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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의 5도어 해치백 형 고급모델인 "A7 스포츠 백"이 2017년에 풀 모델 체인지를 계획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FCV와 자동 운전 시스템 등의 최신 기술이 적용될 것이라 알려져 있는 신형 A7 스포츠 백은 과연 어떻게 거듭나게 될 것인가?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우디의 신형 A7 스포츠 백에 대한 최신 정보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형 아우디 A7 스포츠 백의 풀 모델 체인지는 2017년?


현행 형 A7 스포츠 백



아우디의 5도어 해치백인 A7 스포츠 백이 2017년 내에 신형으로의 풀 모델 체인지를 계획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미 신형 A7 스포츠 백의 테스트 모델로 보이는 차량의 스파이 샷이 나돌고 있는 것으로 봐서 개발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아우디의 신형 A7 스포츠 백 풀 모델 체인지에 대한 최신 정보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우디 A7 스포츠 백이란?


현행 형 A7 스포츠 백



A7 스포츠 백은 독일의 자동차 메이커 아우디가 2010년 부터 제조 및 판매해오고 있는 5도어 해치백 형 고급 승용차입니다.

2009년에 개최되었던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컨셉 카로 출품된 "스포츠 백 컨셉"의 시판 사양입니다.


A6와 A8의 중간에 위치하고 있는 A7 스포츠 백은 쿠페의 스포티 함과 세단의 편안함, 그리고 뛰어난 실용성을 갖추고 있으며, 그 세련된 스타일링으로 인해 거리를 달리고 있으면 자연스럽게 사람들의 눈길을 끌게 만듭니다.


■ 현행 형 A7 스포츠 백 차체 크기 


전장 : 4,990mm 

전폭 : 1,910mm 

전고 : 1,430mm 

휠베이스 : 2,915mm


현행 형 A7 스포츠 백의 파워 트레인


A7의 파워 트레인은 가솔린 엔진 2종과 디젤 엔진 1종이 라인업되어 있습니다.(한국 사양은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A7의 구동 방식은 FF와 4WD로 되어 있으며, 변속기는 FF 모델의 경우 CVT, 4WD의 겨우 7단 S 트로닉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현행 형 A7 스포츠 백의 안전 장비


안전 장비로는 자동 브레이크 "아우디 브레이크 가드"와 차선 변경 시 위험을 감지하면 자동으로 사이드 미러 라이트를 점등해주는 "아우디 사이드 어시스트", 자동으로 스티어링을 지원해주는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 스탑 & 고 기능인 "어댑터브 크루즈 컨트롤"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우디 신형 A7 스포츠 백 최신 이미지 소개!


신형 A7 스포츠 백 스파이 샷



위의 사진은 A7 스포츠 백의 테스트 모델로 보이는 차량의 스파이 샷입니다.

전체적으로 위장되어 있습니다만, 아우디 자동차의 특징인 6각형 그릴(싱글 프레임 그릴)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단번에 아우디의 차량이라는 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형 A7 스포츠 백 플랫폼에 자사의 A4와 Q7에 채용되어 있는 "MLB Evo 플랫폼"이 채용되어 휠베이스가 현행 형 보다 확장되었으며, 상당한 경량화도 실현하고 있습니다.



아우디 신형 A7 스포츠 백은 PHV, FCV 추가?


아우디의 컨셉 FCV "h-tron quattro concept"



신형 A7 스포츠 백의 파워 트레인은 2.0L 직렬 4기통 터보, V형 6기통, 4.0L의 V형 8기통 터보 외에도 PHV(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라인업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또한, FCV(연료 전지 자동차)의 모델이 등장한다는 소문도 있습니다.



아우디는 2016년 1월에 개최된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FCV의 컨셉 카인 "h-tron quattro concept"을 공개한 적이 있으며, EV의 개발과 동시에 FCV의 개발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것이 확인된 셈입니다.

