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형 BMW Z5가 Z4의 모델 체인지를 통해 데뷔합니다.

Z3, Z4 등의 순으로 BMW 경량 오픈 스포츠 카의 계보가 Z5로 이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모델 체인지되는 신형 BMW Z5의 가격과 연비는 어떻게 변경되었을까요?

또한 발매일은 언제일까요? 한번 정리해 봤습니다!




BMW Z4의 후속 차량, 신형 "Z5" 등장 예정!






BMW Z 시리즈의 역사



마침내 신형 BMW Z5가 Z4의 모델 체인지로 데뷔하게 됩니다.

Z5는 BMW Z3와 Z4에 이어 등장하게 되는 BMW의 오픈 2인승 스포츠 키 압니다.


BMW Z3는 1996년에 등장한 Z1부터 이어져 오고 있는 경량 오픈 2인승 차량입니다.

이후, Z3가 2002년에 단종되었고, 2003년에 후속 모델이 되는 BMW Z4가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Z4는 Z3의 판매 종료 후 데뷔하게 되었지만, 개발 자체는 Z3와 같은 시기에 이루어지고 있었기 때문에 모델 체인지라고 하기보다는 Z3의 상위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Z3에는 오픈 모델인 로드스터와 쿠페가 존재했었지만, Z4는 이를 폐지하고 쿠페 형으로 통합하였습니다.

이러한 통합을 통해 소프트 탑은 개폐식 하드탑으로 변화하게 되어, 개폐식 루프가 된 것입니다.

그리고 2016년 8월 BMW Z4는 생산 종료하게 되었습니다.


BMW Z 시리즈는 새로운 국면으로


자동저장할 수 있는 개폐식 하드탑에 의해 손쉽게 오픈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는 개폐식 루프와 관능적인 직렬 6기통 엔진을 탑재하고 있으며, 독특하고 역동적인 롱 노즈 등으로 스포츠 카의 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던 Z4의 생산 종료 소식에 팬들은 깊은 애도를 표했습니다.


그러나 BMW는 그러한 팬들의 마음을 단단히 휘어잡을 수 있는 다음 단계를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바로 BMW Z5라는 후속 차종에 대한 소식이었습니다.


게다가 Z5는 일본의 자동차 업체 도요타와 공동으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도요타는 이미 스바루와의 공동 개발을 통해 출시했었던 도요타 86이라는 매력적인 스포츠 카를 출시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BMW Z5의 공동 개발 소식은 팬들의 마음을 들뜨게 만들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BMW Z5 판매 가격은?



Z5의 판매 가격은 한화 약 6천만원부터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며 최상급 차량의 경우 1억원 이상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동급 오픈 스포츠 카인 포르쉐 박스터의 가격이 8천만원 ~ 9천원대라는 점을 감안하면, 이 예상은 타당하다라고 생각됩니다.



BMW Z5의 발매일은 언제?


BMW Z5의 발매일은 2017년 가을, 늦어도 2018년에는 발매된다는게 대체적인 전망입니다.



BMW Z5의 예상 연비는?



이전 모델인 Z4의 경우, 2리터 엔진 탑재 모델이 13.4km/L로 공표되어 있었습니다.


Z5도 Z4와 비슷한 수준이 될것이라고 생각됩니다만, 이 부분은 도요타가 가진 연비 성능이 어떻게 적용되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을 것입니다.

많은 팬들이 도요토와의 공동 개발에 의한 연비 향상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BMW Z5의 성능은?



정평이 나있는 BMW의 섀시 성능


뭐니뭐니해도 BMW Z5는 스포츠 카 입니다.

그래서 가장 관심이 가는 부분이 "성능은 어떨까?"라는 점이 될 것입니다.

BMW의 높은 운동 성능을 자랑하는 섀시는 많은 스포카 팬들을 매료시켜 왔습니다.

물론 이전 모델인 Z3와 Z4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아마 도요타와 공동 개발을 진행함에 있어서 BMW에 기대하고 잇는 가장 큰 부분도 섀시 성능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신형 Z5도 물론 그 기술을 살려 50:50의 전후 중량 배분의 FR방식을 채택하여 극상의 운동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레이아웃이 될 것입니다.


BMW Z5의 예상 파워 트레인


BMW Z5의 예상 파워 트레인은 2가지의 라인업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직렬 4기통 2리터 터보 엔진을 장착한 베이스 모델과 직렬 6기통 3리터 터보엔진을 장착한 상위 클래스 기종인 Z5 M의 총 2종류 입니다.

역시 Z시리즈는 직렬 엔진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고 출력은 기본 모델이 190ps, Z5 M은 425ps 입니다.



도요타와 공동 개발의 의미



이번에 BMW는 도요타놔 스포츠 카의 개발을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만, 이번에 도요타에서 발매하게 될 신형 수프라의 경우 Z5의 형제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도요타에서는 오랜만의 수프라를 부활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힘이 들어가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이것만으르도 커다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도요타는 이미 스바루와 공동 개발에서 도요타 86과 스바루 BRZ라는 매력적인 자동차를 데뷔시켜 왔습니다.

스바루와의 공동 개발 결과를 보면, 도요타의 자동차 공동 개발에 대한 실력은 충분하다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도요타의 강점은 뛰어난 연비 환경 성능입니다.

이것과 BMW의 섀시 성능이 결합되는 것이기 때문에, 매우 큰 장점이 될 것이라 예상됩니다.


또한, 공동 개발을 통해 개발 비용이 절감될 수 있으며, 비용대비 높은 성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Z5는 가격 이상의 가치를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BMW Z5에 기대!



이상으로, BMW Z5의 정보를 정리해 봤습니다.

Z5는 Z3, Z4에서 이어져 내려오고 있는 BMW의 오픈 2인승 차량입니다.

Z5는 Z시리즈의 최신 모델이기 때문에 팬들의 기대는 더욱 커져가고 있습니다.


팬들이 Z5에 기대하고 있는 것은 지금까지 이어져 오고 있는 운전하는 즐거움의 실현입니다.

거리를 달리는 것만으로 사람들의 시선을 끌게 만드는 아름다운 디자인, 감각적인 직렬 엔진 사운드, 바람을 느끼면서 달릴 수 있는 재미 등이 Z시리즈의 매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행 성능과 편의성 이외에 차를 소유하는 즐거움, 달리는 즐거움을 구현한 자동차, Z5는 그러한 자동차가 될 것입니다!



2016/11/12 - [최신 자동차 소식] - 부활의 BMW 8시리즈 신형 쿠페의 발매일은 2019년?

2016/11/11 - [최신 자동차 소식] - 신형 BMW X5 풀 모델 체인지의 발매일은 2018년? 테스트 차량 특종 보도!

2016/11/11 - [최신 자동차 소식] - BMW 1 시리즈 신형 해치백 최신 정보! 모델 체인지의 발매일은 2019년!

2016/11/02 - [최신 자동차 소식] - 차기 신형 BMW 3 시리즈의 테스트 차량 이미지 유출! 발매일은 2018년!

2016/10/30 - [최신 자동차 소식] - BMW X3가 신형으로 풀 모델 체인지! 발매일은 2017년!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04-26 00:07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