형 Q2 차량 가격】


1.0TFSI : 약 3,000만원 ~ 

1.0TFSI sport : 약 3,600만원 ~ 

1.4TFSI sport : 약 4,000만원 ~ 

Q2 1st 에디션 : 약 5,000만원 ~ 




특별 사양의 아우디 "Q2 Edition #1" 발표






아우디 Q2의 특별 사양 모델인 "Audi Q2 Edition #1"의 이미지가 공개되었다고 해외의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영국 시장에서 판매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Audi Q2 Edition #1은 일반 보델의 Q2와 차별화 되어 있다고 합니다.


C 필러와 로어 바디 워크, 미러 하우징 등에 블랙 기반의 "Quantum grey" 컬러가 특징이며, 19인치 5 스포크 디자인의 알로이 휠 등 S-Line모델로부터 영향을 받은 디자인으로 되어 있습니다.


또한, 인테리어에서도 일반 모델과의 차별화를 도모하고 있으며, 스포츠 시트와 가죽 다기능 스포츠 스티어링 휠, 엠비언트 라이팅 등을 장비하고 있습니다.



더욱 스포티한 아우디 RS Q2와 아우디 SQ2도 등장?


아우디 SQ2



신형 아우디 SQ가 "S" 시리즈로도 출시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더욱 스포티한 모델인 아우디 SQ2의 발매는 아우디의 이사회에서 나온 정보이므로 거의 확실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우디 SQ2에는 최고 출력 296hp를 발휘하는 직렬 4기통 터보 엔진과 4륜 구동 시스템인 "콰트로"가 탑재된다고 합니다.

다른 S 모델처럼 스포티한 장비도 추가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우디 SQ2의 뉘르부르크링 고속 테스트







위장막 없이 뉘르부르크링을 주행하는 아우디 SQ2의 모습이 포착되었습니다.

엔진에는 "S3"와 같은 최고 마력 300ps의 2리터 4기통 터보 엔진이 채용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우디 Q2보다 냉각 효과가 높은 대규모 환기 및 쿼드 배기 파이프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SQ2는 아우디 Q2보다 더욱 스포티한 스타일로 완성되어있다라는 점이 특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아우디 RS Q2



또한 엔진 성능이 더욱 향상된 아우디 RS Q2 모델이 출시되는 것이 아닌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소문에 의하면 RS 시리즈에 Q2가 포함되는 것이 틀림없다고 알려져 있으며, 7단 DCT와 아우디의 4WD시스템인 콰트로 드라이브, 2.5L 직렬 5기통 터보 엔진이 장착될 것이라 전해지고 있습니다.


또한 주행 성능을 중시하는 아우디 RS Q2의 엔진은 300마력을 넘어서게 될 것이라는 얘기가 있으며 디자인은 전형적인 RS 시리즈의 디자인을 답습하고 튜닝된 서스펜션을 탑재하게 될 것이라 합니다.


또한 RS에는 기본 모델이 발매되고 몇 년이 지난 후에 발매되는 것이 대부분이므로, 아우디 RS Q2의 발매는 2017년 ~ 2018년 정도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기대되는 신형 아우디 Q2!



이번시간에는 아우디 최초의 컴팩트 SUV인 아우디 Q2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 봤습니다.

한국에서 도입하기 까지 조금 시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만, 아우디의 매력이 듬뿍 담겨져 있는 SUV로 한국의 도로에서도 멋지게 활약해줄 것 같은 자동차입니다.


지금까지 컴팩트 SUV의 영역에서 아우디는 한 앞서 달려나가고 있으며, 다른 고급 외제차 메이커들도 새로운 모델을 출시하는 흐름이 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한국에서의 발매를 함께 기다려 봅시다!



2017/04/01 - [최신 자동차 소식] - 닛산 신형 QX50의 최신 정보! 디자인 이미지와 가격, 연비, 발매일까지 예상!

2017/03/31 - [최신 자동차 소식] - 아우디 신형 TT RS 쿠페, 로드스터 5월 중순 발매! 가격과 성능은?

2017/03/30 - [최신 자동차 소식] - 신형 메르세데스 벤츠 GLE 클래스의 풀 모델 체인지! 가격 및 발매일은?

2017/03/27 - [최신 자동차 소식] - 맥라렌 F1의 후계기 "BP23"이 2019년 발매? 가격 및 스펙과 출시일 예상!

2017/03/26 - [최신 자동차 소식] - 테슬라 모델 Y 최신 정보! 모델 3의 SUV버전의 신형 출시는 2018년?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04-29 21:49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