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러분들은 보닛(후드)를 여는 방법, 혹시 알고 계신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동차의 보닛을 여는 방법은 3단계로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괜찮습니다! 기억만 한다면 어떠한 초보라도 쉽게 열 수 있으니까요!

 

 

1단계 : 레버를 당긴다.

 

 

 

먼저 운전석 아래 쪽에 있는 보닛 오픈 레버를 찾아 자신쪽으로 살짝 끌어 당깁니다.

일단 시동을 끈 상태로 진행하시기 바라며, 부득이하게 시동이 걸린 상태에서 열어야 할 상황이라면 열기에 부상을 당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도록 합시다!

 

차종에 따라 약간씩 다르긴 하지만, 대개의 경우 위의 이미지와 같은 위치에 있습니다.

레버를 당기면 자동차의 보닛이 약간 들어올려지게 됩니다.

레버를 당길 때, 약간의 소리가 날 수 있으므로, 놀라지는 마세요!

 

 

2단계 : 보닛을 연다.

 

 

약간 위로 들어올려진 보닛의 틈새에 레버가 있으므로, 손을 틈새안으로 살짝 넣어 레버를 위로 당겨줍니다.

한손으로 보닛을 위로 당겨주고 다른 한손은 레버를 당겨줍니다.

 

차종에 따라 레버가 좌우로 움직이는 타입 또는 눌러주는 타입도 있으므로, 사전에 확인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 와이퍼를 위로 세운 상태에서 보닛을 열면, 보닛에 와이퍼가 부딪혀 와이퍼가 손상될 수도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보닛쪽도 손상될 수 있으므로, 절대 와이퍼를 세운 상태에서 보닛을 열지 마세요!

 

 

3단계 : 보닛을 고정하기

 

 

보닛 지지대는(스테이, 스타퍼)엔진 룸안에 있으므로 한번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보닛 지지대의 위치는 차종에 따라 다를 수 있으나, 보통 엔진의 좌우측 끝 쪽이나, 중앙에 누운 형태로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지지대를 들어 보닛 안쪽에 있는 지지 구멍에 연결하여 세우면 됩니다.

안정적으로 고정이 되었다면, 작업이 완료됩니다.

 

 

보닛을 닫는 방법

 

 

보닛 지지대를 분리하여 원래대로 위치시키고, 보닛을 닫기 직전까지 아래로 내린다음 살짝 손을 떼어보세요.

보닛이 완전히 닫혔는지 확인하면 완료됩니다.

 

※ 보닛을 닫을 때, 손이 끼지 않도록 주의 합시다!

   또한, 바람이 강하게 부는 날에는 지지대가 빠져 버릴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보닛이 완전히 닫히지 않으면 주행 중에 열릴 수도 있으니, 작업 완료 후 보닛이 완전히 닫혀 있는지 반드시 확인합시다!

 

 

마지막은 동영상으로 확인

 

 

마지막으로, 실제 여는 방법을 동영상으로 확인하면 더욱 완벽해 질 겁니다!

보닛 여는 방법을 익히면 자동차의 간단한 점검은 혼자서도 할 수 있게 되기 때문에, 자동차에 대한 애착이 더욱 강해지고 자동차 관리도 더욱 즐거워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카앤조이의 블로그에서는 자동차 생활을 응원하는 포스팅을 지속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니, 앞으로도 기대해 주세요!

 

 

2016/10/14 - [자동차 상식] - 컴파운드란? 사용법과 특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2016/09/15 - [자동차 상식] - 에어 인테이크란? 자동차에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2016/07/22 - [자동차 상식] - 효과가 없다? 에어 필터(에어 크리너)의 교환시기 및 교환방법을 알아봅시다!

2016/10/30 - [자동차 상식] - 와이퍼에서 진동 소리가!? 발수 처리가 원인? 실리콘으로 해소할 수 있다?

2016/10/26 - [자동차 상식] - 자동차 앞 유리 동결(서리)을 30초만에 해결하는 비법을 소개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04-28 00:07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