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우디의 신형 TT RS 쿠페 로드스터가 드디어 발매됩니다!

아우디를 대표하는 신형 TT RS 쿠페 로드스터가 6년만에 풀 모델 체인지를 통해 진화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새롭게 채용된 엔진의 성능과 발매일 및 가격 등의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우디 신형 TT RS 쿠페 로드스터 공개!




2016년 베이징 모터쇼에서 아우디의 신형 TT RS 쿠페와 로드스터가 세계 최초로 공개되었습니다.

신형 TT RS 쿠페와 로드스터는 TT 쿠페와 TT 로드스터의 최고 등급 모델입니다.

확장된 에어로 아이템과 성능이 향상된 엔진의 동력 성능 등 디자인과 성능면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우디 신형 TT RS 쿠페와 로드스터 5월 중순 발매!



아우디 신형 TT RS 쿠페와 로드스터가 5월 중순부터 발매한다고 아우디 재팬이 발표했습니다.

(한국에서는 아직 공식 발표는 없지만 일본에서 곧 발매되므로 머지 않아 발매될 것으로 보입니다.)


선대의 TT RS 쿠페와 로드스터가 2011년에 발매되었으며 6년만의 풀 모델 체인지입니다.

일본에서는 신형 TT RS 쿠페와 로드스터의 예약 주문을 3월 28일부터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우디 신형 TT RS 쿠페 및 로드스터의 외관


아우디 신형 TT RS 쿠페


 



아우디 신형 TT RS 로드스터




아우디 신형 TT RS 쿠페와 로드스터의 외관에는 벌집 구조의 싱글 프레임과 전용 프론트 범퍼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또한, 리어 스포일러라는 공기의 흐름을 사용하여 차를 노면에 밀착시켜주는 부품이 채용되어 보다 스포티한 느낌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우디의 양산 모델로는 처음으로 유기 발광 다이오드 미등 옵션이 있습니다.




아우디 신형 TT RS 쿠페 및 로드스터의 인테리어


아우디 신형 TT RS 쿠페




아우디 신형 TT RS 로드스터



아우디 신형 TT RS 쿠페와 로드스터의 인테리어에는 표준으로 12.3인치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고 "아우디 버츄얼 콕핏"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아우디 버츄얼 콕핏에는 속도계와 타코미터뿐만 아니라 네비게이션 시스템 등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패들 시프트가 있는 RS 스포츠에는 가죽 스티어링 휠과 센터 콘솔의 배기 플립 전환 버튼도 배치되어 있으며, 시트는 측면 지원이 강화된 전용의 RS 스포츠 시트가 채용되어 있습니다.



아우디 신형 TT RS 쿠페 및 로드스터의 성능



아우디 신형 TT RS 쿠페와 로드스터는 모두 직분사 2.5리터 직렬 5기통 가솔린 터보 TFSI 엔진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구동 방식은 4WD의 경우 최대 출력 400hp, 최대 토크는 49.9kgm을 자랑합니다.


가속 성능면에서는 아우디 신형 TT RS 쿠페가 0-100km/h 가속 3.7초, 아우디 신형 TT 로드스터가 0-100km/h 가속 3.9초로 두 모델 모두 강력한 주행성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로드스터 모델은 RS 배기 시스템이 채용되어 있으며, 통쾌한 주행 사운드를 즐기 수 있는 사양으로 완성되어 있습니다.



아우디 신형 TT RS 쿠페와 로드스터의 가격은?



아우디의 신형 TT RS 쿠페 모델의 가격은 한화 약 9,600만원 ~ , 로드스터 모델의 경우 9700만원 ~ 으로 되어 있습니다. (일본 발매 기준)

현행 모델의 가격에서 약 11% 인상된 가격입니다.



아우디 신형 TT RS 쿠페 및 로드스터의 한국 발매가 기다려집니다!



이번 시간에는 아우디 신형 TT RS 쿠페 및 로드스터의 발매일과 가격, 스펙 등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대폭적인 진화를 이룬 아우디 신형 TT RS 쿠페와 로드스터의 일본 발매는 5월 중순으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출시 예정인 신형 TT RS 쿠페와 신형 TT RS 로드스터가 한국에서도 하루 빨리 발매되기를 바래 봅니다!



2017/03/30 - [최신 자동차 소식] - 신형 메르세데스 벤츠 GLE 클래스의 풀 모델 체인지! 가격 및 발매일은?

2017/03/27 - [최신 자동차 소식] - 맥라렌 F1의 후계기 "BP23"이 2019년 발매? 가격 및 스펙과 출시일 예상!

2017/03/26 - [최신 자동차 소식] - 테슬라 모델 Y 최신 정보! 모델 3의 SUV버전의 신형 출시는 2018년?

2017/03/25 - [최신 자동차 소식] - 차기 신형 시빅 타입 R의 발매일과 성능, 가격 등의 최신 정보 정리!

2017/03/24 - [최신 자동차 소식] - 신형 실비아의 부활은 언제? 닛산 S16 실비아의 최신 정보 정리!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04-29 02:53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