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뭔가 위험하지는 않은걸까라고 생각되기 쉬운 시스템입니다만, 스웨덴 Edeva AB사가 개발한 과속 차량을 대상으로하는 도로 내장형 시스템 "Actbump(액트범프)"가 큰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하는군요.



이 장치는 과속 차량을 센서를 통해 감지하게 되면, 도로의 일부가 순식간에 함몰되고, 속도를 위반하고 있는 차량에게 물리적인 충격을 가하게되어 속도를 줄이게 만드는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법정 속도를 준수하고 있는 차량에게는 절대 공격하지 않는다고 하는군요~

 

 

 

위의 영상과 같이 차량이 지나가기 직전에 센서를 통해 과속차량을 파악하고 속도를 위반한 경우 도로가 내려앉아 충격을 주는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2륜 자전거 등은 쉽게 피해갈 수 있도록 배려되어 있습니다.

 

 

 

 

도입 비용이 저렴하여 스웨덴에서는 이미 많이 도입되어 있는데요, 이로인해 과속 차량이 많이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특히, 학교가 가까운 지역에서의 도입이 우선적으로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

 

 

또한, 덴마크, 체코, 슬로베니아, 리투아니아 등의 국가들에게 판매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 Actibump Function Animation

 

 

한국에도 이러한 시스템이 도입되어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특히, 학교 근처에 설치된다면 자연스럽게 속도를 줄이게 되어 더 안전해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2016/10/11 - [자동차 상식] - B 세그먼트와 A 세그먼트란? 각 세그먼트의 의미와 추천 차종 정리

2016/09/26 - [자동차 상식] - NOS(니트로)란? 영화 분노의 질주 7에서 나오는 니트로 엔진은 무엇일까?

2016/09/23 - [자동차 읽을거리] - 지뢰제거, 장애물 철거, 수중 주행까지! 뭐든지 가능한 원격 조작형 차량 "테리어"!

2016/09/22 - [자동차 읽을거리] - 미국 대통령 전용차량 캐딜릭 원, 통칭 더 비스트란? 놀라운 스펙과 가격 등을 소개합니다!

2016/09/14 - [자동차 읽을거리] - 그냥 붙여버리면 더 좋지 않나? 구글의 자동운전 차량의 안전대책 "인간 끈끈이" 특허!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04-20 00:19
링크