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AppleCar(iCar)에 대한 최신 정보와 디자인 이미지, 기타 최신 소문까지 모두 정리해 봤습니다!
2020년 경에 발매가 예상되는 애플 카.
자동 운전 전기 자동차 개발을 통해 애플은 세계의 자동차 시장을 선도할 수 있게 될까요?
애플 자동차는 2021년? 발매일 및 가격 예상
애플 자동차의 발매일은 2021년?
그동안 애플 자동차의 발매일은 2020년으로 예상되고 있었고, 결국 발매되지 않는 것이 아니냐라는 소문도 있었지만 애플 관련 신규 사업에 대해서 수 많은 예상을 내놓고 있는 전문가의 분석에 따르면 2021년에 발매될 것이라고 합니다.
애플 자동차의 개발은 비밀리에 이루어지고 있으며, 애플 카 5개년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애플 자동차의 가격도 공개?
신문에 따르면 애플 자동차의 대략적인 가격은 75,000달러, 한국 돈으로 8천 4백여 만원 정도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EV 시장을 견인하고 있는 테슬라 모델 S에 가까운 가격대라고 합니다.
프로젝트 타이탄 확대! 1,000명의 대 프로젝트로!
잡스가 남긴 애플 자동차의 개발, "프로젝트 타이탄"은 당초 수 백명 규모로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또한 미래의 라이벌이 될 것으로 보이는 테슬라의 인력을 스카웃하는 행위로 문제가 되고 있었습니다만, 그의 분석에 의하면 지금은 1,000명이 넘는 거대한 프로젝트로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애플은 애플 자동차를 포기하지 않는다!
그는 마지막으로 이렇게 분석하고 있습니다.
"애플 자동차가 거대한 이익을 낳게될 것이 확실하기 때문에, 애플이 프로젝트 타이탄을 그만 둔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확실히 애플 자동차가 제대로 완성되면 일정한 량이 판매될 것임에는 확실해 보입니다.
다만, 그는 이전 애플 TV의 예측을 실패한 적이 있으며, 그러한 경험으로 "아마 출시 될 것" 이라고 예측에 불확실성을 남겨놓았습니다.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2021년까지 기다려봐야 겠습니다.
애플 자동차 동영상 및 이미지가 미국 자동차 미디어에서 유출!
트위터에 공개된 애플 카의 이미지
미국의 주요 자동차 뉴스 사이트 "Motor Trend"가 트위터를 통해 공개하였습니다!
최근 세계적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테슬라 모터스와 애플 자동차의 비교하여 소개하고 있습니다.
애플 자동차의 이미지는 그 외에도..
그리고 동영상 까지?
트위터에 공개된 애플 카의 영상
지금까지 유출된 애플 자동차와는 또 다른 독특한 형태의 디자인으로, 테슬라 보다 훨씬 더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으로 되어 있는 느낌입니다.
지금 소개해 드렸던 애플 자동차 이미지와 영상이 정확히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 수는 없지만, 지금까지의 것과 비교하면 신빙성은 있어 보입니다.
애플 자동차의 영상이 드디어 공개!
화제의 애플 카 동영상 보기
지금까지 수 많은 증거와 증언을 통해 애플 자동차의 개발은 확실시 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애플 자동차에 대해서 계속 침묵하고 있었던 애플.
마침내 입을 열게 된 것인가요? 이번 "Apple Car - More than a car"라는 영상은 세계적으로 많은 화제를 불러모았습니다.
이번 영상을 공개한 곳은 "ConceptsiPhone"과 "Appgefilmt"와 같은, 애플 제품의 컨셉과 소문을 가장 먼저 제공하고 있는 채널입니다.
애플 공식 영상이 아니기 때문에, 그 신빙성은 확실히 알기 어렵지만, 이미 애플 자동차의 프로젝트 "Titan" 개발 팀은 수 천명의 규모로 되어 있으며, 정보가 누출 될 가능성은 충분히 있습니다.
애플 자동차의 기대를 구체적으로 부풀려주는 영상의 내용을 간단하게 소개하겠습니다.
역시 애플 카의 발매는 2020년?
원래 발매는 2020년, 빨라도 2019년으로 예측되고 있었습니다.
영상의 시작 부분에서 나오는 이 그림. 앞으로 4년 정도만 기다리면 애플 자동차가 거리를 달리는 모습을 볼 수 있게 되는 것일까요?
애플 자동차는 애플 워치로 조종할 수 있다!?
애플 자동차의 상태가 애플 워치를 통해 표시되고 있습니다.
테슬라 모터스의 오토 파일럿 기능 중의 하나는, 멀리 떨어져 있어도 차를 조종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애플도 애플 워치를 사용하여 원격으로 차량을 제어 할 수 있게 되는 것이 아닐까요?
