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D1 화학의 SOD-1은 엔진 오일의 성능을 향상시켜주면서 주행시 엔진을 세척할 수 있는 오일 유지 보수 제품입니다.

현재 인터넷 상에서도 활발히 판매되고 있는 제품인데요.


과연 이 제품에는 어떠한 효과가 있는지, 가격, 소문 등의 정보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일 관리제 "SOD-1" 이란?


SOD-1 Plus



D1 화학의 SOD-1은 엔진 오일에 첨가하여 사용할 수 있는 오일 유지보수 제품입니다.


엔진 오일의 주요 기능은,


엔진을 냉각, 엔진을 부드럽게 작동(마찰, 마모 감소), 엔진의 부식 방지(방청), 엔진의 오염 물질을 제거(세척) 


등이 있습니다.


오일 첨가제는 엔진의 냉각, 마찰, 마모 저감, 부식, 세정 등 엔진 오일의 각 성능을 더욱 높이기 위해 개발, 판매되고 있습니다.

SOD-1은 엔진 오일의 기본 성능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미션이나 디퍼런셜 기어 오일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전천후 오일 첨가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엔진 오일의 성능을 더욱 높이기 위한 오일 첨가제는 다양한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습니다만, SOD-1은 마찰 저감 효과 외에도 높은 세정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엔진 오일 뿐만 아니라 미션이나 디퍼런셜 기어 오일에도 사용 할 수 있는 만능 첨가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D1 화학 SOD-1의 가격



SOD-1의 가격은 300ml의 경우 약 40,000원 ~ , 400ml의 경우 약 58,000원 ~ 으로 되어 있습니다.

오일 첨가제의 용량은 100ml ~ 500ml의 제품이 많이 있지만,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SOD-1의 용량은 주로 300ml와 400ml로 되어 있습니다.


SOD-1은 엔진 오일뿐만 아니라 미션이나 디퍼런셜 기어 등의 오일 관리제로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100ml당 단가 및 용량 등의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다른 제품과 비교해도 가격 대비 성능은 나쁘지 않은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엔진 오일 첨가제 "D1 화학 SOD-1"의 효과



SOD-1 엔진 오일 첨가제의 효과는 엔진 내부의 더러움을 조금씩 제거하고 세척해 나감으로써 기능을 회복시키는 것입니다.


또한, AT 차량의 차체 진동, 파워 스티어링의 이음, 시프트나 기어 이동의 원활화 등 많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달리면서 세척 효과를 발휘하는 SOD-1


SOD-1의 가장 큰 특징은 엔진 마찰을 줄여줄뿐만 아니라 엔진 오일의 순환시 엔진 내부를 세척해 주는 것입니다.

기계 세척에 의한 플러싱으로도 떨어지지 않는 얼룩을 이 SOD-1은 신차에 가까운 상태로 되돌려 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전 일본 프로 드리프트 선수권 대회(통칭 D1 그랑프리)에 출전하는 차량에도 사용되고 있으며, 드라이버들도 SOD-1의 효과를 실감하고 있다고 언론에서 보도된바 있습니다.


SOD-1은 주행하면서 세척해주는 타입의 오일 첨가제 입니다.

100km 정도 주행으로도 실감할 수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D1 화학 SOD-1의 소문 및 평판은?



SOD-1 리뷰


"지금까지 다양한 첨가제 등을 사용하여 나름대로 효과를 본 경우도 있었습니다만, SOD-1처럼 즉시 효과가 있는 첨가제는 처음이었습니다."


"다양한 첨가제가 있지만, 엔진 내부의 오염 물질을 제거하는 기능을 가진 첨가제는 좀처럼 없다고 생각합니다.

사용하고 난뒤 엔진의 진동이 격감했습니다."


"첨가하고 난뒤 500km 정도를 주행해봤는데, 기어의 변속은 매우 추운 날씨에도 부드럽게 들어갔습니다.

엔진은 토크가 올라가고 주행 성능도 좋아졌습니다.

오일 누출에 대해서는 관찰 중입니다.

앞으로도 좋아하는 첨가제가 될 것 같습니다."



엔진 오일 첨가제 "SOD-1" 추천!



오일 첨가제 SOD-1의 효과가 가격 등에 대해서 소개해 봤습니다.


엔진은 사람으로 비유하면 심장과 같은 곳이라 말할 수 있는데요.

엔진이 제대로 동작하지 못하게 되면 차량은 죽은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SOD-1 오일 첨가제는 리뷰 평가도 좋은 편이며, 다양한 유지 보수 오일로 사용할 수 있다라는 점을 생각한다면 비용도 그리 비싸지 않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한번쯤은 사용해도 괜찮은 오일 첨가제입니다.



2017/02/14 - [자동차 상식] - 블로바이 가스란? 그 성분에서 대책까지! PCV밸브로 괜찮을까?

2017/01/23 - [자동차 상식] - [디젤 엔진 vs 가솔린 엔진] 연비와 유지비의 차이는?

2016/12/22 - [자동차 상식] - 스로틀 바디란? 청소 및 교환 방법에 대해 소개 합니다! 청소 공임은 얼마나 할까?

2016/07/22 - [자동차 상식] - 효과가 없다? 에어 필터(에어 크리너)의 교환시기 및 교환방법을 알아봅시다!

2016/05/22 - [자동차 상식] - 엔진 오일의 교환과 보충 시기는? 교환 기준과 가격은? 한번 알아봅시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04-23 00:42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