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테슬라라고하면 고급 전기 자동차로 유명한데요.

2016년 4월부터 저렴한 가격으로 모델 3의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이를 계기로 저가 버전의 라인업을 확충해 나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모델 3를 기반으로하는 저가 SUV "모델 Y"가 등장하는 것이 아니냐라는 소문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러한 테슬라의 모델 Y의 최신 정보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테슬라 모터스는 절정!


가솔린 자동차의 점유율을 뺏아가는 테슬라


테슬라는 2016년 4월 1일 부터 저가 EV 모델인 "모델 3"를 발표했었습니다.

동시에 예약 접수를 개시하기도 했습니다.

지금까지 1억원 이상의 고급 EV 만을 생산해오던 테슬라로서는 4천만원 대의 모델의 발매는 처음이었습니다.


고급스러운 이미지에 비해 저렴한 테슬라 자동차는 더할 나위없을 정도의 고성능을 갖추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테슬라가 내걸고 있는 "가솔린 자동차"의 점유율을 빼앗겠다라는 목표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서게 된 것은 아닐까요?


세계 최초로 공개되었던 모델 3




모델 3의 다음 모델은 저렴한 가격의 SUV "모델 Y"?


테슬라의 CEO가 트윗한 모델 Y



테슬라의 다음 라인업으로 낮은 가격의 SUV인 모델 Y가 등장할 것이라는 소문이 있습니다.


사실 이러한 소문에는 근거가 있습니다.

지난해 테슬라의 CEO인 엘론 머스크는 자신의 트위터에 "모델 3"와 "모델 Y"를 계획중이다라고 밝혔던 적이 있습니다.


이 트윗은 즉시 삭제되었습니다만 실제로 모델 3는 발매되었으며, 이미 테슬라 모델 Y라는 명칭으로 상표 등록을 마친 사실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실로 미루어볼 때 다음 모델의 이름은 "모델 Y"가 되는 것은 거의 확실해 보입니다.



"테슬라 모델 Y"의 예상 이미지 및 사양, 가격 예상!


모델 Y의 예상 이미지





미국 언론이 공개한 테슬라 모델 Y의 예상 이미지 입니다.

모델 3를 그대로 SUV화 한 것 같은 디자인으로 되어 있습니다.


모델 X의 팔콘 윙은?



테슬라의 SUV라고하면 역시 가장 큰 특징이 팔콘 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델 X가 등장했을 때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었는데요.


위의 예상 이미지에는 팔콘 윙이 포함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저가의 모델인 이상, 팔콘 윙의 탑재는 어려울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약간의 가능성이 남아 있기는 합니다.


과거 트위터에서 한 유저가 "모델 3의 크로스 오버 버전에는 팔콘 윙이 탑재되는가?" 라는 질문에 엘론 머스크는 "모델 3와 모델 Y 둘중에 하나에는 탑재될 예정이다" 라고 대답했습니다.(이미 해당 트윗은 삭제됨)


엘론 머스크의 이 대답이 정확한 정보인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모델 3에 팔콘 윙이 탑재되지 않은 이상 가능성은 열려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모델 3와 마찬가지로, 비교적 저렴한 SUV 모델에 팔콘 윙까지 실현된다면 정말 큰 화제가 될 것임에는 틀림없어 보입니다.


모델 Y의 스펙은 모델 3와 거의 동일하다?


신형 "모델 Y"의 스펙의 경우 모델 3와 거의 동일하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모델 3는 지금까지의 테슬라에 비해 낮은 가격의 모델로 개발되었습니다만, 저가이면서도 상당한 고성능의 성능을 갖추고 있는 모델입니다.

따라서 앞으로 저가 모델 라인업의 기반은 모두 모델 3이 되지는 않을까 생각됩니다.


EV에서 가장 중요한 주행 가능 거리는 약 350km로, 1회 충전으로 주행하능하게 될 것으로 예상되며, 실제 사용에서는 거의 문제 없이 주행이 가능합니다.


모델 Y의 가격은?


전술한 바와 같이, 모델 Y는 모델 3를 기반으로 만들어질 것이라 생각됩니다.

또한 모델 3의 경우 모델 S의 저가 버전으로 알려져 있으며, 모델 Y도 마찬가지로 모델 X의 저가 버전으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모델 S와 모델 X의 가격차이인 약 1만 달러를 모델 3의 가격인 3만 5,000달러에 더한 금액이 되지 않을까 예상할 수 있습니다.

즉, 예상가격은 4만 5천 달러 ~ 정도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모델 X의 가장 큰 특징인 팔콘 윙의 장착이 모델 X가 모델 S보다 더욱 가격이 높아진 큰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기 때문에, 앞서 소개한 예상 이미지 처럼 팔콘 윙이 구현되지 않을 경우에는 이번에 예상한 금액보다 더욱 저렴해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테슬라 모델 Y의 발매일은 2018년?


테슬라의 CEO인 엘론 머스크가 또 다시 트위터에서 모델 Y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엘론 머스크의 트위터에 따르면, 테슬라의 신형 컴팩트 SUV 모델 Y는 몇 년 안에 발매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모건 스탠리의 애널리스트인 아담 조나스 씨에 따르면, 모델 X를 더 작고 저렴하게 만든 모델 Y는 테슬라의 베스트 셀러 모델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는 베스트 셀러 모델이 되는 것 이외에도 회사의 주문형 라이드 공유 사업인 "테슬라 모빌리티(Tesla Mobility)"에도 채용되는 것이 아닐까 예상하고 있습니다.



라인업을 확충시키는 테슬라


이미지는 테슬라 모델 X



테슬라 모델 Y를 발매하게 되는 경우 각각 세단과 SUV의 고급 모델과 저가 모델을 라인업하게 됩니다.


지금까지는 부유층들만 구입할 수 있었던 테슬라의 모델을 더욱 많은 사람들이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테슬라가 내세우고 있는 "가솔린 자동차"의 점유율을 빼앗아 오는 큰 목표에 더욱 빠르게 다가설 수 있게 됩니다.


모델 Y의 등장을 포함하여 테슬라는 향후 어떠한 움직임을 보여줄지 눈을 뗄수 없을 것 같습니다.



2017/03/25 - [최신 자동차 소식] - 차기 신형 시빅 타입 R의 발매일과 성능, 가격 등의 최신 정보 정리!

2017/03/24 - [최신 자동차 소식] - 신형 실비아의 부활은 언제? 닛산 S16 실비아의 최신 정보 정리!

2017/03/22 - [최신 자동차 소식] - 40억원 이상의 하이퍼 카! 애스턴 마틴 발키리의 경악스런 스펙과 출시일 등의 최신 정보!

2017/03/21 - [최신 자동차 소식] - 메르세데스 AMG GT4 특종! 스펙과 출시일, 가격을 예상해 봅니다!

2017/03/20 - [최신 자동차 소식] - 재규어 E-PACE 최신 정보! 신형 E-PACE는 재규어 최소의 컴팩트 SUV? 가격, 성능에서 발매일까지 예상!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04-26 00:07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