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스턴 마틴이 궁극의 "하이퍼 카"라고 불리는 신형 슈퍼카의 모델명을 "발키리"로 결정했습니다.

V형 12기통의 고출력 엔진을 탑재하고 있으며 가격은 40억원을 넘어선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발키리의 스펙과 가격, 발매일 등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애스턴 마틴의 신형 슈퍼카 "발키리" 등장!



영국 자동차 메이커 애스턴 마틴과 레드 불이 공동으로 페라리를 넘어서는 궁극의 슈퍼카를 목표로 개발해오고 있는 자동차가 있습니다.


2016년 10월 경에는 애스턴 마틴 AM-RB 001이 공개되기도 했었습니다.

그 모습은 가뜩이나 고사양인 애스턴 마틴에서도 레이싱 모델로 큰 주목을 끌었습니다.

그러한 "AM-RB 001"의 정식 명칭이 "발키리(Valkyrie)"로 결정되고 공식 발표되었습니다.


북유럽 신화의 신의 이름으로부터 유래하고 있는 발키리는, 애스턴 마틴의 고성능 모델에게 전통적으로 붙이고 있는 "V"라는 머리글자도 답습하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경이로운 스펙을 가진 애스턴 마틴의 슈퍼카 "발키리"에 대한 최신 정보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애스턴 마틴 "발키리"의 스펙은?



자동차 이름의 유래는 북유럽 신화


코드 명 "AM-RB 001"로 개발이 시작된 혁신적인 하이퍼 카의 차명이 "발키리"로 결정되었습니다.

발키리라는 차명은 북유럽 신화의 전쟁 여신의 이름에서 유래하고 있습니다.


애스턴 마틴은 1951년에 등장한 DB2의 고성능 모델인 "벤티지(Vantage)"이후 가장 성능이 높은 모델의 명칭에 "V"라는 글자를 붙이는 전통을 가지고 있으며, 비라지와 뱅퀴시, 벌칸에서도 이러한 것이 답습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등장한 발키리가 애스턴 마틴의 궁극적인 하이퍼 카로서 새롭게 "V"라는 머리 글자를 계승하게 된 것입니다.


최고 출력 912PS의 V12 엔진 탑재!


발키리의 파워 트레인은 F1 엔진의 개발로도 잘 알려진 코스워스 제의 6.5L V형 12기통 엔진이 탑재됩니다.

구동 방식은 MR이며, 변속기는 리카르도 제의 7단 기어 박스가 탑재됩니다.


최고 출력은 912PS를 발휘하며 탄소 섬유 모노코크의 채용에 의해 차량의 무게는 1톤 이하로 억제되어 있어 1:1 이라는 경이적인 파워 웨이트 비율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무게 1kg 당 1PS의 힘으로 움직인다라는 것을 의미하며 발키리의 압도적인 가속 성능을 나타내는 수치이기도 합니다.



F1 기술을 탑재한 하이퍼 카


발키리의 개발은 모터 스포츠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많은 명문 자동차 부품 업체들이 참여했으며, F1 자동차에 탑재되는 첨단 기술이 아낌없이 투입되었습니다.


타이어는 미쉐린 제의 고성능 로드 타이어를 장착하고 있으며 탄소 섬유로 이루어진 바디는 멀티 매틱 제를 사용, 전기 관련 부품은 보쉬가 담당했습니다.


회생 브레이크 시스템은 F1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된 하이 스펙(연비 절감보다는 주행 성능을 중시)의 제품이 채용되어 있으며, 크로아티아의 EV 업체의 경량 하이브리드 배터리도 탑재된다고 합니다.


탄소 섬유의 브레이크 디스크와 캘리퍼는 아칸 제가 사용되며, LED 헤드 라이트와 테일 라이트는 WIPAC제가 채용되어 있습니다.

모두 영국의 명문 제조 업체들입니다.



애스턴 마틴 "발키리"의 가격과 생산량, 발매일은?



발키리의 판매 가격은 200 ~ 300만 파운드가 될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화로 환산하면 약 28억원 ~ 42억원 정도가 되는 가격입니다.


생산 대수는 일반 도로 사양이 150대, 서킷 사양이 25대로 한정 생산을 예정하고 있습니다만, 이미 수백명의 구매 희망자가 쇄도하고 있으며, 구매자는 추첨을 통해 선정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단, 애스턴 마틴의 소유자가 우선적으로 구입할 수 있다고 하며, 그외 자세한 내용은 불명입니다.


발매일(예약 주문 시작 날짜)이 공식적으로 발표되어 있지 않지만, 첫 배송은 2019년을 예정으로 하고 있습니다.



애스턴 마틴 최고의 하이퍼 카 "발키리"!



이번 시간에는 애스턴 마틴이 개발한 궁극의 슈퍼카 "발키리"의 스펙과 가격, 발매일 등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정리해 봤습니다.


슈퍼카를 더욱 뛰어넘는 궁극의 하이퍼 카 영역에 도달해버린 발키리.

애스턴 마틴은 공식적으로 하이퍼 카라는 단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판매 가격은 40억원 이상으로 매우 하이퍼적인 가격이며, 일반 서민은 발키리의 매혹에 이끌려 발할라에라도 가지 않는한 도저히 손에 넣을 수 없는 모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나올 발키리의 추가적인 최신 정보를 함께 기다려 보도록 합시다!



2017/03/21 - [최신 자동차 소식] - 메르세데스 AMG GT4 특종! 스펙과 출시일, 가격을 예상해 봅니다!

2017/03/20 - [최신 자동차 소식] - 재규어 E-PACE 최신 정보! 신형 E-PACE는 재규어 최소의 컴팩트 SUV? 가격, 성능에서 발매일까지 예상!

2017/03/19 - [최신 자동차 소식] - 다이아몬드 1000개로 도장! 롤스로이스 "고스트 엘레강스" 발표!

2017/03/18 - [최신 자동차 소식] - 신형 렉서스 UX 양산화 결정! 새로운 컴팩트 SUV 렉서스 UX200, UX250의 발매일은 2017년?

2017/03/17 - [최신 자동차 소식] - 벤츠 신형 CLS 최신 정보! 유출 이미지와 성능, 가격 그리고 출시일을 예상해 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04-29 21:49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