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위스에서 개최되고 있는 제네바 모터쇼 2017에서 메르세데스 벤츠의 신형 E 클래스 카브리올레가 세계 최초로 공개되었습니다.

기존 모델보다 차체가 더욱 커치고 정교해진 신형 E 클래스 카브리올레.


이번 포스팅에서는 벤츠의 신형 E 클래스 카브리올레의 디자인과 스펙 등의 최신 정보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벤츠 신형 E 클래스 카브리올레 세계 최초 공개!



현재 스위스에서 개최된 제네바 모터쇼 2017에서 벤츠의 신형 E 클래스 카브리올레가 세계 최초로 공개되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신형 E 클래스 카브리올레의 디자인과 스펙 등의 최신 정보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벤츠 E 클래스 카브리올레란?


E 클래스 카브리올레는 독일의 자동차 메이커 다임러 메르세데스 벤츠가 판매하고 있는 2도어 오픈카 입니다.

E 클래스 세단 모델은 5대째에 풀 모델 체인지를 진행했었습니다만, E 클래스 카브리올레는 4대째 그대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 모델은 E 클래스의 이름을 이어받고 있습니다만, E 클래스 세단을 기반으로 하지 않고 3대째의 C 클래스의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습니다.

파워 트레인은 2.0L 직렬 4기통 터보 엔진과 3.0L의 V형 6기통 트윈 터보 엔진이 탑재되어 있으며, 그레이드는 각각의 엔진에 대응한 2종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구동 방식은 FR(후륜 구동)로 변속기는 7단의 AT가 탑재되고 있습니다.


인테리어는 높은 퀄리티의 고급스러움으로 완성되어 있으며, 안전 장비로는 "레이더 세이프티 패키지" 나 "어댑티브 하이빔 어시스트 플러스" 등도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어 매우 높은 안정성이 실현되어 있습니다.



벤츠 E 클래스 카브리올레의 디자인 및 사양은?


신형 E 클래스 카브리올레의 디자인






차체 강성은 업! 무게는 다운!


신형 E 클래스 카브리올레의 바디는 고장력 강판과 주조 알루미늄을 많이 사용하여 E 클래스 쿠페와 동일한 강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또한 강성 확보에 의한 중량 증가를 방지하기 위해 팬더나 보닛, 트렁크에는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하였습니다.



오픈카는 강성을 확보가기 위해 차량 중량이 무거워져 버리는 일이 종종있지만, 신형 E 클래스 카브리올레는 사용하는 소재와 구조의 연구를 통해 강성 확보와 차량 중량 감소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쿠페스러운 실루엣




신형 E 클래스 카브리올레는 쿠페스러운 실루엣을 무너뜨리지 않겠다라는 점에 주력하여 개발되었으며, 루프를 닫은 상태의 실루엣에도 철저히 신경써 개발되었습니다.


쿠페의 실루엣을 형성하고 있는 소프트 루프는 C 클래스 / S 클래스 카브리올레의 것과 같은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간단하며 강도도 우수합니다.

또한 유럽에서 발매되는 모델은 브라운, 블루, 레드, 블랙의 4가지 색상이 준비된다고 합니다.


50km/.h 이하의 속도에서 루프의 개폐가 가능하며, 개폐에 걸리는 시간도 20초 정도로 짧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트렁크 공간의 용량은 지붕을 연 상태에서 310L, 루프를 닫은 상태이면 385L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신형 E 클래스 카브리올레 인테리어




엔진의 라인업은 총 4가지


유럽에서 신형 E 클래스 카브리올레의 파워 트레인은 가솔린과 디젤의 4종류입니다.


▶ 신형 E 클래스 카브리올레의 가솔린 엔진



▶ 신형 E 클래스 카브리올레의 디젤 엔진



구동 방식 FR(후륜 구동)이며, E400 4MATIC 카브리올레만 4WD 입니다.

변속기는 전 모델이 9단 AT가 탑재됩니다.


기존보다 사이즈 업


신형 E 클래스 카브리올레는 기존에 비해 전장이 123mm, 전폭이 74mm, 전고가 30mm 확대되었으며, 휠베이스도 113mm 연장되었습니다.


▶ 신형 E 클래스 카브리올레와 기존의 차체 크기 비교



25th 기념 에디션


E 클래스 카브리올레의 등장 25주년을 기념한 모델인 "25th 기념 에디션"이 출시됩니다.

바디 색상은 레드 메탈릭과 실버의 2 종류이며, 내부는 빨간색으로 통일된다고 합니다.


신형 E 클래스 카브리올레의 발매일과 가격은?


신형 E 클래스 카브리올레의 발매일에 대해서는 아직 공식적인 발표가 없지만, 실차의 월드 프리미어기 이루어졌다는 점으로 봐서 2017년내 출시가 확실시 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가격의 경우 현행 모델의 가격대에서 예상해보면 최소 7천만원대, 고급 사양이면 1억 이상이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벤츠 신형 E 클래스 카브리올레 발매 기대!



이번에는 벤츠의 신형 E 클래스 카브리올레의 디자인과 스펙 등의 최신 정보에 대해서 소개해드려 봤습니다.


월드 프리미어를 실시하여 그 모습을 드디어 드러낸 신형 E 클래스 카브리올레.


자세한 스펙과 가격, 발매일 등은 아직 불분명하지만, 부분적인 정보만으로도 벤츠다운 고급 오픈카가 완성되었음을 알 수 있으므로 향후의 정보가 무척 기대가 됩니다!



2017/03/09 - [최신 자동차 소식] - 포르쉐 신형 911 GT3 공개! 레이싱 카 수준의 사양 모델의 가격과 발매일은?

2017/03/08 - [최신 자동차 소식] - 메르세데스 AMG GT의 4도어 세단 제네바 모터쇼에서 최초 공개! 발매일과 가격은?

2017/03/07 - [최신 자동차 소식] - 신형 벤틀리 컨티넨탈 수퍼 스포츠 공식 발표! 컨버터블도 출시 | 가격과 성능은?

2017/03/06 - [최신 자동차 소식] - 메르세데스 AMG GT의 4도어 세단 제네바 모터쇼에서 최초 공개! 발매일과 가격은?

2017/03/05 - [최신 자동차 소식] - 벤츠 신형 "S 클래스"의 발매일은 2017년 6월! 마이너 체인지를 통한 새로운 디자인!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04-28 08:43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