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6년에 출시된 도요타의 4대째 프리우스가 큰 활약을 해주고 있는 가운데, 이제 프리우스 α의 모델 체인지 시기가 점점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2018년에 신형 프리우스 α가 발매된다라는 정보도 들어와 있습니다.


신형 프리우스 α는 현재 형에서 어떻게 변화되고 스펙, 연비, 가격, 발매일은 어떻게 될지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리우스 α가 신형으로 풀 모델 체인지!



도요타의 신형 프리우스 α(알파)가 풀 모델 체인지 된다고 합니다.

현재 형 프리우스를 기반으로 휠베이스를 더욱 늘려 7명까지 탑승할 수 있는 스테이션 왜건으로 완성될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물론 현재 프리우스 α보다 연비와 운동 성능을 향상시키고, 스테이션 왜건에서 중요한 실내 공간의 넓이와 쾌적성을 향상시키는 개선이 이루어질 전망입니다.



도요타 신형 프리우스 α에 TNGA를 채용


도요타의 새로운 플랫폼 TNGA


신형 프리우스 α에는 새로운 플랫폼인 TNGA(Toyota New Global Architecture)가 탑재됩니다.

이 플랫폼은 최근 도요타 자동차에 공통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플랫폼이며, 현재 형의 프리우스와 프리우스 PHV에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도요타는 TNGA 플랫폼을 대부분의 차종에서 공유하고 있으며, 탑재된 모든 차량에서 경량화, 연비, 고강성, 저비용을 실현시키고 있습니다.

신형 프리우스 α에 TNGA 채용에 의한 혜택이 높아지게 되며, 현행 모델보다 연비 성능 및 운동 성능 향상 그리고 차내 공간의 확대를 실현해 줄 것입니다.



도요타 신형 프리우스 α에 탑재되는 최신 안전 장비


도요타 세이프티 센스 P를 채용


신형 프리우스 α에는 도요타의 최신 안전 장비인 "도요타 세이프티 센스 P (Toyota Safety Sense P)"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밀리 파 레이더"나 "단안 카메라"를 이용하여 보행자, 자동차, 차선 등의 인식 및 물체까지의 거리를 식별하여 충돌을 미연에 방지해주는 시스템입니다.


PCS(프리 크래쉬 세이프티 시스템)



전방의 차량이나 보행자를 감지하여 경보음과 디스플레이를 통해 충돌 가능성을 운전자에게 알려줍니다.


이 때, 브레이크를 밟지 않게 되면 프리 크래쉬 브레이크를 작동시켜 충돌 방지 또는 피해 경감을 지원합니다.

프리 크래쉬 브레이크의 작동 영역은 보행자에 대한 자차의 속도가 약 10 ~ 60km/h의 속도 영역입니다.


LDA(레인 디파쳐 얼럿)


차선을 인식하여 운전자가 방향 지시등의 조작 없이 차선을 이탈할 가능성이 있는 경우, 운전자에게 부저와 디스플레이를 통해 경고해 줍니다.

또한 전동 파워 스티어링을 제어함으로써, 차선 이탈을 방지할 수 있도록 운전자의 스티어링 조작을 지원합니다.


오토매틱 하이빔


하이빔과 로우 빔을 자동으로 전환하여 야간 보행자 등의 조기 발견을 지원합니다.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선행 차량을 인식하여 차간 거리를 유지하면서 추종 주행을 지원해 줍니다.

선행 차량이 정지했을 때는 자차도 중지하며 선행 차량이 출발하게되면 운전자의 조작에 의해 출발하고 추종 주행을 자동으로 재개하여 주행합니다.



도요타 프리우스 α의 성능 스펙은?


신형 프리우스 α의 예상 스펙을 현행 형과 비교하여 소개합니다.




신형 프리우스 α의 스펙을 현행 형 프리우스를 참고하여 예상해 봤습니다.


3대째 프리우스와 현재 형 프리우스 α는 동일한 엔진과 모터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신형 프리우스 α도 현행 형 프리우스의 엔진과 모터가 사용되어 파워 트레인이 프리우스와 동일합니다.


그리고 차량 치수도 3대째 프리우스보다 현재 형 프리우스가 더욱 와이드 화 되었기 때문에, 신형 프리우스 α도 현행 형의 와이드 바디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신형 프리우스 α에 4WD 추가


FF 하이브리드 시스템

E-Four(전기식 4WD 시스템)


현재 형 프리우스에는 전후에 모터가 탑재된 전기 4WD 시스템 E-Four가 탑재되어 있으며, 프리우스 α에도 4WD가 추가됩니다.



도요타 신형 프리우스 α의 실제 연비는?



신형 프리우스 α의 일본 JC08모드 연비 값과 실제 연비 값은 다음과 같습니다.



현재 형 프리우스는 3대째 프리우스보다 13%의 연비 향상이 있었기 때문에, 신형 프리우스 α도 현행 형 프리우스 α보다 약 13% 정도가 향상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도요타 신형 프리우스 α의 가격은?



신형 프리우스 α의 예상 가격은 아래의 표와 같습니다.(일본 엔화 기준)



도요타 신형 프리우스 α의 발매일은?



신형 프리우스 α의 발표는 현재 형이 2011년 1월에 발표되었으므로, 7년 후에 해당하는 2018년 1월 정도가 될것이라 예상됩니다.

그래서 2018년 1월에 열리는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발표와 동시에 예약시 시작되며, 2018년 4월에 발매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미니 밴, 스테이션 왜건의 HV화가 본격 시동



이번에는 도요타의 신형 프리우스 α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7인승 스테이션 왜건이 최강의 연비 성능을 자랑하는 신형 프리우스 α로 등장하게 된다면 도요타의 미니 밴과 스테이션 왜건의 하이브리드 모델들도 속속 출시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TNGA를 채용한 7인승 하이브리드 프리우스 α와 병행하여 개발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예상되는 것은 도요타 위시, 아이시스의 하이브리드 모델의 등장입니다.


이것은 기대할 수 있는 모델의 변형 확장, 향후 하이브리드 모델 등장을 더욱 기대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2017/05/19 - [최신 자동차 소식] - 알파 로메오 최초의 SUV 스텔비오 최초 공개! 발매일은 2018년!

2017/05/18 - [최신 자동차 소식] - 폭스바겐 신형 폴로 최신 정보! 2017년 9월 세계 최초 공개?!

2017/05/15 - [최신 자동차 소식] - 신형 테슬라 모델 3 최신 정보! 디자인과 가격, 스펙, 출시일까지 소개합니다!

2017/05/11 - [최신 자동차 소식] - 포르쉐 신형 마칸 PHV를 포함하여 2017년 등장! 발매일과 가격, 성능, 특종 이미지까지 알아봅니다!

2017/05/09 - [최신 자동차 소식] - 닛산 큐브 풀 모델 체인지! e-POWER 탑재 및 3열 7인승의 발매일은 2017년?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05-18 01:43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