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트 모빌"은 미국 만화의 영웅 "배트맨"이 타고다니는 칠흑의 슈퍼카 입니다.

국내외를 막론하고,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많아, 복제품도 고가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영화에 등장한 역대 배트 모빌을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배트맨의 애마 "배트 모빌"이란?



배트 모빌은 미국 만화 "배트맨"과 TV, 영화 작품에 등장하는 하이테크 슈퍼카 입니다.

주인공인 배트맨이 이 슈퍼카를 타고 다니며 악당을 물리치는데요.


작품에 따라 다르지만, 높은 주행 성능 외에도 연막 분사 장치, 기관총, 전파 방해 장치, 스텔스 망토, 터보 제트 등 다양한 장비를 탑재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만화와 TV시리즈, 영화 등 다양한 매체에서 배트 모빌이 등장하지만, 메인 색상이 무광 블랙이라는 것 이외에는 디자인이나 기능 등 모두 다른 사양으로 되어 있으며, 그 전부를 소개하려면 한번의 포스팅으로는 어려울 듯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현재까지 6가지의 배트 모빌을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가장 유명한 팀 버튼 버전의 배트 모빌





위의 사진은 1989년 "배트맨"과 1992년 "배트맨 리턴즈"에 등장한 배트 모빌입니다.

마이클 키튼이 연기한 배트맨이 이 모델을 타고 다녔습니다.


감독인 팀 버튼의 성향이 반영되어 있으며, 현재에도 배트 모빌이라고 하면, 이 모델을 떠올리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 만큼 강한 임팩트를 가진 디자인을 하고 있는 슈퍼카 입니다.


방탄 차체에 중기관총을 탑재하고, 엔진은 1,500마력의 제트 엔진, 긴급시에는 외부의 장갑을 해제하고 슬림하게 변신하는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팀 버튼 버전의 복제 배트 모빌 영상




더욱 공격적인 디자인! 배트맨 포에버 버전의 배트 모빌





1995년 배트맨 포에버에 등장한 모델입니다.

발킬머가 연기한 배트맨이 이 모델을 타고 다녔는데요.


더욱 공격적이고 생동감있는 디자인으로 되어 있으며, 곳곳에 장식된 해골 디자인과 차체 후부의 거대한 날개가 특징입니다.

튀어나온 제트 엔진 노즐, 최고 속도 530km/h의 슈퍼카라는 설정으로 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영화에서 사용된 배트모빌




가장 세련된 "배트맨 & 로빈"의 배트 모빌





1997년 "배트맨&로빈"에 등장한 모델입니다.

조지 클루니가 연기한 배트맨이 이 모델을 타고 다녔습니다.


영화 자체의 펑가는 그리 좋지 않았지만, 배트 모빌의 디자인은 매우 세련되고 멋지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특징은, 전체적으로 길고 대형화 되었으며, 운전석도 오픈 탑으로 되어 있습니다.


극중에서의 최고 시속은 선대의 모델과 마찬가지로 530km/h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된 배트 모빌




지금까지의 디자인을 뒤엎는, 놀라운 버전의 배트 모빌!





크리스토퍼 놀란이 감독을 맡은 "배트맨 비긴즈", "다크 나이트", "다크 나이트 라이즈"로 구성된 다크 나이트 3부작.

여기에 등장하는 것이 위의 사진의 배트 모빌입니다.


통칭 "텀블러"라고 불리우는 모델인데요.

크리스찬 베일이 연기한 배트맨이 이 모델을 타고 다녔습니다.


영화 개봉 당시에는 지금까지의 배트 모빌과는 너무 동떨어진 디자인때문에 찬반양론으로 갈렸었는데요.

하지만, 영화 자체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점이나, 6륜 장갑차의 디자인이 멋있다라는 점 등으로 점차 인기가 많아졌는데요.

지금은 배트 모빌을 검색하면 가장 먼저 텀블러가 나올 정도의 인지도를 얻고 있습니다.


영화에서 사용된 실제 모델의 주행 동영상




가장 사랑받는 텔레비전 시리즈의 초대 배트 모빌





1960년 부터 시작한 TV시리즈의 배트맨에서 사용된 초대 배트 모빌.

실차로 제작된 배트 모빌의 오리지날 모델이며, 현재도 꾸준한 인기를 자랑합니다.


미국에서는 팬에 의한 무단 복제 제작이 많이 이루어졌었는데요, 법원에서 복제 제작이 위법으로 판결되어 화제가 되었었습니다.

이 배트 모빌을 제작한 전설의 커스텀 빌더로 유명한, 조지 바리스 씨.(위의 사진상의 남자)


대표작은 이 배트 모빌로, 전 세계적으로 많은 팬들을 거느리고 있다고 합니다.

또다른 대표작으로는 "나이트 라이더"에서 사용된 첨단 슈퍼카 "나이트 2000" 등이 있습니다.


불행히도 2015년 조지 씨는 89세의 나이로 사망했다고 합니다.



신작 배트맨에 등장했던 배트 모빌은?





잭 스나이더가 감독을 맡은 신작 "배트맨 VS 슈퍼맨"에 등장했던 신형 배트 모빌입니다.

이전 시리즈와 다크 나이트 3부작과는 다른 스마트함과 전투적인 느낌의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노출된 기관총 등의 장비와 버터 플라이 도어 등이 배트 모빌의 강력한 개성을 뿜어내고 있습니다.



배트 모빌의 공식 영상




배트 모빌의 공식 다큐멘터리 영상도 제작되었군요.




동영상은 다이제스트 판입니다.

배트맨의 팬에게는 견딜 수 없는 다큐멘터리 영상입니다.


배트 모빌이 등장한 영화의 명장면과 디자인 과정, 역대 배트 모빌 5차량에 의한 행진, 조지 바리스 씨와 감독 등의 인터뷰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영화와 시대를 뛰어 넘어 모든 배트 모빌이 함께 출연하는 것은 정말 꿈같은 일일 겁니다.



어느 시대에도 멋진 "배트 모빌"



영화와 드라마에 등장한 역대 배트 모빌 시리즈, 어떻게 보셨나요?

배트 모빌은 어느 시대에도 멋있었고, 사람들이 동경하는 슈퍼카로 계속 존재해 왔습니다.


향후 배트 모빌이 어떻게 진화해 나갈지 매우 기대됩니다!

그중 영화의 스펙을 뛰어넘는 배트 모빌이 현실로 이루어지는 날이 올지도 모르겠네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04-28 08:43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