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치백은 자동차 형식의 하나로, 그 이름 그대로 차 뒤에(백) 부분에 문(해치)이 있는 차량을 말합니다.

단, 스테이션 왜건과 미니 밴, 밴도 뒷문이 있지만, 해치백이라고 하지는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작은 보닛이 있는 차량을 해치백이라고 합니다.

이번에는 해치백의 매력과 대표 차종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치백의 특징



스테이션 왜건과의 차이점은?


최근 인기가 상승하고 있는 자동차의 체형 중 하나가 바로 "해치백"인데요.

해치백은 뒷 문(해치)이 위쪽으로 열리는 타입의 차량을 말합니다.


사람이 탈 공간과 화물칸이 나누어져 있지 않고 뒷 좌석을 눞혀 트렁크 공간을 넓힐 수도 있습니다.


해치백은 스테이션 왜건과 혼동되기 쉽지만, 실제로 명확하게 정의가 내려져 있는 것은 아니고 길이가 비교적 짧은 타입이 해치백이며, 세단의 트렁크 공간을 확대한 것 같은 타입을 스테이션 왜건이라고 생각해도 상관없습니다.


해치백은 운전하기 쉽다.


해치백은 길이가 짧기 때문에, 좁은 골목길이 많은 지역에서도 운전하기 쉬운 차량입니다.


또한, 차량 뒤에 트렁크 부분이 없기 때문에 후방 시야도 좋습니다.

뒤로 주차할 때 등 후진이 쉽고, 운전에 그다지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은 이러한 타입의 차량으로 시작해도 좋을 것입니다.


해치백은 기능적이고 편리하다!


뒤쪽 문이 크게 열리기 때문에 짐을 싣거나 내리기가 용이합니다.

트렁크가 독립적인 자동차와 비교하면 트렁크와 실내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긴 형태의 짐도 편하게 실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별도의 트렁크를 갖추고 있는 차량보다 실내 공간을 넓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치백은 경제적이다.


해치백 차량은 소형 ~ 중간 사이즈로 되어 있기 때문에, 차체의 무게도 가벼운 것이 많습니다.

차량의 무게가 가볍고 연비가 좋은 해치백은 기름 값과 세금이 다른 차량에 비해 저렴하고 유지비가 적게 들어가는 자동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해치백 추천 랭킹 TOP 3


예전에 고급차라고 하면 대형 세단이라는 이미지가 있었지만, 지금은 그 뿐만이 아닙니다.

작지만 고급 차를 타고 싶다는 수요에 부응한 것이 바로 지금 소개해 드리는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해치백 추천 랭킹 3위 BMW 1 시리즈



BMW의 소형차라고 하면 세단 형의 3 시리즈라는 이미지가 있지만, 타사가 해치백을 적극적으로 투입해 오던것에 발맞추어 BMW에서도 투입된 것이 1시리즈 입니다.

베르세데스 벤츠의 A 클래스와 같은 위치에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BMW 다운 주행성능을 추구한다면 "미니" 보다 이쪽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프리미엄 해치백 추천 랭킹 2위 메르세데스 벤츠 A 클래스



A 클래스는 메르세데스 벤츠에서 가장 작은 클래스로, 벤츠의 입문 모델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현재 3대째 모델은 크게 디자인을 바꾸고 가격 면에서도 부담을 크게 줄이는 등 골프 등의 차량을 의식하여 개발된 모델로 많은 관심을 모았습니다.


가격적 부담이 많이 줄었지만, 벤츠다운 디자인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및 장비는 다른 벤츠와 비교해도 손색없는 수준을 갖추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해치백 추천 랭킹 1위 아우디 A3 스포츠 백



컴팩트 프리미엄이라는 개념을 처음 만든 것이 바로 이 "아우디 A3"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폭스바겐 골프를 기반으로 하여 탄생되었습니다만, 아우디 고유의 콰트로 시스템(4WD)을 탑재하는 등 성능면에서도 아우디의 집념을 엿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보다 한층 더 작은 A1 모델도 인기가 많습니다.



컴팩트 해치백 추천 랭킹 TOP 3


주로 소형차의 크기가 많은 해치백이지만, 그 중에서도 더욱 작은 모델들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소형차 보다 작고 경차보다 약간 더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크기는 시가지에서의 취급이 매우 용이하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컴팩트 해치백 추천 랭킹 3위 닛산 마치



닛산 마치는 모델 체인지의 기간도 길고, 취급 용이성도 좋기 때문에 일본내에서 인기가 높은, 간판 해치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장 3,825mm, 전폭 1,665mm의 사이즈로 되어 있어 다른 소형차들 보다 한층 컴팩트하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마이크라"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2016년 9월 29일에 개최된 파리 모터쇼에서 신형 마치가 발표되어 큰 화제를 불러모으기도 했었습니다.


컴팩트 해치백 추천 랭킹 2위 폭스바겐 UP!



예전까지는 폭스바겐 골프보다 작은 모델이라고 하면 폴로밖에 없었습니다.

UP!은 그러한 폴로보다 더욱 컴팩트한 해치백 모델입니다.


가격도 수입차 중에서는 가장 부담이 적은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연비도 좋아서 경차 대응으로 선택하고 있는 사람들도 많다고 합니다.


컴팩트 해치백 추천 랭킹 1위 피아트 500



피아트 500은 외관 디자인이 특징적인 4인승 컴팩트 해치백입니다.

피아트에서 한층 더 큰 해치백인 "그란데 푼토"라는 모델도 판매되고 있습니다만, 대체적으로 피아트 500쪽이 더 많은 인기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이에 대항할 수 있는 국산차는 사실 없다고 생각합니다.



첫 자동차는 해치백 추천!


인기있는 해치백에 대해서 장르별로 소개해 봤는데, 어떻게 보셨나요?


해치백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선호하는 바디 타입은 아니지만, 운전의 용이성과 짐도 넉넉하게 실을 수 있는, 매우 합리적인 자동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린 차종들은 모두 비교적 부담이 크지 않은 가격으로 되어 있어서, 첫 차를 생각하고 계신다면 한번 쯤 고려해봐도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2016/11/11 - [최신 자동차 소식] - BMW 1 시리즈 신형 해치백 최신 정보! 모델 체인지의 발매일은 2019년!

2016/11/08 - [최신 자동차 소식] - 폭스바겐 신형 "골프" 최신 정보! 새로운 엔진과 디자인으로 출시!? 연비는?

2016/11/09 - [최신 자동차 소식] - 신형 아우디 A3 최신 정보! A3 풀 모델 체인지의 발매일은 2018년

2016/10/01 - [최신 자동차 소식] - 차기 신형 시빅 타입 R 세계 최초 공개! 발매일은 2017년!

2016/05/08 - [자동차 읽을거리] - 핫 해치란? 스포츠카에 버금가는 최고의 핫 해치 5선!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04-30 00:01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