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도요타가 프리우스, 86, RAV4의 장점을 모두 모은 신형 소형 크로스 오버 SUV "C-HR"을 2016년 12월 14일에 출시하였습니다!

세계 최초로 공개된 신형 C-HR의 최신 정보를 정리해 봤습니다!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C-HR은 대히트 모델임에는 틀림없어 보입니다.

가격대와 연비, 등급, 시승 영상 등 C-HR의 모든 정보를 알아봅시다!




도요타 신형 C-HR이 드디어 출시! 수주 대수 4만 8000대 돌파!


2016년 12월 14일 출시!



발매 전부터 큰 주목을 받아왔었던 도요타의 신차 "C-HR"이 드디어 12월 14일부터 발매되었습니다.


4대째 프리우스에 이어 TNGA 플랫폼을 채용한 모델로, 신형 프리우스의 기술이 마음껏 채용되어 있습니다.

도요타는 "더 좋은 자동차 만들기"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있지만, 지난해 출시된 신형 프리우스뿐만 아니라 신형 CH-R에서는 비교적 "공격적인"디자인이 채택되었습니다.


발매 1개월만에 목표 수주 대수를 넘는 대 인기! (2017년 1월 19일 기준)


C-HR이 발매되고 1개월이 경과한 1월 19일 현재 수주 대수는 약 4만 8000대를 돌파하고 있습니다.

당초 C-HR의 목표 수주 대수인 6000대를 크게 웃도는 약 8배의 수주 대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수주 대수의 내역을 살펴보면, 약 4만 8000대 중 하이브리드 모델이 약 37,000대, 터보 모델이 약 11,000대를 기록하고 있으며, 역시 하이브리드 모델의 인기가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도요타에 따르면, 디자인, 주행 성능, 연비 성능의 3가지 측면에서 고객의 평가가 높다고 합니다.

우선 디자인면에서는 다이아몬드를 방불케하는 바디 디자인과 스포티한 캐빈 형상이 특정적으로 지금까지의 소형 SUV에서 찾아볼 수 없는 매력이 인기의 이유인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신형 플랫폼 TNGA를 채용하여 저중심에서 안정감있는 주행 성능을 실현하여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하이브리드 클래스에서 최고 수준의 연비 30.2km/L를 보여주고 있으며, 에코 카 감세 대상이라는 장점때문에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C-HR을 구매하는 층은 약 80%가 남성이며, 그 중 30%가 20 ~ 30대라고 합니다.



도요타의 신형 크로스 오버 SUV "C-HR"은 어떤 차?


제네바 모터쇼 2016에서 발표!



2016년 3월 1일 스위스에서 개최되었던 제네바 모터쇼 2016의 첫날, 도요타에서 시판 모델인 신형 크로스 오버 SUV 차량, CHR이 발표되었습니다.


도요타의 신형 SUV라는 점 외에도 2015년 12월 모델 체인지된 신형 프리우스에서 사용된 플랫폼을 사용하여 "프리우스의 SUV 버전"이라는 평을 받았었습니다.

실제로는 가솔린 차량 모델도 준비되어 있으며, 단순히 프리우스의 SUV 버전은 아니지만, 신형 프리우스의 매력을 철저히 계승한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도요타 공식 디자인 컨셉



위의 그림은 스케치 단계의 신형 CHR의 디자인 컨셉입니다.


이러한 스케치에서 시작하여 컨셉 모델이 공개되고, 시판 모델이 발매되었다라고 생각하니 감개 무량하네요.


차세대 플랫폼 TNGA를 채용


신형 CHR은 도요타의 차세대 플랫폼인 "TNGA"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2015년에 발표된 신형 프리우스에 처음 탑재되었습니다.


TNGA는 "도요타 뉴 클로벌 아키텍쳐"의 이니셜을 딴 약칭으로, 개발 리소스를 절감하면서 동력 성능과 연비, 바디 강성의 대폭적인 향상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도요타 C-HR의 기본 스펙은?



C-HR은 도요타가 세계적으로 선도하고 있는 하이브리드 사양의 모델도 라인업되어 있습니다.


또한, 신형 프리우스에서 처음 사용된 도요타의 차세대 플랫폼인 TNGA(toyota new global architecture)를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안전성, 동력 성능, 연비 성능 등 기존 모델에 비해 비약적으로 향상되었습니다.