마치 애니메이션의 세계 같습니다!
애플 자동차는 iPhone을 디지털 키로 사용할 수 있다!?
애플은 iPhone을 차 키로 사용할 수 있는 기술 특허를 취득했습니다.
이 기술은 iPhone을 사용하여 차량 문의 잠금 장치를 해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iPhone을 인식한 차량의 엔진을 시동할 수도 있습니다.
이 기술은 차 키를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자동차를 운전할 수 있으므로, 소지품이 줄어들게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여러 기기를 1대의 차량에 등록 시킬 수 있는 기능으로, 자동차의 공유를 통해 가족간의 자동차 사용이 더욱 원활해지게 됩니다.
매우 편리한 반면, iPhone을 악용하여 차량이 도난될 수 있는 가능성이 걱정됩니다.
그러나 애플은 어무런 문제가 없도록 이 시스템을 개발하게 될 것입니다.
애플 자동차의 디자인은?
이번 애플 자동차의 외관 디자인은 위의 2장의 사진으로 비추어지고 있습니다.
어떠신가요?
애플 제품의 컨셉처럼 낭비를 없애고 철저하게 심플하게 디자인되어 있다라고 생각되기 때문에, 개인적인 예측이긴 하지만 프론트 디자인 등은 특히 더 심플하게 개선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전기 자동차이기 때문에 커다란 그릴이 필요 없을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세계를 깜짝 놀라게 할만한, 절제된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많은 애플 자동차의 예상 이미지는 뒤에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자동차의 대시 보드 주위는?
대시 보드 주변의 디자인은 압도적으로 심플하게!?
핸들이나 미터 기 등이 일체 존재하지 않고, 시스템은 모두 하나의 디스플레이로 통합되는 디자인으로 확인됩니다.
이미 존재하고 있는 "Apple Car Play" 기능은 2020년에 더욱 완벽하게 진화되어 운전석에서 예상할 수 있는 모든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시스템이 되어 있을지도 모릅니다.
"Apple Car - more than a car"
마지막에 나타나는 메세지. "자동차 보다 애플 자동차"
지금까지의 자동차 상식을 뛰어 넘어 더 이상 자동차가 아닌 새로운 "Apple Car" 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휴대 전화에 "iPhone"이 나타나 세상을 바꾼 것 처럼, "Apple Car"도 자동차의 세계를 크게 바꾸게 될 것입니다.
애플 카, 잡스의 마지막 꿈이었다.
애플이 극비로 전기 자동차의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는 소문은 올해 2월 부터 퍼지고 있었으며, 여러 미디어들을 흥분시켰습니다.
사실, 스티브 잡스가 세상을 떠났던 2011년, 잡스의 친구가 "AppleCar는 잡스의 마지막 꿈의 프로젝트였다" 라고 말했습니다.
그 "잡스의 마지막 꿈"을 실현하기 위해 본격적으로 애플이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먼저 소개하는 이미지(디자인)은 2012년에 이미 화제가 되었던 애플 카(iCar)의 디자인입니다.
애플의 극비 프로젝트 "Titan" 시동
애플의 공식 발표는 없지만, 확실히 시작되고 있다는 전기 자동차 개발.
프로젝트 이름은 "Titan".
이미 테슬라 모터스를 필두로 많은 엔지니어들을 스카웃하여 일부 소송 문제로까지 발전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 "Titan"에 참가하고 있는 기술자들은 2월을 기준으로 이미 수 백명을 넘어서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최신 정보에 따르면 2,000여 명의 규모로 확대될 것이라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결국, 애플은 선행하고 있는 라이벌들을 이겨낼 수 있을까요?
시가 총액 세계 최고의 기업이며, 휴대 전화기 시장에서도 높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애플이라도 자동차 업계에서의 승부는 어렵다는 목소리가 있습니다.
제너럴 모터스, 폭스 바겐, 도요타 등 역사와 실력이 있는 세계 유수의 기업들과 싸워야 하기 때문입니다.
메르세데스 벤츠 사의 최고 경영자는 "애플의 진입은 전혀 위협적이지 않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적은 자동차 뿐만이 아닙니다.
같은 실리콘 밸리 출신의 라이벌 업체인 구글과 엘론 머스크가 이끌고 있는 EV 벤처 테슬라 모터스 등은 이미 기술적으로 몇 년을 앞서고 있습니다.
애플 카는 하드웨어까지 고집하지 않더라도 이미 미국에서 발매된 "Apple Car Play"와 같은 소프트웨어 등 자동차의 일부를 담당하는 분야를 통해 타 업체들과 제휴해 나아가는 것이 더 안전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Apple Car Play
그러나 세계의 애플이 어중간하게 시장에 진입할 리가 없습니다.
