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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 벤츠의 플래그쉽 모델 "메르세데스 벤츠 S 클래스"가 2017년 8월부터 수주를 개시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이너 체인지 예정인 신형 메르세데스 벤츠 S 클래스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정리해봤습니다.




신형 벤츠 S 클래스가 신형으로 마이너 체인지!



메르세데스 벤츠는 플래그쉽 모델 "메르세데스 벤츠 S 클래스"의 마이너 체인지 모델을 발표했습니다.


2013년에 차세대 프레스티지 자동차라고까지 불렸던 S 클래스는 과연 어떠한 변화를 이뤄냈을까요?

우선 마이너 체인지의 변경 사항을 살펴보겠습니다.



신형 벤츠 S 클래스 마이너 체인지 후 주요 변경 사항


■ 외관


· 헤드 램프 광섬유 추가

· 프론트 그릴 트윈 루버

· 에어 인테이크 확대

· 멀티 빔 LED 탑재


■ 실내


· 크리스탈 모양의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및 커밍 홈 기능 추가

· 그롬 트림 변경


■ 파워 트레인 & 주행 성능


· 신형 V8 트윈 터보 엔진 탑재

· 다이내믹 커브 기능 추가


■ 기술적


· 지능형 드라이브의 진화

· 스마트 폰을 사용하여 차 밖에서 주차 가능

· "Mercedes me connect" 시스템 도입


■ 등급


·  AMG 4 MATIC + 도입



신형 벤츠 S 클래스 마이너 체인지 후의 외관 변화



▲ S600


신형 S 클래스의 외부 디자인은 이전 모델보다 더욱 날카롭고 미래적인 디자인으로 완성되었습니다.


프론트 라이트는 3개의 광섬유가 추가되었으며, 그릴은 트윈 루버로 되어 있습니다.

이 프론트 라이트는 해당 세그먼트에서 가장 긴 조사 시간을 자랑하는 멀티 빔 LED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또한 공기 흡입구도 확대되었습니다.


리어에는 빛이 흐르는 듯한 커밍 홈 기능이 채용된 콤비네이션 램프가 추가되었습니다.

LED 조명은 밤하늘의 가득한 빛을 이미지화한 크리스탈 룩으로 되어 있습니다.



신형 벤츠 S 클래스의 인테리어와 쾌적성을 추구한 시스템






신형 벤츠 S 클래스는 쾌적성 면에서도 큰 진전을 보이고 있습니다.


더욱 고급스러워진 디자인을 비롯해 편의성도 향상되었을 뿐만 아니라 ENERGIZING comfort control(에너자이징 컴포트 컨트롤) 시스템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탑승자의 요구에 맞게 공기 조절 및 조명의 제어 뿐만 아니라 마사지 기능에서 부터 아로마 디퓨저 기능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 엠비언트 라이트


또한 제스터 컨트롤 기능이 포함된 최신 터치 스크린을 갖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엠비언트 라이트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목적지 도착까지 편안하고 차분한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 S63 계기판


▲ 터치 컨트롤


계기판 주위에는 대형 콕핏 디스플레이가 추가되었으며, 터치 제어가 가능한 다기능 스티어링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신형 벤츠 S 클래스의 안전 성능


자동 운전 기능 추가



신형 S 클래스의 자동 운전 기술의 세부 사항이 공개되었습니다.

벤츠의 자동 운전 기술인 "인텔리전트 드라이브"는 운전자의 부담을 경감시켜주는 것을 목적으로 개발된 시스템입니다.


용도는 주로 고속도로의 정체에서 사용되며, 차간 거리와 주변 교통 상황을 센서에 의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되며, 기존의 시스템보다 스티어링 어시스트 기능이 확대되었다고 발표되었습니다.


벤츠싀 신형 E 클래스는 이미 이 기술을 채용하고 있으며, 신형 S 클래스는 더욱 개량된 자동 운전 시스템이 채용되어 있습니다.


벤츠의 자동 운전 기술 "인텔리전트 드라이브"




벤츠 신형 S 클래스는 새로 개발된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이 탑재됩니다.


이 시스템은 안전한 차간 거리와 차선, 속도의 조정을 자동으로 지원해주는 것 외에도 목적지까지 자동으로 가속과 감속을 지원해 줍니다.

예를들어, 고속도로 톨게이트와 차선이 합쳐지는 구간을 감지하면 자동으로 스티어링의 어시스트 조작과 가속 및 감속을 지원합니다.


또한 E 클래스에 탑재된 "액티브 스피드 리미트 어시스트"와 "액티브 레인 체인지 어시스트" 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 액티브 이머전시 스탑 어시스트



신형 벤츠 S 클래스의 파워 트레인


신형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과 48V 배터리 시스템 탑재



벤츠 신형 "S 클래스"에는 새롭게 개발된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과 48V 배터리 시스템이 탑재됩니다.


배터리와 통합 스타터 발전기가 연계되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통해 지금까지 V8엔진으로 낼 수 있었던 수준의 성능을 저연비로 가능하게 됩니다.



지금까지 공개된 새롭게 개발된 엔진은 다음의 4가지 입니다.


■ 직렬 6기통 엔진(S 350d 4MATIC)


· 최고 출력 : 250kW [339.9PS] / 최대 토크 : 700N · m [71.38kgf · m] 

· 연비 : 18.1km/L


■ 직렬 6기통 엔진(S 400d 4MATIC)


· 최고 출력 : 250kW [339.9PS] / 최대 토크 : 700N · m [71.38kgf · m] 

· 연비 : 17.8km / L 


■ V8 트윈 터보 엔진 (S 560 4MATIC) 


· 최고 출력 : 345kW [469PS] / 최대 토크 : 700N · m [71.38kgf · m] 

· 연비 : 11.7km / L 


■ V8 트윈 터보 엔진 (AMG S 63 4MATIC +) 


· 최고 출력 : 450kW [611.8PS] / 최대 토크 : 900N · m [91.77kgf · m] 

· 연비 : 11.2km / L 


또한 EV로 50km 이상 주행이 가능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등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 V8 엔진



신형 벤츠 S 클래스의 가격은?



신형 S 클래스의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대되는 신형 메르세데스 벤츠 S 클래스!



이번에는 신형 메르세데스 벤츠 S 클래스의 최신 정보를 정리해 봤습니다.


이번 마이너 체인지로 새롭게 추가되는 엔진과 장비들이 어떻게 편안한 공간을 만들어낼지 주목됩니다.

기술의 혁신이 진행된 자동 운전 시스템의 시승 평가에도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신형 S 클래스는 8월 9일부터 수주를 개시했으며, 9월 초순부터 순차적으로 출고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현재 애차의 교체를 고려하고 있는 분들은 신형 S 클래스의 구입 계획을 세워보는 것은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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