TNGA 플랫폼은 물론 파워 트레인(엔진과 하이브리드 시스템 등) 등도 프리우스를 베이스로 제조되었습니다.


작년 말 모델 체인지된 신형 프리우스는 구형 프리우스와 비교했을 때 놀라울 정도로 주행 성능면에서 차이가 있었습니다.

이번 CHR도 신형 프리우스를 기반으로 설계되어, 더욱 향상된 성능과 크로스 오버 SUV답게 저면 강도도 높아져 놀라울만큼의 편안한 드라이빙을 실현하였습니다.


CHR 기본정보


<바디 사이즈> 

* 길이 : 4,350mm 

* 전폭 : 1,795mm 

* 전고 : 1,555 ~ 1565mm 

* 휠베이스 : 2,640 mm


신형 CHR의 안전 기능!


C-HR에는 도요타의 세이프티 센스 P가 표준으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도요타의 세이프티 센스 P는 다음과 같은 안전 장비를 탑재하고 있는 안전 패키지 입니다.


"도요타 세이프티 센스 P"

프리 크래시 세이프티 시스템(보행자 감지 기능이 있는 충돌 회피 지원 시스템)

레인 디파쳐 얼럿(스티러링 제어 시스템)

오토매틱 하이빔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브레이크 제어 시스템 / 앞서 가는 차량의 속력 추종 기능)


신형 CHR의 엔진은 3종류


하이브리드 엔진 사양


<엔진> 

· 엔진 형식 : 1.8L 직렬 4 기통 

· 배기량 : 1,797 cc 

· 최고 출력 : 72kW [98PS] / 5,200rpm 

· 최대 토크 : 142N · m [14.5kgf.m] / 3,600rpm 


< 모터> 

· 최고 출력 : 53kW [72PS] 

· 최대 토크 : 163N · m [16.6kgf.m] 


· 변속기 : 전자식 무단 변속기 

· 구동 방식 : FF (프론트 엔진 프론트 드라이브 방식) 

· CO2 배출량 목표 값 : 90g / km 이하 


1200CC 가솔린 터보 엔진 사양


<엔진> 

· 엔진 형식 : 1.2L 직렬 4 기통 터보 

· 배기량 : 1,197 cc 

· 최고 출력 : 85kW [116PS] / 5,200 · 5,600rpm 

· 최대 토크 : 185N · m [18.9kgf.m] / 1,500 · 4,000rpm 


· 변속기 : 6 단 MT · CVT 

· 구동 방식 : AWD (4WD) 


2000CC 가솔린 엔진 사양


<엔진> 

· 엔진 형식 : 2.0L 직렬 4 기통 

· 배기량 : 1,986 cc 

· 최고 출력 : 110kW [150PS] / 6,100rpm 

· 최대 토크 : 193N · m [19,7kgf.m] / 3,800rpm 


· 변속기 : CVT 

· 구동 방식 : FF


신형 CHR의 순정 타이어 정보


신형 C-HR의 타이어는 미쉐린과 브리지 스톤의 타이어가 채용될 것으로 발표되었습니다.


조용하고 여유가 느껴지며 상쾌감 넘치는 운전을 컨셉으로하는 활성 컴포트 시리즈

"MICHELIN Primacy 3(미쉐린 프라이머시 3)


그리고 브리지 스톤에서 안전 성능과 조종 성능, 승차감을 추구한 "POTENZA"와 SUV 전용 타이어로 내구성이 뛰어난 "DUELER"의 2 종류의 타이어가 채용되었습니다.


미쉐린과 브리지 스톤 양사의 보도 자료에서 어떤 타이어가 신형 C-HR의 각 모델에 탑재되는지 까지는 발표되어 있지 않지만, 어떤 타이어라도 안정된 승차감을 제공해주게 될 것입니다.



신형 CHR의 외관 디자인 정리


C-HR의 외장 디자인을 보고 있으면 꽤 독특하면서 멋지다라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C-HR 컨셉 모델때 부터 디자인 부분은 많은 호평과 주목을 받고 있었습니다.

"컨셉 카는 멋있었는데, 시판 모델에서 디자인이 크게 바뀌어 실망"했다라는 이야기는 자주 있는 일이지만, 시판 모델에서도 컨셉 모델의 디자인이 제대로 답습되어있으며 큰 변화는 없습니다.


