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매번 자동차 업계에 충격을 선사하고 있는 테슬라.

자동 운전 등 다양한 기능으로 우리를 매번 놀라게 하고 있습니다만, "대 생물학 무기 모드(바이오 웨폰 디펜스 모드)"라는 새롭고 놀라운 기능도 있는 것 같습니다.


테슬라가 이러한 대 생물학 무기 모드의 성능을 측정하는 테스트를 실시한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 실험의 결과와 함께 대 생물학 무기 모드에 대해서 소개해도록 하겠습니다.





모델 3 발표를 통한 절정의 테슬라!




2016년 4월 1일 지금까지 고가의 모델만 출시하고 있었던 테슬라에서 저가 버전의 모델 3가 처음 공개되었습니다.

이러한 모델 3의 명성으로 예약 판매까지 절정에 이르고 있다고 합니다.


자동 운전 및 업데이트 시스템 등 놀라운 기능을 다수 탑재하고 있는 테슬라이지만, 이번에는 이러한 놀라운 기능 중 하나인 "대 생물학 무기 모드(바이오 웨폰 디펜스 모드)"에 주목해 보고자 합니다.




테슬라의 대 생물학 무기 모드(바이오 웨폰 디펜스 모드)란?



통상의 800배에 달하는 초 고성능 공조 시스템




테슬라의 SUV "모델 X"는 3종류의 공조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자동차 외부에서 공기를 순환 시키는 모드, 두 번째는 차내의 공기를 순환시키는 모드 입니다.

그리고 마지막 하나는 "대 생물학 무기 모드(바이오 웨폰 디펜스 모드)" 입니다.


이 시스템은 차량의 대시 보드의 스위치를 누르면 시작하게 됩니다.

차내의 압력을 차외보다 높게 만들고, HEPA 필터(공기 청정시에 사용되는 에어 필터)를 통해 외부 입자가 차내에 들어오지 않게 하여 차내의 공기를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기능이라고 합니다.



일반 자동차 대비 800배에 달하는 초 고성능이라고 테슬라의 CEO 엘론 머스크는 장담하고 있습니다.

매우 궁금해지는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테슬라가 실시한 대 생물학 무기 모드 테스트 결과에 대해서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슬라 모델 X의 대 생물학 무기 모드 테스트! 결과는?



PM 2.5(Particulate Matter, 초 미세먼지) 상태에서 테스트!



테슬라는 대 생물학 무기 모드의 성능에 대한 테스트를 실시했습니다.

실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모델 X 주위에 공기를 넣고 PM2.5 수준의 입자를 가득 주입시켰습니다.

공기 중에도, 차 내에도 PM2.5의 입자가 떠 있는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말 끔찍하군요.




대 생물학 무기 모드의 테스트 결과는?




위의 이미지는 차내 PM2.5 입자의 추이를 나타낸 그래프입니다.

세로 빨간 점선이 위치한 부분이 대 생물학 무기 모드를 활성화 시킨 부분입니다.

불과 몇 분만에 차내 입자의 수는 거의 0까지 감소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무려 차외의 입자 양까지도 감소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정말 터무니 없을 정도의 고성능 시스템임을 알 수 있습니다.




대기 오염이 심각한 국가에서 매우 유용!




대 생물학 무기 모드의 엄청난 성능을 확인할 수 있는던 실험 결과였습니다!

그러나 과연 저 정도 수준의 기능까지 필요할까? 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사실 중국을 비롯한 적지 않는 국가에서 심각한 대기 오염이 큰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한국도 중국의 영향으로 이러한 문제에서 자유롭지는 못한 실정입니다.


중국같이 대기 오염이 심각한 국가 뿐만 아니라, 한국 같이 미세먼지나 황사가 자주 발생하는 지역에서는 대 생물학 무기 모드 시스템은 정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입니다.




정말 생물학 무기로 공격해도 괜찮을까?


테슬라의 대 생물학 무기 모드(바이오 웨폰 디펜스 모드)에 대해서 어떻게 보셨나요?

뭔가 이름에서 무서운 느낌도 들긴하지만, 정말 엄청난 공조 시스템임에는 틀림없어 보입니다.


대 생물학 무기 모드라면 정말 생물학적인 공격을 해와도 괜찮을지 걱정되기는 합니다.

아직까지 공격을 받은 적이 없기 때문에 어떠할지는 아무도 알 수 없겠지만, 아무리 고밀도 필터라도 공기가 통과되는 한은 바이러스도 통과되어버릴 가능성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기 오염이 심각한 지역에서는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고성능을 갖추고 있으므로 별 문제는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생물 무기 공격을 받았을 때, "대 생물학 무기 모드"를 켜면 괜찮을 것이라 안심하지 말고, 테슬라가 자랑하고 있는 가속성능을 살려 잽싸게 도망치시기 바랍니다!




2016/05/19 - [자동차 읽을거리] - 테슬라의 새로운 기능인 서먼이란? 원격 자동 주차 기능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2016/06/17 - [자동차 상식] - EV(Electric Vehicle) 이란? 전기 자동차의 기초 지식과 추천 포인트!

2016/08/07 - [자동차 읽을거리] - [자동차의 혁명] 테슬라 모터스를 알고 계신가요? 한번 정리해 봤습니다!

2016/09/06 - [자동차 읽을거리] - 가장 빠른 SUV 랭킹 TOP 5! 세계에서 가장 빠른 SUV는 어떤 모델일까?

2016/09/13 - [자동차 읽을거리] - 세기의 대결! 비행기의 이륙속도 VS 테슬라 모델 S의 가속력! 과연 승자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04-29 02:53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