이번에 FCV 등장 소문이 "h-tron quattro concept"의 발표에 기인하고 있다면, 그 신빙성은 나름 높다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하튼, 아우디가 도요타와 혼다처럼 FCV 모델을 출시한다면 상당히 화제가 될 것임에는 틀림없어 보입니다.



신형 A7에는 버츄얼 콕핏 탑재? 자동운전 까지!


아우디의 자동 운전 시스템



신형 A7 스포츠 백은 "아우디 버츄얼 콕핏"이 탑재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버츄얼 콕픽은 기존의 미터기 위치에 대형 액정 패널을 배치하여 속도계와 지도, 네비게이션 등의 정보를 통합하여 전체 디지털료 표시해주는 기능으로, 신형 A4와 신형 Q7에 탑재되어 있습니다.


플랫폼이나 디자인 등 신형 A4와 신형 Q7과 공통되는 부분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신형 A7이라면, 당연히 버츄얼 콕핏도 탑재될 것입니다.


또한, 신형 A7에는 최신 자동 운전 시스템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아우디는 이미 2017년에 발매를 예정하고 있는 신형 A8에 레벨 3의 자동운전 기능을 탑재할 것이라 발표한적이 있으며, 신형 A7에도 비슷한 기능이 탑재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비록 조건부이긴 하지만, 운전자가 직접 운전을 할 필요가 없는 자동 운전 기능의 탑재는 신형 A7에게는 커다란 강점이 될 것입니다.


자동 운전의 정의


미국 교통부의 도로 교통 안전국(NHTSA)은 자동 운전의 정의를 단계별로 정의하고 있으며, 레벨이 높을 수록 보다 더 높은 자동화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세계에서 판매되고 있는 자동차에 탑재된 자동 운전 기능의 수준은 대부분 레벨 2 단계이며, 레벨 3의 자동 운전을 탑재한 상용 차량은 아직 존재하지 않습니다.


레벨 2의 정의


가속, 조향, 제동 등의 여러 작업을 시스템이 제어할 수 있는 상태.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스티어링 어시스트) 등이 이에 해당됩니다.

운전자는 항상 운전 상황을 감시 및 조작할 필요가 있습니다.

2016년 시점에서 시판되고 있는 시스템들은 일정 시간(10 ~ 15초) 정도 핸들에서 손을 떼면 자동으로 시스템 해제되는 등의 사양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레벨 3의 정의


가속, 조향, 제동을 시스템이 자동으로 지원하며, 시스템이 요청하는 경우 운전자가 지원하는 형태.

가속, 조향, 제동 등이 모두 자동으로 이루어져 운전자는 운전에서 해방될 수 있지만, 응급 상황이나 시스템의 한계시에는 시스템이 운전자에게 직접 조작할 것을 요청하게 되며 운전자는 이에 즉시 응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고시의 책임은 운전자의 몫입니다.



아우디 신형 A7 스포츠 백의 가격과 연비, 발매일은?


신형 A7 스포츠 백의 월드 프리미어는 2017년 가을 독일에서 개최되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이루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신형의 발매일은 2018년 초반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만, 한국에서의 발매는 이보다 더 늦어지는 것은 틀림없을 것입니다.


또한, 가격과 연비에 관해서는 현재 알 수 없지만, 현행 형보다 가격이 올라갈 것으로 보이며, 연비 성능은 확실히 향상될 것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어디까지나 예상이므로, 아우디의 공식 발표를 기다려봐야겠습니다.



아우디 신형 A7 스포츠 백 출시에 기대!


A7 기반의 자동 운전 차량 "잭"



아우디의 신형 A7 스포츠 백의 최신 정보에 대해서 어떻게 보셧나요?


이번 최초의 풀 모델 체인지되는 A7 스포츠 백은 아우디의 라인업에서 새로운 부류에 들어가게 됩니다.

따라서, 어떠한 방향으로 거듭날 것인지 매우 주목받고 있는 것입니다.


아우디의 최신 기술이 어느정도로 적용될까.. 지금부터 매우 기다려 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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