도요타가 진심으로 만든 멋진 SUV라고 할 수 있습니다.



C-HR의 다양한 색상! 인기 색상은?


컬러 라인 총 8가지!



이번 C-HR의 디자인은, 차분한 색상도 잘 어울려 보이고 독특한 생상과 화려한 색상까지도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색상은 "블루 메탈릭" "레디언트 그린 메탈릭" "옐로우" "다크 브라운 마이카 메탈릭" "    센슈얼 레드 마이카" "블랙 마이카" "메탈 스트림 메탈릭" "화이트 펄 크리스탈 샤인"의 총 8가지로 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가장 인기 있는 색상은 화이트 펄 크리스탈 샤인으로, 수주 대수의 40%를 차지하고 있는 인기 색상이라고 합니다.

그 다음으로 인기가 많은 바디 컬러는 메탈 스트림 메탈릭이라고 합니다.

풍부한 색상을 전개하여 생생한 컬러가 눈에 띄는 C-HR의 라인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도요타 최초의 판매 채널별 디자인






위의 영상처럼 일반적인 색상 외에도, 판매 채널마다 드레스 키트가 존재하고 있으며, 각각 디자인도 다른 것 같습니다.

도요타는 이번 C-HR을 통해 디자인 성이 요구되는 앞으로의 컴팩트 SUV 시장을 제압해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C-HR의 인테리어는?


C-HR의 인테리어 영상






컨셉은 센슈얼 테크


2016년 6월 28일, 이탈리아 밀라노의 이벤트에서 유럽 사양 모델의 내부 인테리어를 첫 공개했었습니다.


인테리어의 컨셉은 "Sensual-Tech(센슈얼 테크)"라고 합니다.


C-HR의 "리코리스 브라운" 그레이드



C-HR의 "블랙" 그레이드




C-HR의 계기판 및 속도계



스포티한 SUV라는 이미지보다는 고급스럽고 세련된 실내 공간으로 완성되어 있습니다.

독창성 넘치는 대시 보드 주위에는, 거의 브라운과 그레이로 구성된 터치 패널이 좌우 비대칭으로 설치되어 있으며 절묘한 균형 감각이 세련된 인테리어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전방은 전체적으로 낮게 정리되어 있어 전망도 매우 좋을 것입니다.


시트를 통한 고급스러움을 연출




브라운과 블랙을 기반으로 하는 "리코리스 브라운"

발광하는 블루는 이미지화한 "아노다이즈 블루"

심플한 품질을 추구한 "블랙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신형 CHR의 그레이드 및 가격/연비 정리(가격 : 엔화)



위의 표에서 S, T와 G,T가 가솔린 모델, S, G가 하이브리드 모델입니다.

출시된지 1개월이 지난, 1월 19일 시점에서의 수주 판매 대수의 등급별 매출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의 G 등급이 약 3만 1000대, S 그레이드가 약 6000대, 터보 사양의 GT는 약 8500대, ST가 약 2500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신형 CHR의 동영상 정리


프로 드라이버에 의한 신형 CHR 시승 영상




신형 CHR 커스텀 소개 영상!





모델 리스터, TRD 등 도요타의 지정 업체에서 이미 상품이 등장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신형 C-HR은 도요타의 진심이 담긴 SUV!





이상으로, 도요타의 신형 SUV "CHR"에서 소개해 드려봤습니다.


높은 디자인 성과 주행 성능 그리고 연비 성능 이외에도 가격대도 비교적 저렴해서 더욱 매력적인 SUV.

과연 세계의 도요타가 진심으로 개발한 모델 답습니다!



2017/01/16 - [자동차 상식] - 자동차의 플랫폼이란? 공통화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2017/01/11 - [최신 자동차 소식] - 도요타 캠리 풀 모델 체인지 모델의 발매는 2017년 여름! 성능과 가격과 출시일은?

2017/01/08 - [최신 자동차 소식] - 신형 렉서스 RX 최신정보! RX350L & RX450HL 7인승 모셀의 발매일은 2017년!

2016/12/20 - [최신 자동차 소식] - [BMW Z5 신형] Z4의 후속 모델의 최신 정보! 2018년 발매? 성능과 가격은?

2016/10/22 - [자동차 읽을거리] - 렉서스 SUV 전 차종 성능 비교! 렉서스 NX, RX, LX의 차이점은?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05-18 01:43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