2019년 생산을 목표로 전기 자동차를 개발하고 있으며, 완전 자동운전 기술까지 목표로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미 2014년도에만 약 7조 8천억원의 연구 개발비를 투자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iPhone 사용자 및 Mac 사용자를 필두로 세계적인 애플의 팬심을 이용한다면 자동차 시장을 파괴할 가능성까지 있습니다.
구글, 테슬라 모터스와의 차이점은 애플의 브랜드 파워는 막강하고 꾸준한 팬들이 많다라는 점입니다.
애플이 어떠한 전략을 취하게 될지 기대됩니다.
"Project Titan"의 책임자로 밥 맨스필드를 지명?
2016년 7월 25일자 Wall Street journal에 따르면, Project Titan의 책임자로 원래 애플의 임원이었던 밥 맨스필드를 지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맨스 필드는 Macbook Air와 iMac, iPad 등의 제품 개발 프로젝트를 다뤘던 경험이 있는 인물입니다.
이 정도의 거물급 인물을 프로젝트의 책임자로 임명했다는 것은 그 만큼 중요한 프로젝트라는 의미입니다.
수 많은 직원을 해고하고 방향 전환?
2016년 9월 애플이 추진하고 있는 전자동 운전 자동차에 관련한 프로젝트 "Titan"에 대한 새로운 정보가 들어왔습니다.
정보에 따르면, 무려 현재 프로젝트 타이탄을 중단하고, 심지어 수 많은 직원들이 해고되었다는 것입니다.
금융 정보 서비스 "Bloomberg"는 현 책임자인 밥 맨스필드는 프로젝트의 방향을 자동 운전 기술에만 초점을 맞추었으며, 차량의 설계를 하지 않는 방향으로 전환했다고 말합니다.
많은 직원들을 해고했다라는 소문과 애플의 자동 운전 자동차 개발 계획은 앞으로 어떻게 진행될지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BMW와 제휴 소문
애플 CEO인 팀 쿸이 BMW의 공장을 방문하여 여러번의 회의가 이루어졌다는 보도가 있었습니다.
BMW측도 IT기업과의 제휴를 암시하는 발언을 한적이 있습니다.
자동차의 개발에서 완전한 후발 주자인 애플이 EV 생산에 대한 경험이 있는 BMW와 손을 잡는 것은 합리적이며 납득이 갑니다.
어느 메이커라도 "애플을 적으로 돌리기 싫다"라는 생각으로, 여러 자동차 업체들이 비밀리에 움직이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테슬라 인수 소문
주주 총회에서 일부 주주들로부터 이와 같은 발언이 있었습니다.
"테슬라 모터스를 인수하는 것이 가장 빠르다."
세계의 모든 제조 업체 중 전기 자동차 배터리 개발분야의 선두를 달리고 있는 테슬라 모터스를 인수할 수 있다면, 확실히 단번에 EV 시장을 휘어잡을 수 있다라는 생각입니다.
애플의 브랜드 파워와 풍부한 자금력이라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또한, 테슬라를 이끄는 엘론 머스크가 애플에 들어가게 된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잡스가 없는 지금, 세계의 기업가로 불리는 엘론 머스크. 엘론 머스크가 애플을 이끈다? 꿈처럼 두근두근 해집니다.
거액의 투자를 지속하여 2020년 까지 적자가 계속될 것이라고 전망되는 테슬라이지만, 예상보다 더 고전하게 되면 애플에 양도될 가능성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테슬라의 유력한 주주 중에는 애플의 라이벌이자 사이가 나쁜 구글의 창업자 래리 페이지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그렇게 쉽지는 않아보입니다.
애플이 맥라렌을 인수!?
애플 자동차의 개발은 난항중
애플이 맥라렌을 인수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영국 언론이 보도했습니다.(2016.09)
엔지니어 등의 인력들이 타 업체로 자리를 옮기거나 해고되는 등 애플 자동차의 개발이 난항을 겪고 있는 가운데, 애플이 맥라렌의 특허 및 기술에 주목하고 인수를 계획하고 있다는 정보입니다.
만약 인수 협상이 결정되면, 인수 총액은 10억 파운드(약 1조 3천 8백억원)에서 15억 파운드(약 2조 7천억원)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맥라렌은 이러한 인수 보도에 대해 부인하고 있습니다.
물론 맥라렌의 기술이 다른 자동차 메이커 이상의 자동 운전 및 전기 자동차와 관련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것 같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이 보도가 사실이라면 애플은 도대체 어떠한 점에 매력을 느끼게 되었는지에 대한 의문이 남게 됩니다.
