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동차의 에이컨이 고장 났을 경우의 원인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에어컨의 고장에는 몇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갑작스런 고장때문에 곤란을 겪지 않도록 평소에 관리하는 것을 유의하도록 합시다!




자동차 에어컨의 고장 원인



자동차 에어컨의 효과가 나빠지거나 또는 자동차 에어컨에서 나오는 공기의 냄새가 이상하다고 느낀적은 없으신가요?

자동차 에어컨의 고장 증상에 따라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고장 원인 및 그 수리 비용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냉방이 되지 않는 원인



고장 원인 1. 에어컨 가스 부족


에어컨의 송풍구에서 차가운 공기가 나오지 않는 주요 원인으로는 에어컨 가스 부족 때문일 수 있습니다.

에어컨 가스는 외기를 냉각하기 위한 냉매 가스입니다.

이것이 부족하면 에어컨의 냉방 효과가 떨어지게 됩니다.


자동차 에어컨의 상태나 안좋다고 생각된다면, 정비센터를 방문하여 에어컨 가스의 잔량을 점검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고장 원인 2. 에어컨 가스 누출


자동차 에어컨이 효과가 없는 경우에는 에어컨 가스 누설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원래, 에어컨 가스는 밀폐된 배관에서 순환되고 있기 때문에 쉽게 줄어들지는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스를 넣은 후 금방 없어지는 경우에는 어디선가 새고 있을 가능성이 크므로, 수리의 필요성이 있습니다.


고장 원인 3. 컴프레서의 고장


자동차 에어컨 고장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컴프레서의 고장을 들 수 있습니다.

컴프레서는 에어컨의 심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의 컴프레서는 엔진에 장착되어 있으며, 펜 벨트에 의해 운영되고 작동되고 있으며, 직경 20cm 정도의 원통형의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컴프레서가 작동하는 경우, 에어컨 스위치를 켰을 때 특유의 소리가 들리지만, 소리가 나지 않는 경우에는 컴프레서 고장일 수도 있습니다.


또한 컴프레서가 작동하기 시작하면 공회전시 엔진 회전수가 올라갑니다.

판단이 어려운 경우에는 정비소에 방문하여 점검을 받아보도록 합시다.




에어컨 송풍구에서 바람이 나오지 않는다.



블로어 모터의 고장


에어컨 스위치를 켜도 바람이 전혀 나오지 않는 경우에는 블로어 모터의 고장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블로어 모터는 에어컨의 공기를 내보내는, 선풍기와 같은 역할을 하는 부품입니다.


갑자기 고장이 발생되기 어렵지만, 에어컨을 켰을 때 이상한 소리가 나는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정비소를 방문해서 점검을 받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에어컨에서 나오는 바람의 냄새


에어컨 필터의 열화



자동차 에어컨에서 나쁜 냄새가 난다면 에어컨 필터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가정용 에어컨뿐만 아니라 자동차의 에어컨도 정기적인 필터 교환이 필요합니다.


자동차 에어컨의 필터 교환 주기는 자동차의 사용 빈도에 따라 다르지만, 대개 1년에 1번 정도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교체 작업은 매우 간단하므로, 직접 교환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문제가 있는 분들은 전문가를 통해 점검!


자동차 에어컨의 수명은 약 10년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러 곳의 문제를 동시에 수리하게 되면 100만원 이상의 비용이 발생될 수도 있습니다.


오래 문제 없이 사용하고 싶다면 정기적인 유지보수 및 에어컨 진단 등을 실시해두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문제가 있을때 수리 및 교환하게 되면 많은 비용이 소요될 수 있지만, 큰 문제가 발생되기 전에 미리미리 점검을 해둔다면 불필요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겁니다!



2017/06/13 - [자동차 상식] - 더운 여름날에 차내에 방치하면 위험한 물건 7가지!

2017/01/31 - [자동차 상식] - 전손이란? 자동차 전손 사고의 기준과 자동차 보험의 교체 및 수리

2017/01/14 - [자동차 상식] - 자동차 사이드 미러 등의 뺑소니를 당했을 때 대응방법 4가지!

2017/01/06 - [자동차 상식] - 안전 벨트 스토퍼의 올바른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2017/01/03 - [자동차 상식] - 휠 얼룩의 원인인 브레이크 먼지 제거 방법에서 예방까지! | 청소 비법도?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04-29 02:53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