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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대째가 등장하고 나서 여러차례 마이너 체인지를 통해 개선되어 온 폭스바겐 폴로.
등장 8년만에 드디어 풀 모델 체인지가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특종 보도된 주행 테스트 중인 이미지와 함께 신형 폴로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형 폭스바겐 폴로 영상 공개! PHV도 나온다?
폭스바겐은 차기형 프로토 타입이 폴로 공식 동영상을 공개했습니다.
MQB 플랫폼을 채용하고 3도어 모델은 폐지되며 5도어 모델만 발매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파워 트레인은 다음과 같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 118PS의 1 리터 직렬 3 기통 터보 차저 엔진
· 160PS 1.5 리터 직렬 4 기통 엔진
· 하이 엔드 모델은 205PS의 2 리터 직렬 4 기통 엔진
이 외에도
· 1 리터 엔진과 전기 모터의 PHV
의 도입도 예상되고 있습니다.
폭스바겐 폴로가 8년만에 풀 모델 체인지!
현행 모델의 폴로
독일의 자동차 메이커 "폭스바겐"의 컴팩트 세그먼트를 담당하고 있는 "폴로".
2009년에 현행 모델이 등장한 이래 8년만에 이루어지는 모델 체인지 입니다.
폭스바겐 폴로는 비교적 오랫동안 모델 체인지가 이루어지지 않았으며 유럽에서도 장기적으로 생산되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특종 보도된 신형 폴로의 이미지와 함께 신형 폴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스트 주행중인 폭스바겐 신형 폴로
역대 폴로 모델 중에서 처음으로 전장 4,000mm를 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현행 모델은 3,995mm) 새로운 디자인과 플랫폼 채용에 의해 차체 중량은 현행 모델보다 최대 70kg정도 가벼워졌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폭스바겐의 주력인 골프보다는 한층 더 컴팩트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탑재되는 엔진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폭스바겐 폴로는 어떤차?
초대 폴로
초대 폴로가 등장한 것은 1975년.
발매일로부터 40년 동안 폴로는 골프와 함께 세계적으로 사랑받아온 차량입니다.
특히 모델 체인지를 거칠때마다 차체 크기를 확대해 온 골프에 비해 폴로는 확고한 소형차의 포지션을 담당하는 중요한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행 모델 "폴로"
현행 모델 "골프"
엔진은 수평의 전륜 구동(FF)이라는 일반적은 소형차와 비슷한 레이아웃으로 되어 있습니다.
전술한 바와 같이 "폴로"는 "골프"보다 한층 작은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솔직히 멀리서 보면 차이를 알 수 없을 정도로 프론트 마스크의 표정이 비슷합니다.
다운 사이징 터보의 선구자
지금은 "다운 사이징 터보"라는 용어를 많이 접할 수 있지만, 이러한 다운 사이징의 개념을 최초로 채용한 것이 폭스바겐 폴로입니다.
이후 유럽 메이커들을 중심으로 채용되기 시작했습니다.
다운 사이징 터보는 배기량을 줄이고 적어진 파워를 과급기로 보충한다는 생각이며, 터보 기술은 해마다 향상되어 감소된 파워의 회복을 넘어서 더욱 강력한 토크를 발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행 모델의 "폴로 TSI 트렌드 라인"은 배기량 1.2L이지만 1.6L 수준의 파워를 발휘하며 연비는 22.2km/L라는 강력한 저연비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특종! 더욱 넓어진 차기형 폭스바겐 폴로!
차기 폭스바겐 폴로의 특종 사진을 입수했습니다.
이번 사진에서는 휠베이스가 확대되었으며, 동시에 전장과 트레트도 사이즈 업 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실내 공간이 넓어져 더욱 쾌적한 실내가 될 것임에는 확실해 보입니다.
프론트는 역시 골프와 비슷하지만 헤드 라이트에서 약간의 변형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전면을 향해 흐르는 곡선 형의 윈도우 라인도 인상적입니다.
신형 모델의 섀시는 아우디 A1과 같은 MQB A0 섀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동 운전 기술이 추가된다?
신형 폭스바겐 폴로는 버츄얼 콕핏과 제스쳐 컨트롤이 탑재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동 운전 기술의 향상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차기 폭스바겐 폴로의 예상가격은?
해외에서의 가격은 좀더 저렴해질 것으로 예상되며, 기본 등급의 경우 한화 약 1,500만원 ~ 정도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에서의 발매 가격은 최신 장비의 탑재 등에 따라 약 2,000만원 안팎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차기 폭스바겐 폴로의 예상 연비는?
처기 폭스바겐 폴로는 현행 형 보다 더욱 가벼워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엔진에 대폭적인 성능 향상이 있을 것이라는 정보는 아직 없습니다.
현재 형의 실 연비는 13km/L ~ 15km/L로 되어 있기 때문에, 14km/L ~ 16km/L 정도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또한 하이브리드 모델의 도입도 예상되고 있습니다.
폭스바겐은 이미 골프 PHV 모델을 발매하고 있으며, 연비는 23.8km/L, 실연비는 대략 20km/L 전후가 되고 있습니다.
폴로의 PHV 모델도 그 부근의 수치를 목표로 하고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차기 폭스 바겐 폴로의 발매일은 2017년?
이번에는 차기 형 폴로에 대해서 소개해 드려 봤습니다.
골프와 흡사한 외관에도 불구하고 차체 크기와 개념의 차이에서 명확한 차별화를 꾀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폴로는 2017년 6월부터 생산이 시작될것이라고 공식 발표되었으며, 월드 프리미어는 2017년 9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해외에서는 2017년에 발매가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한 경우 한국에서의 발매는 2018년 봄 무렵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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