다른 기업과 관계없이 독점적으로 개발을 추진하고 있는 애플은, 자사에서 주도권을 쥘 딱 좋은 규모의 자동차 메이커로 맥라렌 사를 인수하려고 하는 것이 아니냐라는 정도로 예상할 수 있겠습니다.
애플카의 컨셉 카들
혁신적인 디자인 감각을 통해 세계를 선도하고 있는 애플이 "자동차를 만든다"라는 것만으로 두근두근 합니다.
디자이너들의 마음을 들뜨게 만들 "애플 자동차 디자인 컨테스트"가 개최되었습니다.
등록된 컨셉 카 일부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컨테스트 우승 작품
엔트리 작품
'
애플 카의 공식 발표는 2021년으로 연기?
2016년 7월 27일에 나온 정보에 의하면, 2020년 경에 발표될 것으로 소문이 있었던 애플 자동차의 공식 발표는 2021년으로 연기된 모양입니다.
또한, 애플 자동차의 판매는 개인에게 판매되지 않고 카 쉐어링을 하고 있는 기업에게만 판매된다라는 보도도 있었습니다.
소비자에게 직접 제공되지 않는다면 사업의 규모는 작아지게 될 것임에는 틀림없어 보입니다.
"Project titan"은 앞으로 어떠한 방향으로 진행되어 갈지, 아직 애플의 공식 발표는 없습니다.
[최신정보] 애플 자동차의 개발 포기?
2016년 10월 자동 운전 소프트웨어의 개발로 이동?
2016년 10월 애플 자동차에 대한 최신 정보를 입수했습니다.
최근에 애플 자동차의 개발이 원할히 진행되고 있지 않다라는 내용의 보도가 나오고 있었습니다만, 새로 입수한 정보에 따르면 애플 자동차의 개발을 포기하고 개발에 참여했던 직원들이 해고되었다고 합니다.
Project Titan이라고 했던 애플 자동차 개발 프로젝트는 난항을 겪고 있다라는 추측은 있었지만, 이번에는 프로젝트가 완전이 중단된다는 소문이 나오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자동차의 개발은 포기 했지만, 자동 운전 기술의 개발은 계속되고 있으며 소프트웨어 개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합니다.
애플 자동차 탄생의 가능성이 제로가 된 것이 아니라, 자사의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자동차 업체와 제휴하는 형태로 개발이 계속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Apple Car의 실현을 기대!
동영상을 통해 세상을 놀라게 만들었던 "애플 자동차".
여전히 공식적으로는 자동차 개발에 대한 발표를 하고 있지 않은 애플이지만, 적절한 때가 되면 진출을 선언하게 되지 않을까요?
아니면 이대로 비밀리에 2021년 까지 진행하게 되는 것일까요?
정기적으로 열리는 애플의 신제품 발표회에서 갑자기 발표되는 것은 아닐까요?
컨테스트 작품 속에 실제 애플 카로 실현되는 디자인이 있는 것은 아닐까요?
애플이 자랑하는 세련되고 혁신적인 디자인을 가진 미래형 자동차가 나올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2016/05/09 - [자동차 읽을거리] - 테슬라의 HEPA 필터에 의한 대 생물학 무기 모드(바이오 웨폰 디펜스 모드)의 성능은?
2016/05/19 - [자동차 읽을거리] - 테슬라의 새로운 기능인 서먼이란? 원격 자동 주차 기능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2016/08/07 - [자동차 읽을거리] - [자동차의 혁명] 테슬라 모터스를 알고 계신가요? 한번 정리해 봤습니다!
2016/10/08 - [최신 자동차 소식] - 포르쉐 최초의 전기 자동차 "미션 E" 정식 개발! 발매일은 2020년!
2016/10/06 - [최신 자동차 소식] - 신형 BMW i5 최신 정보! EV 해치백의 발매일은 2017년
'최신 자동차 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폭스 바겐의 신형 자동차, 모델 체인지 전체 정보 | 2016년 최신판 (0) | 2016.10.23 |
---|---|
BMW i8 & 신형 i8 로드스터 최신 정보! 발매일은 2018년 | 가격 및 성능 등 총 정리! (0) | 2016.10.23 |
신형 MINI(미니) 크로스 오버(컨트리 맨)최신정보! 발매일은 2017년? (0) | 2016.10.20 |
람보르기니 신형 아벤타도르 S! 발매일은 2018년! 성능과 향상된 점은? (0) | 2016.10.13 |
람보르기니 신형 우라칸, 퍼포만테? 슈퍼 레제라? 최신 정보! (0) | 2016.10.13 |
- Total
- Today
-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