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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전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6의 새로운 사양이 등장하게 될까?


메르세데스 벤츠의 공식 유튜브에 비전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6의 새로운 이미지가 게시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신형 컨버터블과 함께 단 한대만 제작되는 마이바흐 엑셀레로의 부활에 대한 정보를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비전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6 컨버터블의 등장인가



비전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6 컨버터블 사양의 공식 티저가 메르세데스 공식 유튜브에 공개되었습니다.

페블비치 콩쿠르 델레강스에서 신형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6의 변형 사양이 등장하게 될 것 같습니다.


지난해에도 이 행사에서 비전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6가 등장했었지만, 이번에도 그럴 것으로 예상됩니다.



비전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6란?



비전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6는 지난해 페블비치 콩쿠르 델레강스에서 등장한 스페셜 EV 입니다.

길게 뻗은 바디, 걸윙 도어를 갖춘 독특한 디자인과 럭셔리함을 모두 갖춘 웅장한 분위기를 뿜어내고 있습니다.


엠블럼은 메르세데스 벤츠의 것이 사용되고 있지만, 그릴 상단에서 "MYBACH"로고도 제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전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6의 외관



길이 6m라고 캐치 프라이즈에서 예고되어 있었지만, 실제 5,640mm의 길이로 4인승(2+2) 스포츠 쿠페로 탄생되었습니다.

"aerodynamically intelligent"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디자인된 스포일러 등 공력 장치를 필요로 하지 않는 독특한 디자인과 함께 긴 프론트 노즈와 짧은 데크, 흐르는듯한 포트 테일 스타일의 낮은 루프 라인이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걸윙 식 도어, 여닫이 식의 보닛, 24인치의 대구경 휠과 전면 및 후면 라이트는 매우 날카롭게 정리되어 있는 등 매우 개성이 강한 디자인으로 되어 있습니다.



비전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6의 인테리어




미래 지향적인 외관뿐만 아니라, 인테리어도 매우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으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대시 보드는 전체적으로 확산 면적이 큰 디지털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으며, 센터 콘솔에는 전기 에너지를 시각화하여 배치되어 있습니다.


또한 전면 유리에는 헤드 업 디스플레이와 외부 경관과 융합하여 다양한 정보를 묘사해주는 AR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습니다.

시트는 운전자의 상태를 모니터링 할 수 있는 기능이 갖춰져 있으며, 로즈 골드 악센트 트림에 "Open-bore"제의 느릅 나무 소재를 채용하는 등 미래 지향적인 기능에 럭셔리함까지 더한 소재들이 채용되어 있습니다.




비전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6 걸윙 탑재



메르세데스 벤츠의 공식 영상에는 비전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6의 주행 모습과 걸윙 도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전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6의 파워 트레인



비전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6은 EV 차량입니다.

각 바퀴에 소형 모터를 배치하고 대용량의 80kW 배터리를 탑재하여 1회 충전시 약 320km의 주행이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최고 출력은 무려 738hp, 0-100km/h 가속은 4초 미만, 최고 속도는 약 250km/h로 되어 있습니다.

또한 단 5분 충전으로 100km의 거리를 주행할 수 있는 급속 무선 충전(비접촉 전력 전송 장치) 장치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6의 주행 동영상



주행 동영상이라고는 했지만, 리모콘으로 조작되고 있기 때문에 시판 모델은 아닌 것 같습니다.

실제 신형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6에는 자율 주행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보입니다.



환상의 엑셀레로 부활? 마이바흐 엑셀레로란?



마이바흐 엑셀레로는 2005년 5월 11일에 발표된 마이바흐 57을 기반으로한 2도어 쿠페로, 독일의 타이어 메이커 "풀다"의 제품중에 하나인 "엑셀레로"라는 고성능의 프로모션 용 23인치 타이어로 제작된 컨셉 카 입니다.


실제로 판매되지는 않은 환상의 자동차이며, 개발에 들어간 비용은 70억원 이상으로, 역사상 최고액 자동차 랭킹에서도 26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마이바흐 엑셀레로의 스펙은 아미바흐 57에 탑재된 V형 12기통 5.5L 트윈 터보를 기반으로 되어 있지만, 배기량을 5.9L로 확대하고 터보 과급 압을 높여 최고 출력 700ps, 최대 토크 104kgm이라는 몬스터 엔진으로 개조하였으며, 최고 속도는 351.45km/h로 되어 있습니다.

개발시에는 공기 저항을 줄이기 위해 풍동 실험 등을 1년 이상 진행하기도 했었습니다.


차체 크기는 


전장 : 5,890mm 

전폭 : 2,140mm 

전고 : 1,390mm 

휠베이스 : 3,390mm 


구동 방식은 FR, 변속기 는 5 단 AT의 2 인승으로되어 있습니다. 



비전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6의 속보를 기대해 주세요!



마이바흐 브랜드가 과거와 같이 독립할 일은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메르세데스 벤츠를 기반으로 하는 마이바흐 시리즈 차종의 확대를 기대할 수는 있을 것입니다.


앞으로도 비전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6에 대한 정보가 들어오는대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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